브롤스타즈 강의 : 2화 브롤의 웃긴 버그를 알아보자!
<버그란 무엇일까?>
'버그'는 어떠한 게임이나, 기기, 앱 등에서 발생하는 이상한 것이나, 해킹범이 넣는 바이러스 등을 말한다.
이러한, 버그가 브롤에도 많이 발생하였는데, 그것들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 버그(진 버그) : '진'이 브롤스타즈에 처음 등장하는 순간, 사람들은 '진'을 뽑아 바로 사용하였는데, 사용한 지 얼마 안 돼, '진'이 궁극기를 사용하면, 그 맵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게임이 멈춰버리거나, 튕겨 버리는 이상한 버그가 있었다.
'슈퍼쉘'은 얼른 조치를 하기 위해, 당분간, '진'을 사용 금지 캐릭터로 지정해, '진'의 버그가 고쳐질 때, 동안 모든 유저들이 '진'을 사용하지 못하는 버그가 있었다.
두 번째 버그(모티스 버그) : 삼정에 모티스가 나오는 순간, 삼정에서 판매될 때, 149보석이 아니라, 49보석에 팔게 되어, 많은 유저들이 ㅁ티스를 거의 공짜로 받게 되는 이상한 버그가 발생하였다.
세 번째 버그(상자 버그) : 슈퍼쉘이, 이벤트를 위해, 백 개가 넘는 상자를 만원 위의, 가격으로 판매를 하였는데, 이중 직원의 실수로 인해, 백 개가 넘는 상자가, 2,500원에 판매되는 웃긴 버그가 존재했다.
많은 유저들은 "뭐야? '슈퍼쉘'이 이상해졌나 봐!"라고, 생각하며, 상자를 열어 캐릭터 왕이 되었다고 한다.
이를 안 '슈퍼쉘'이 고된 생각 끝에, 플레이어들이 상자를 사기전으로 돌려보내, 없는 일처럼 만든 조치를 취하고, 플레이어들에게는 사과를 했다고 하는데, 그 뒤 그걸 산 사람들은 어떻게 됐는지 박혀지진 않았다고, 하다.
네 번째 버그(스튜 버그) : 스튜가 '벽 뚫기 가젯'을 사용할 땐 무조건 궁이 있어야만, 사용 가능했는데, 어떠한 버그 때문에, 가젯을 누르면, 스킬과 가젯이 바로 적용되는 버그가 발생해, 궁이 다 안 찼는데도, 바로 궁을 채울 수 있었다.
'슈퍼쉘'은 조치를 취해 다시 안정을 취해다고, 알려진다.
다섯 번째 버그(벽 버그) : '맵 메이커'를 통해 플레이어가 직접 맵을 만들 수 있는 모드에서, 어떠한 사람이 절대 안 뚫리는, 그야말로 '무적의 벽'을 만들어 인기 맵에 올려놔, 많은 플레이어에게는 당황을 주었지만, 덕분에 이번 주의 최고 맵에서 1등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여섯 번째 버그(모티스 버그 2) : 당시 유행했던 모티스에게 일어난, 버그이다. 모티스가 일정한 방향에서 벽을 향해 일반 공격을 하면, 모티스가 벽 속에 들어가, 솔로, 하이스트 등의 맵에서 많은 인기를 끈 인기 버그였다고 한다.
일곱 번째 버그(엘 프리모 버그) : 엘 프리모가 보스전에서 로봇 보스를 물 잇는 곳으로 던지면, 보스가 물에 껴 움직이지 못하는, 버그가 있었다.
여덟 번째 버그(콜드 버그) : 브록의 대포에서 불 나는 스타파워를 선택하고 재빨리 콜드를 선택해 게임을 하면, 콜드가 일반 공격을 하면, 공격이 닿는 곳마다, 불이 나는 콜드의'지옥'버그가 이었다.
아홉 번째 버그(보스전 버그) : 보스전ㅇ서 플레이어가 이상한궁극기로 벽에 들어가 보스를 공격하는 버그가 있어,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그것을 사용해 깼다고 한다.
열 번째 버그(크릉 버그) : 게일이 건물 세게에 토네이도를 설치하고, 나머지 건물을 다 부수면, 크릉이 벽을 인식하지 못해 멈춰버리는, 심각한 버그가 있었다.
지금까지 '게임 러버'였습니다. 3번째 강의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게임 러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