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유니크/레전드 딜러 영웅 DPS 순위표 총정리 (스테이지 특화)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스티브 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공식 포럼이 ' 시나 ' 님이 작성한 공략글 입니다.

감사하게도 출처를 남기고 퍼가는게 가능하다는 내용을 확인 후 너무 좋은 내용들이라 가져왔습니다 ㅎㅎ

유니크/레전드 딜러 DPS 순위표

https://forum.netmarble.com/SevenKnightsidle/view/70/7747

조사 방식 :

1. 일반 공격 계수 , 일반 공격 속도 , 치명타 공격 계수 , 치명타 공격 속도

* 치명타 공격 속도?

-> 유니크, 레전드의 딜러 캐릭터들의 일반 공격 속도의 프레임을 기준으로,

치명타 공격을 가하는 모션의 시작과 끝의 프레임 수를 구하여 공속값으로 변환하였습니다.

2. 계산식

2-1. 인게임창 공격력 계산식

((( 스텟창 공격력 * 프로필 공격력% ) + ( 스텟창 공격력 * 잠재력 공% ) + 영향력 ) * 최종 공격력% )

2-2. 치명타 피해 계산식

((( 스텟창 치명타 피해% + 잠재력 치명타 피해% + 프로필 치명타 피해% ) * 최종 치명타 피해% ) * 스킬/치명타 공격 계수)

1과 2를 이용해 10분당 영웅이 넣는 데미지를 계산 후, 초 단위로 변환하여 DPS를 정리하였습니다.

그 외 DPS 계산에 필요한 요소들은 얼리엑세스 시점부터 계속 찾아 적용하였습니다.

기준점 :

기준점은 저스펙 ~ 고스펙의 각 상황을 비교하기 위해,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나누었습니다.

계산 방식 :

계산식을 적용한 엑셀 파일에 계산기를 만들어 그 계산된 값을 토대로 표를 작성하였습니다.

* 이전 공략글에서 설명한 DPS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현 게시글 기준으로는 가장 최신화 하였습니다.

* 에이스, 세인이 보유한 스킬 쿨타임 감소가 적용된 DPS 입니다.

* 화상, 동상등의 디버프류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계산에 방어력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방어력이 0인 대상을 상대로 한 DPS )

실제 방어력의 수치에 따라 데미지가 변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 최대한 여러 방면에서 실험하여 인게임에 맞는 값을 찾아 계산하였으나, 실제 효율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단계 DPS ]

[ 2단계 DPS ]

[ 3단계 DPS ]

[ 4단계 DPS ]

등급, 유형당 기준점 변화에 따른 순위 변화

[ 레전드 - 근거리 ]

1등 - 에이스

모든 영웅중 독보적인 DPS를 자랑하는 영웅입니다.

2등 - 라이언

자체 버프인 치명타 확률 20% 증가를 가지고 있어 딜 비중이 높습니다.

3등 - 잉그리드

높은 치명타 계수 + 높은 스킬 계수만 봐도 제법 높은 딜량을 보여주며, 추가적으로 방깎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4등 - 제이브

실 dps는 낮지 않으나, 넉백때문에 쓰기 힘듭니다.

5등 - 미샤

잉그리드와 비슷한 구조이며, 스킬 계수가 높아 dps가 높습니다.

6등 - 하르말

잉그리드와 비슷한 구조이며, 스킬 계수가 높아 dps가 높습니다.

그 외 : 버퍼, 결투장용 캐릭이기에 따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 레전드 - 원거리 ]

1등 - 키리엘

자체 버프인 공속 20% 증가, 최종 공격력 25% 증가 버프때문에 원거리 1등 DPS를 달성하였습니다.

2,3,4등 - 오르카, 블랙로즈, 세바스찬

오르카 - 자체 버프인 공속 20% 증가와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로즈 - 자체 버프가 전무하나, 낮지 않은 치명타 공속 높은 치명타 계수가 있어 DPS가 높습니다.

세바스찬 - 자체 버프인 최종 공격력 25% 증가 버프가 있고, 높은 스킬 계수덕에 DPS가 높습니다.

그외 - 결투장, 광역 딜러이기에 따로 정리하지 않습니다.

[ 유니크 - 근거리 ]

1등 - 스피나

자체 버프인 최종 공격력 25% 증가 버프가 있고, 높은 스킬 계수덕에 유니크 근거리 DPS 1등을 차지했습니다.

2등 - 빅토리아

스킬이 존재하지 않으나, 자체 버프인 최종 공격력 25% 증가, 치명타 확률 16% 증가 버프가 있어서

치명타 딜이 높게 나옵니다.

3등 - 헤브니아

높은 스킬 계수 덕에 근소한 차이로 3등을 차지했습니다.

4등 - 세인, 제인, 리

셋의 DPS는 전부 비슷하나 각각의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세인 - 치명타 시 스킬 쿨타임 감소, 방어형 데미지 증가

제인 - 후방 진입

리 - 스킬에 기절 보유, 치명타 시 버프 해제

5등 - 니아

DPS는 위의 영웅들에 비해 낮으나, 치명타 공격에 상태이상이 달려있어 탱커가 죽는 상황에서는

채용할 만 합니다.

그 외 - 못씁니다.

[ 유니크 - 원거리 ]

1등 - 쥬피

레전드와 견줄만한 딜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등 - 루리

빅토리아와 비슷한 매커니즘으로, 4단계에서는 쥬피와 거의 동등합니다.

3등 - 아리엘

치명타 공격의 모션이 긴 편이나, 계수가 매우 높습니다.

4등 - 에스파다

자체 버프인 공속 16%이 있습니다.

5등 - 스니퍼

다인 타겟 스킬이 있습니다.

저도 해당 내용으로 앞으로 덱을 맞출 때 어떻게 바꿔야할지 고민해봐야 겠네요 ㅎㅎ

다들 참고하시고 , 즐겜하세요 !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