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디아M 런칭 무용가 후기, 유인나 신작게임추천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귀염뽀짝한 매력으로 런칭 전부터 저에게 기대를 안겨준 아카디아M이 출시를 했습니다. 드래곤과 함께 하는 판타지 세계라는 점에서 저는 큰 흥미를 느꼈는데요. 그런데 막상 게임은 생각했던 것보다 재미와 담백한 요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우선 캐릭터 생성에서 직업을 골라야 하는데요. 근접 딜러이면서 튼튼한 방어력과 체력을 가진 전사, 원거리에서 빠른 활시위로 안정적으로 딜링을 넣는 궁수, 다양한 원소 마법으로 단일 및 광역을 뽐내는 마법사는 어느 게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친숙한 직업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무용가인데요.

무용가는 친숙함에서 벗어나고 싶은 유저들이 많이들 선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거기에는 저도 포함입니다. 전투 역할은 자신과 파티원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버프를 주는 서포터 직업으로 무용가의 장점은 단순한 힐러 포지션이 아니라는 점에서 무료함 없는 육성을 할 수 있습니다.

아카디아M 무용가는 여름밤 유성, 시간 예찬, 광란의 무도회라는 스킬로 공격을 할 수 있기도 한데요. 여름밤 유성은 단일 대상을 타겟팅 하여 피해를 주는 스킬이며, 시간 예찬은 부채꼴 범위, 공란의 무도회는 원형 범위 피해 스킬입니다. 나름 마법사처럼 단일 및 범위기가 있어서 혼자서도 퀘스트나 사냥 진행이 빠른데요.

게임 내에서 스킬은 배웠다고 끝나는 것이 아닌 스킬 트리를 통해 세부적인 강화를 가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무용가 스킬 공략은 여름밤 유성 + 시간 예찬, 여름밤 유성 + 광란의 무도회 2개의 타입 중 하나를 골라 집중적으로 강화를 더하는 겁니다.

여름밤 유성은 범위기에 비해 대미지가 낮고, 단일기임에도 포함시킨 이유는 9초라는 짧은 쿨타임 때문인데요. 다른 스킬은 14초로 다소 길게 느껴지기에 시간 예찬과 광란의 무도회만으로 스킬 트리를 구성한다면, 현자 타임 구간에서 활약도가 현저히 낮아지게 됩니다. 그걸 방지하기 위해 저는 여름밤 유성 강화는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파티 플레이 시 본격적으로 싸우는 건 무용가가 아니지만 그럼에도 소소한 피해에는 기여를 해야 합니다. 만약 파티원이 강해 내가 서포터로만 활약해도 된다면, 아침햇살 춤에 올인하세요. 서포터의 활약이 떨어지더라도 아카디아M에서 유일 힐러이자 버퍼인 무용가에게 아침햇살 춤은 필수입니다.

컨텐츠 해금이나 레벨 업은 퀘스트를 진행하면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외에도 서브 퀘스트도 다양해 찾아가며, 완료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특히, 아카디아M은 혼자가 아닌 NPC들과 함께 전투를 하는 진행 구간이 많아 외로움(?)이 덜 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용가처럼 공격에 특화되어 있지 않은 직업도 NPC들의 케어 속에서 맡은 역할을 수행하는 소소함도 챙길 수 있는데요. 종종 등장하는 강적들로부터도 패턴을 피하는 등의 학습을 배우게 되는데, 이 게임은 혼자보다는 다른 유저와 협업하는 컨텐츠가 많으니 이런 류의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현재도 파티를 찾아보면 알 수 있다시피 많은 유저들이 파티를 구하고, 골드 드래곤 워리어 의뢰, 슬라임 토벌, 월드 보스 등 다양한 컨텐츠가 구비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최대 4명까지 파티에 합류하는 게 가능하니 소개한 전사, 궁수, 마법사, 무용가까지 한 명씩 포함시키면, 서로의 역할성을 알아가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드래곤이 공존하는 세계를 그리고 있는 아카디아M에선 드래곤 워리어라는 독특한 시스템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을 달성해 드래곤 워리어 신분을 높이는 개념으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죠. 전직과는 또 다른 느낌이어서 이것저것 할 게 많아 재밌습니다.

드래곤 쿼츠는 전투에 영향을 주는 시스템인데요. 다양한 드래곤을 소환해 수집하고, 5개의 슬롯에 맞춰 장착하면, 능력치는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 속성, 유대 속성, 추가 속성 등 고려하면 할수록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드래곤은 레벨 업과 육성을 통해 진화 형태도 볼 수 있어 키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왼쪽 아래에 추천을 누르면, 직업마다 드래곤 쿼츠 추천을 볼 수 있는데요. 무용가는 슈링크 수정(샛별), 라이언 원숭이 수정, 슈링크 수정(달)을 착용하면, 마법 공격과 밸런스 속성을 챙길 수 있어 전투에 안정성과 효율을 높일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행운 가득한 아카디아M은 최근 배우 유인나 님을 전속 모델 발탁하여 CF 촬영 메이킹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촬영 컨셉이 용꿈을 꾸고 행운을 얻는다는 시나리오 컨셉이라고 합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따라온 행운이 현실까지 반영되는 기쁨을 원한다면, 아카디아M 접속하시는 건 어떨까요?

신작게임추천 드리는 아카디아M은 행운 챙겨주는 이벤트도 알차게 진행 중인데요. 저처럼 직업 공략이나 컨텐츠 및 꿀팁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좋아요 수 1위 공략자에게는 사파이어 x100, 드래곤 쿼츠 소환 티켓 x10를, 공략 게시글 작성자 중 20명을 추첨해 사파이어 x50, 드래곤 쿼츠 소환 티켓 x5를 보상으로 준다고 합니다.

캐릭터 레벨 26을 달성하고, 메인 스토리 개막식 확인 후 상단에 생성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사파이어 x100, 티아 간식 봉지 x1, 드래곤 쿼츠 소환 티켓 x1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좌측 상단에 프로필 터치 후 캐릭터의 장비를 스크린샷 찍은 뒤 공식 카페에 '장비는 날개다 게시판'에 인증을 하면, 인증한 모든 유저에게 은화 x10,000, 눈부신 불꽃 x40, 잿불 정수석 x15 보상을 준다고 합니다.

끝으로 아카디아M 신규 OST 영상 너라는 세계가 공개되었는데요. 홍보, OST, 이벤트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진심을 담아 운영을 하고 있는 아카디아M을 신작게임추천 드리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식사이트] [공식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