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이드용 가성비 포켓몬 추천
포켓몬고에서 포켓몬을 풀강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사탕과 별의 모래가 필요합니다.
그러다 보니 어떤 포켓몬을 강화할지 고민이 돼서 강화를 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간혹 보였습니다.
고배틀리그의 경우 메타가 변경되다 보니 강화해둔 포켓몬이 미래에서는 쓰이지 않을 수 있고 레이드를 위해서 강화하게 될 경우 낭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이드의 경우 최대한 강화하지 않고 CP 높은 포켓몬을 잡아서 진화시켜 사용하는 걸 추천드렸는데 어떤 포켓몬들을 잡아야 하는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개해드리고 자 하는 포켓몬들은 종류별로 한 마리씩만 잡으셔도 되지만 가능하시다면 6마리씩 잡아두신 후 레이드 하실 때 여유 있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해당 포켓몬들의 둥지를 발견하시게 되면 30분 정도라도 파밍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진화용 사탕도 달달하게 모으실 수 있습니다.
타입별로 정리했는데 상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요즘 레이드 대기방에서 포켓몬을 선택하시면 검색창 옆에 상성 관련된 팁이 뜹니다!
팁 참고하셔서 레이드 파티 꾸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추천드린 포켓몬들은 가성비 포켓몬들이다 보니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성능 좋은 포켓몬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박스 상황에 따라 박사님에게 보내셔도 됩니다.
노말 타입은 상성 상 쓰일 일이 없다 보니 가볍게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풀타입 포켓몬으로는 하드플랜트를 배운 스타팅 포켓몬들이 있다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화하실 때 각 리그에 맞춰서 강화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하드플랜트가 이 레거시 기술이라 이 기술을 지닌 포켓몬이 없으시다면
야생에서 CP가 1300이 넘는 로젤리아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풀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00이나 들고 신오의돌도 필요해서 부담되시는 분들은
야생에서 CP가 600이 넘는 버섯꼬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풀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버섯모는 격투 타입으로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물타입 포켓몬으로는 하이드로캐논을 배운 스타팅 포켓몬들이 있다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화하실 때 각 리그에 맞춰서 강화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하이드로캐논이 레거시 기술이라 이 기술을 지닌 포켓몬이 없으시다면
야생에서 CP가 1000이 넘는 크랩을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물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혹은 야생에서 CP가 900이 넘는 가재군을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물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불꽃타입 포켓몬으로는 블라스트번을 배운 스타팅 포켓몬들이 있다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블라스트번이 레거시 기술이라 이 기술을 지닌 포켓몬이 없으시다면
야생에서 CP가 1000이 넘는 달막화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불꽃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혹은 야생에서 CP가 800이 넘는 이브이를 발견하시면 부스터로 진화시켜서 불꽃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부스터로 진화할 때 랜덤이다 보니 샤미드나 쥬피썬더가 나와도 각각 물타입, 전기타입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브이 진화체들은 대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으나 1세대 제외하고는 진화 방법에 조건이 까다로워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기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1000이 넘는 코일을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전기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00이 들고 마그네틱 모듈까지 필요하다 보니 부담되시는 분들은
야생에서 CP가 1600이 넘는 에레브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전기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00이 들고 신오의돌이 필요하긴 합니다.
그래서 버프를 받은 전기 타입 전설 포켓몬이나 울트라 비스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화는 하지 마시되 개체값이 좋고 별의 모래가 여유 있으신 분들은 사탕 되는 데까지 조금씩 강화하시면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타입들도 날씨 버프를 받은 전설 포켓몬을 잡으신 경우 기술만 맞춰놓고 레이드에 사용하셔도 나쁘지 않은 포켓몬들이 있으니 기술머신만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날씨 버프 받은 포켓몬들은 킵해두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추가로 전설 포켓몬, 메가 포켓몬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 마리씩 정도는 강화해도 좋지만 사탕 모으기가 힘드니 개체값 좋은 걸 잡으신 후에 강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철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2000이 넘는 스라크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강철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50밖에 되지 않지만 금속코트가 필요하여 금속코트가 부족하신 분들은 몰드류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핫삼은 벌레 타입으로도 추천을 드립니다.
야생에서 CP가 1000이 넘는 두더류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강철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몰드류는 땅 타입으로도 추천을 드립니다.
격투타입 포켓몬으로는야생에서 CP가 900이 넘는 알통몬을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격투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25가 들지만 부케나 교환할 친구가 있다면 모아두셨다가 근육몬으로 진화 후 교환을 통해 사탕 0개로 최종 진화가 가능합니다.
