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설욕의결투 히든업적, 개방 조건과 클리어 공략!
매일같이 원신 캐릭터 스펙업만을 위해 게임을 하다 보면 가끔 히든업적이나 부가퀘의 존재 자체를 완전히 망각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되면 오픈월드 MMORPG 장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모험하는 재미를 못 느끼는 것이기에 개인적으론 손해 보는 플레이 타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간엔 이나즈마의 히든퀘 설욕의결투에 대해 알아보자.
히든업적 설욕의결투 개방조건 공략
원신 설욕의결투를 개방하기 위해선 특정한 선행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아마 이나즈마에서 정박 중인 유저분들이라면 익숙한 이름이지 않을까 싶은데, 바로 정진해야만 하는 무예다. 섬 북동쪽의 해변가로 이동해 등장하는 무사들을 제거하는 단순한 임무로 총 5번 수행하면 조건이 만족된다.
선행조건을 만족했다면 NPC 아사쿠라에게 찾아가 설욕의결투 퀘스트를 받아주면 되는데, 그는 이나즈마성 내부에 위치하고 있다. 나루카미섬 천수각이 개방되어 있으면 보다 빨리 이동할 수 있으니 아직 정진해야만 하는 무예를 클리어 중인 분들은 미리 상호작용해두자.
아사쿠라에게 이동해 말을 걸면 그동안 매번 일퀘에서 혜란귀에게 맞고 살았던게 억울했는지 도와달라고 요청한다.
설욕의결투라는 단어가 그대로 퀘스트 내용에 녹아있다고 보면 되는데, 클리어 과정은 총 2단계로 황해 북쪽과 진렌섬으로 이동 후 혜란귀들을 제거하면 클리어 된다.
황해북쪽으로 워프해 주면 위처럼 총 3마리의 혜란귀가 기다리고 있는데, 그냥 원신 월드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는 일반적인 몬스터들로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다. 다만 인근에 별도의 워프 포인트가 존재하지 않아 황해 북쪽에서 직접 활강해 날아가야 한다.
여기서 끝났다면 좋았을 터지만 아쉽게도 아직 하나 더 남았다. 아사쿠라는 이참에 혜란귀의 본진까지 마저 토벌해달라 청하는데, 역시 히든업적이라 그런가 원신 일퀘에 비해 퀘스트 내용이 비교적 길다. 어찌 됐든 까라면 까야 하는 법! 바로 북쪽 진렌섬으로 날아가주자.
진렌섬에 도착해 보면 혜란귀의 두목이 기다리고 있는데, 다짜고짜 칼부터 들이밀지 않고 일단 침착하게 대화를 이어나간다. 어찌 왔냐는 두목의 말에 아사쿠라는 자신의 무기를 찾으러 왔다고 화답하고 이는 곧 설욕의결투로 이어진다.
아사쿠라는 두목과 1 대 1 대결을 하러 따로 이동하고 우리는 그 수하들과 겨루게 되는데,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원신 몹들이라 몇 대 치면 픽픽 쓰러진다. 제한 시간이나 전투 범위 이런 건 없으니까 아무 생각 말고 빠르게 제거한 뒤 따로 싸우고 있는 이들에게 합류해 주면 되는데
참고로 그들은 부하들과 전투하던 그 장소 바로 옆쪽에 있다. 처음에 퀘스트 마킹 포인트가 이상한데 찍혀있길래 언덕 위쪽으로도 올라가 보고 주위를 빙빙 돌아보기도 했는데, 알고 보니 바로 근처에 있더라.
다가가서 말을 걸어보면 두목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져있는데, 한창 싸우다가 도망 갔다고 하는 말을 끝으로 설욕의결투 퀘스트는 모두 완료되고 히든업적 또한 함께 뚫린다. 그런데 여기서 하나 더 해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평판 보상이다.
야시로 봉행으로 이동해 NPC 마다라메 하쿠베에와 상호작용하면 이나즈마임무에서 설욕의결투가 완료되어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을 텐데, 가끔 기껏 클리어 해놓고 평판을 안 밀어두는 분들이 있는 것 같더라고? 원신 초보자분들이 자주 하는 실수니 잊지 말고 챙겨주자.
여기까지 원신 히든업적 설욕의결투 퀘스트를 공략해 봤는데, 사실 개방 조건과 아사쿠라의 위치만 정확히 알고 있으면 그리 어려운 내용은 아니었단 생각이 든다. 이나즈마의 다른 히든 임무들은 필자의 다른 글을 참고하시고 혹시 수행하다가 막히시는 분들은 필자가 영상으로 수행 과정 따로 남겨뒀으니 살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