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키우기 공략 스킬, 웹툰 노블레스와 콜라보로 화룡점정
일도 게임도 포기 할 수 없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지 못한 법. 침대에 누워 졸린 눈 부비적 거리며 핸드폰을 집어들어보는데, 잠들다 떨어트려 얼굴에 명중시키는 일이 다반사다. 간혹 켜놓고 잠들어 기기가 뜨거워 진 걸 경험 한 적도 많다. 안되겠다 싶었고, 할만한 방치형 RPG 없을까 살펴본다.
그러던 중, 최근 상위권 유지 중인 '블레이드 키우기 X 노블레스 콜라보!'가 눈에 띤다. 일석 이조 효과 거둘 수 있으리란 기대에 무작정 시작하기에 이른다. 장르 특성상 지체 없이 설치에 돌입했다. 현재는 오프라인 보상 받으며 손쉽게 육성 중에 있다. 지금부터 초보자가 알아두면 유용 할 블레이드 키우기 공략 전해드린다.
1. 초반은 무기 위주로, 강화석은 알뜰살뜰
시작과 동시, 전투가 시작된다. 보다 높은 방치 보상 얻고자 전력으로 임한다. 일 하면서도 쉬는시간마다 쳐다보기에 이른다. 그렇게 하루를 키웠고 136레벨에 도달하고 만다. 직후에는 퀘스트 '확인' 버튼을 연타하며 일보 앞으로 전진 해 나간다. 핵심 될 '소환' 탭 살펴보니 정답 보인다. 블레이드 키우기 공략 첫번째, 무기에 투자하라는 게 그거다.
아, 물론 초반에 한정해서다. 들어간 지 얼마 안됐음에도 핵심 재화인 다이아 넉넉하다. 보아하니, 많이 뽑으면 플러스 뽑기권 지급한다. 다른 걸 둘러봐도 다이아 쓸 곳이 마땅히 보이지 않는다. 쓸만한 곳이라곤 무기가 전부라는 말. 여타 방어구보다는 무기에 조금 더 비중을 두자. 3:1 정도 두시면 적당할 듯 싶다.
참고로, 무기의 등급은 '레어 → 영웅 → 전설 → 신화 → 갓 → 천상'으로 나뉜다. 우리는 갓 3~4등급을 얻는 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단 하루 즐긴 것만으로 '갓 4등급' 얻게 됐으니,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리라 본다. 다만, 육성이 그리 호락치는 않다. 왜냐면, 같은 재료를 모아야 등업을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빨간 맛 보셨다면 이제 무기 강화에 힘 쏟아 주시라. 여기서는 강화석을 필요로 하는데, 직전 단계까지는 최대한 아껴쓰시길 바란다.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니라는 걸 말씀드린다. 강화 정도에 따라 '옵션 슬롯'이 하나씩 열리는 구조이며, 모든 옵션을 '신화'로 맞추면 보유효과가 존재한다. 옵션 관련 블레이드 키우기 티어는 슈퍼치명타데미지 → 옵션공격력 등이다. 두가지는 필수적으로 착용하시는 게 좋다.
2. 방어구, 유물 및 코스튬, 펫 세팅하는 법
자, 무기에 힘을 쏟아 맞추는데 성공하셨다면 이제 방어구에 신경 쓸 차례다. 앞선 사항과는 조금 다르게, △ 장갑 △ 갑옷 △ 투구 등은 노란색인 신화 이상으로 세팅해주시면 된다. 추가로 강화까지 하실 필요는 없음을 말씀드린다. 지금 드리는 말씀은 언제까지나 초반에 한정됨을 말씀드린다.
각종 장비 맞추는 작업을 마치셨다면 유물 및 코스튬 공략을 진행해 주셔야 한다. 둘의 우선순위는 크게 중요치 않다. 유물 같은 경우는 고렙일 수록 성공 확률이 낮아지는 구조다. 다만, 끝자리가 9인 경우 잠깐씩 오르게 됨을 말씀드린다. 그나마 다행이라 할 수 있는 점은, 만렙이 60이라는 거다. 전부 MAX 상태시라면 더이상 뽑기도 불가능해진다.