만약 교환이 어렵다면 아까 추천드린 버섯모를 사용하셔도 좋으며
야생에서 CP가 650이 넘는 마크탕을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격투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루카리오의 성능도 좋지만 알에서 얻을 수 있다 보니 강화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루카리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CP 2500 이하로 강화해두시고 하이퍼리그 겸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벌레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700이 넘는 턱지충이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격투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25가 들기도 하고 마그네틱 모듈이 필요해서 진화하실 때 여러 마리 진화시킬 생각으로 모듈을 사용해 주셔야 하며 사탕과 모듈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아까 추천드렸던 핫삼이나
야생에서 CP가 2000이 넘는 쁘사이져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땅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1100이 넘는 뿔카노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땅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25가 들고 신오의돌이 필요하다 보니 부담되시는 분들은 코뿌리까지만 진화시켜도 좋고
아까 추천드렸던 몰드류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야생에서 CP가 500이 넘는 꾸꾸리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땅,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꾸꾸리도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25가 들며 신오의 돌이 필요하다 보니 둥지를 발견하시게 되면 파밍을 통해 사탕을 수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대코뿌리는 바위, 맘모꾸리는 얼음 타입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바위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1300이 넘는 두개도스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바위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50 밖에 들지 않지만 야생에서 자주 나오는 포켓몬은 아니라서 이벤트일 때 많이 잡아두시거나
아까 추천드렸던 거대코뿌리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야생에서 CP가 2000이 넘는 프테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악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1500이 넘는 포푸니나 1200이 넘는 니로우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악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00이 들고 신오의돌까지 필요하다 보니 부담되시는 분들은
아쉽지만 악 타입에서는 가성비 좋은 포켓몬이 많지 않아서 다른 타입에 찔리는 포켓몬이라면 다른 타입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푸니라와 돈크로우는 각각 얼음, 비행 타입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페어리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1200이 넘는 토게틱이나 CP가 400이 넘는 랄토스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페어리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00이 들고 신오의돌까지 필요하다 보니 부담되시는 분들은
픽시나 그랑블루를 사용하셔도 되는데 CP가 800이 넘는 삐삐나 CP가 넘는 블루를 진화시켜서 페어리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님피아의 성능도 좋지만 진화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사용하실꺼면 미리 진화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행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500이 넘는 구구나 찌르꼬나 CP가 600이 넘는 콩둘기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비행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구구와 콩둘기의 경우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62개 밖에 들지 않고 피죤투는 메가진화도 가능해서 구구 위주로 모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합쳐서 6마리가 안 되시는 분들은 찌르호크도 1~2마리 진화시켜서 파티를 꾸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음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800이 넘는 이브이를 발견하시면 글레이시아로 진화시켜서 얼음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글레이시아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아이스 모듈이 필요하니 진화하기 전에 최소 6마리 정도 모아두시고 난 뒤에 전부 진화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오의돌이 많으신 분들은 아까 추천드렸던 맘모꾸리와 포푸니라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독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700이 넘는 삐딱구리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독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신오의돌이 많으시다면 아까 추천드렸던 로즈레이드도 추천드립니다.
에스퍼타입 포켓몬으로는 야생에서 CP가 900이 넘는 캐이시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에스퍼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캐이시는 도망갈 확률이 매우 높아서 첫 턴에 못 잡으시면 도망가신다고 보면 됩니다. 꼭 황금라즈 열매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25가 들지만 부케나 교환할 친구가 있다면 모아두셨다가 윤겔라로 진화 후 교환을 통해 사탕 0개로 최종 진화가 가능합니다.
만약 교환이 어렵다면 야생에서 CP가 800이 넘는 이브이를 발견하시면 에브이로 진화시켜서 에스퍼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에브이로 진화하려면 파트너 상태에서 10km 걷고 낮에만 진화가 가능합니다.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스트타입 포켓몬은 야생에서 CP가 900이 넘는 고오스를 발견하시면 진화시켜서 고스트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진화 시 필요한 사탕이 125가 들지만 부케나 교환할 친구가 있다면 모아두셨다가 고우스트로 진화 후 교환을 통해 사탕 0개로 최종 진화가 가능합니다.
샹델라도 있긴 하지만 하나의돌을 사용해야 하며 사탕 0개로 만들 수 있는 조건이 없다 보니 웬만해서는 고오스를 진화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드래곤타입 포켓몬은 600족 포켓몬이 대다수이다 보니 가성비 포켓몬 추천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전설, 600족 포켓몬이 많다 보니 한 마리씩은 강화를 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나마 같은 드래곤 타입을 상대로 강한 디아루가를 우선적으로 강화해 주셔도 좋지만 최애 포켓몬이 있으시다면 해당 포켓몬을 강화해 주셔도 됩니다.
망나뇽의 레이드용 기술인 드래곤테일과 역린이 레거시 기술이 아니라서 그나마 가성비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