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데히야 육성법 - 무기, 성유물, 조합 (온필드, 오프필드 공략)

원신 데히야 공략

반천장 픽뚫 끝에 다시 천장 뽑은 데히야. 이번에는 5성 불 대검 캐릭터인 데히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데히야는 발화 서포터 혹은 메인 딜러 둘 중 하나로 채용이 가능합니다.

메인 딜러(온 필드 딜러)로 사용한다면 4성 무기로는 아쿠오마루 아니면 이무기검을 추천합니다.

5성 무기는 늑대의 말로 혹은 전용 무기인 갈대 바다의 등대를 추천. 쇄석의 붉은 뿔이 딜 포텐셜이 더 높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솔직히 쇄석 뿔은 아라타키 이토, 노엘 등 방어력 위주의 캐릭터에게 주는 것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다음은 성유물. 메인 딜러 위주라면 원소 충전 효율을 위시한 절연의 기치 4세트를 올려주면 됩니다. 반대로 오프 필드로 활용할 것이라면 원소 반응 위주 마스터리 스탯을 우선으로 도금된 꿈 4세트를 갑니다.

온 필드 조합 같은 경우 깡불꽃 조합, 일명 깡불딜로 카에데하라 카즈하, 데히야, 베넷, 향릉으로 맞춰주고 오프 필드에서는 감우, 데히야, 베넷, 나히다로 맞춥니다.

실질적인 효율은 온 필드보다는 오프 필드로 활용했을 때가 더 좋다고 생각해요. 종려를 빼고 훨씬 더 높은 딜링을 할 수 있음과 동시에 안정성도 확보하는 빌드입니다.

콤보는 감우 Q - 나히다 E,Q - 데히야 E - 베넷 Q - 감우 강공격 위주로 갑니다.

데히야는 체력 스텟이랑 원소 충전 효율 혹은 원소 마스터리에 기존 공격력, 치명타 등 스텟에서 고려해줄 것이 워낙 많아서 빌드업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랑 원신 레진 소모에 비해 캐릭터 고점을 끌어올리기가 어려워서 되도록이면 연소 위주의 서포터로 굴려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데히야 #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