코스튬은 보유하는 것만으로 능력치가 오르는 구조다. 때문에, 얻을 수 있다면 최대한 모아나가시길 바란다. 획득 경로를 살펴보면 크게 3가지인데, △ 상점 내 다이아 사용 △ 패스권 △ 상점 내 패키지 탭 등이 있다. 주로 다이아를 이용해 구매해주시면 되겠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유물이나 코스튬에 우선순위는 없다. 동시에 혹은 아무거나 먼저 진행하셔도 무방하다는 말이다.
3-20 스테이지 돌파 시 블레이드 키우기 펫 던전이 열린다. 펫을 얻을 수 있게 된다는 말이기도 하다. 그들이 하는 역할은 공격 보조와 버퍼 역할이다. 당연지사 다다익선이라 할 수 있을거다. 참고로, 참여에 필요한 티켓은 모아두시길 바란다. 자신이 클리어 해 둔 펫 최대등급에 따라 펫 조각이 결정되는 바, 전설등급 획득 후 사용해주시는 게 좋다.
3. 장소 따라 달라질 스킬 셋팅 방법
공식 라운지를 통해 알게 된 블레이드 키우기 스킬 셋팅 방법을 소개해드린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어느 장소냐에 따라 셋팅 방법이 달라진다. 지금부터는 스킬의 앞글자를 통한 조합을 설명해드리고자 한다. 예컨대, '그라비티홀 → 그', '레인 오브 소드 → 레', '천공검 → 천', '폭열난무 → 폭', '체인대시 → 체', '챠지붐 → 챠' 등으로 설명을 이어간다.
장소는 크게 △ 레이드 △ 결투장 △ 던전 △ 스테이지 △ 길드 등을 들 수 있다. 각 공간별 블레이드 키우기 스킬 조합 공략을 알아보자.
* 레이드: 그, 레, 천, 폭, 서
* 결투장 PVP: 그, 레, 천, 폭, 서
* 결투장 도플갱어: 그, 레, 천, 폭, 서
* 던전
- 강화석: 레, 천, 체, 서, 환
- 펫: 그, 레, 천, 폭, 서
- 보물: 천, 폭, 레, 서, 스
- 엠블럼: 그, 레, 천
- 문양: 그, 폭, 레, 천, 스
- 돌파: 그, 레, 천
- 저주받은탑: 유동적
* 스테이지
- 장거리: 서, 차, 체, 챠, 레
- 단거리: 체, 챠, 폭, 레, 서
* 길드
- 던전: 그, 레, 천, 체, 챠
- 보스: 레, 천, 체, 서, 환
4. 지금이 적기, 아직도 늦지 않은 노블레스 이벤트
단순 시작만으로도 엄청난 다이아 받게 된다. 우편함 통한 수령 누르니,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뽑기가 가능하더라. 22년 2월 21일 출시한 바, 지금에 와서 이렇게 퍼줘도 되나 싶다. 성장속도 보니, 늦었다는 생각 들지도 않는다. 오히려, 웹튼 노블레스와 콜라보를 진행중인 지금이 적기라는 생각 든다.
노블레스 이벤트는 △ 특수 재화로 아이템 교환 △ 특별 코스튬 구매 △ 방치 보상 △ 출석체크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그 중 가장 눈에 띠는 건 단연 '학생 세이라 코스튬' 일 것. 교환을 위해선 '방치 코인 30,000'을 필요로 하는데, 하루 틀어놓은 것만으로 10,000 넘게 모은 현재다. 하지만 13일 남은 바, 14일 출석은 개근하기 힘들어 졌음을 말씀드린다.
여기에서의 보스전을 진행 시 지급받을 '블러드 코인' 통한 수혈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는 대목이다. 대량의 다이아 혹은 기타 소탕권 등을 얻을 기회라는 거. 몇일 진행하는 것만으로 쏠쏠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으리란 생각 든다. 만약 이번 타이밍을 놓쳤다 한들 후회하실 필요는 없다.
기본적으로 지급해주는 재화가 풍부한 바, 육성에 큰 어려움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앞서 알려드린 몇몇 블러드 키우기 공략과 라운지 내 글을 참고하신다면,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시리라 본다. 얼마 전까지 1위 자리 유지하며 화룡점정 찍었지만, 시간이 지나도 불길은 사라지지 않을 듯 싶다. 그만큼 장점 다분한 방치형 RPG 였다는 걸 말씀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