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물빛 파도 자국 공략

원신 폰타인 월드 임무

#1 물빛 파도 자국

오늘부터 원신 폰타인의 월드 임무들을 차례로 공략해 보려고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원신 물빛 파도 자국의 공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폰타인성에 입성하자마자 수락 대기로 알림이 뜨는 퀘스트라서 많은 분들이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폰타인 월퀘가 아닐까 싶네요. 주요 공략 키워드로는 학회 유적지 탐색하기, 앞쪽으로 향하는 통로 열 방법 찾기, 싸워서 살아남기가 있습니다.

원신 물빛 파도 자국

1. 퀘스트 시작

폰타인성의 일곱 신상 근처에 수락 대기로 월드 임무 표시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일곱 신상으로 워프하고 바로 근처를 둘러보면 NPC 버질이 있습니다.

버질은 겉과 속이 다른 음흉한 인물인데요. 여행자에게 십자 은방울꽃의 보물의 전설에 대해 이야기하며 십자 은방울꽃 학회로 함께 가서 조사를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폰타인성 서쪽으로 자동으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정면의 바다로 들어가서 잠수하고 앞으로 쭉 가면서 조사 포인트들을 조사하면 됩니다.

단서를 수집하면서 가다 보면 워프 포인트가 나오는데요. 그 바로 앞에 거대한 지하가 있습니다. 지하의 유적으로 내려가면 본격적인 임무가 시작됩니다.

2. 학회 유적지 탐색하기

유적지 중앙에 봉인된 상자가 둥둥 떠있는데요. 근처의 파란 가오리(이색 칼날 가오리)에게 능력을 흡수(좌클릭)해서 상자 주변의 녹색 가오리 2마리를 원류바다 물의 칼날(E)로 처치한 뒤 상자를 열면 열쇠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후 지도 기준 동쪽으로 가면 이렇게 해초로 막혀 있는데요. IX 모양의 중간 부분을 살펴보면 밝게 빛나는 부분이 있는데, 원류바다 물의 칼날을 홀드(E꾹)해서 조준한 뒤 발사해서 맞추면 해초가 제거되어 앞으로 전진할 수 있습니다.

3. 계속해서 탐색 진행하기

이어서 앞으로 가다 보면 바위로 길이 막혀 있는데요. 앞의 이색 중갑 게의 능력을 흡수해서 E를 꾹 눌렀다 놓으면 충격파를 발동해 바위를 부술 수 있습니다.

문이 나오는데 그 앞의 장치에서 아까 주운 열쇠로 오픈이 가능합니다.

열린 문으로 들어가서 쭉 가다 보면 수중 암류가 수압을 내뿜는데 이때 아까 흡수했던 게의 능력을 사용(E)하면 중갑 보호막이 생겨서 수압의 영향을 받지 않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가다 보면 또 바위가 나오는데 E홀드로 박살 내고 들어가면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요. 워프 포인트가 있으니 찍고 나서 조사 포인트로 가면 문이 잠겨서 갈 수 없다고 나옵니다. 수중 위로 올라오면 버질이 나타나며 통로를 열 방법을 찾아보라고 하는데요.

4. 앞쪽으로 향하는 통로 열 방법 찾기 (프뉴무시아 에너지 기믹)

여길 해결하기 위해서는 폰타인 신규 기믹인 프뉴무시아 에너지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흰색 덩어리를 먹고 파란색 장치를 공격하고, 파란색 덩어리를 먹고 흰색 장치를 공격하면 됩니다. 반대색의 에너지를 먹은 상태로 공격을 하면 된다는 것이죠.

주변을 돌아다니면 이렇게 봉인된 장치가 보이는데요. 프뉴마 에너지를 먹고 우시아 장치를, 우시아 에너지를 먹고 프뉴마 장치를 공격하면 기믹이 해결됩니다.

봉인이 풀린 장치를 활성화하면 아까 잠겨 있던 물속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5. 계속해서 탐색 진행하기

별다른 기믹이 없고 가끔 적이 등장하는 정도인데요. 쭉 목표 지점으로 진행합시다.

가다 보면 하늘색 선령이 등장하는데요. 따라가면 수직 통로에서 하늘 위로 떠나버리는데, 이 통로의 최하단으로 내려가면 활성화 장치가 있습니다. 활성화하면 물이 차올라서 선령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6. 보물을 찾기!

유적 가디언이 등장합니다. 익숙하게 처리하고 문 옆의 활성화 장치를 건들면 드디어 목적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보물을 찾기!에서는 흰색 조사 포인트를 모두 건들면 됩니다.

7. 싸워서 살아남기

버질이 자연스럽게 배신을 하면서 여행자는 독방에 갇히게 되는데요. 특수한 파멸의 유적 가디언이 공격을 해오는데, 이 친구는 죽여도 계속해서 부활합니다.

하지만 페이몬이 정면의 유리를 부수면 된다는 힌트를 줍니다. 정면의 유리 아래쪽에서 기본 공격으로 공격하면 유리의 체력이 닳다가 깨지면서 유적 가디언이 물에 휩쓸려 처리됩니다.

8. 물살에 몸을 맡기기

이후 컷신이 끝나면 해류를 따라가는 액션이 시작되는데요. 액션게임에서 꼭 한 번은 나오는 그런 장면이라 반가웠습니다. 최근에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에서 비슷한 장면을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다행히 원신에서는 가다가 벽에 부딪혀도 죽거나 하진 않더라고요.

그렇게 바다 위로 나오게 되면 원신 물빛 파도 자국 월드 임무가 끝나게 되면서 원석 40개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업적 2만 리 표류도 깨지고 워프 앞에 상자가 있어서 원석 10개까지 추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스팀버드 편집장에게 가면 평판 경험치까지 얻을 수 있고요.

지도를 보면 수락 대기 월드 임무가 새로 생겨 있는데요. 아마 이번 물빛 파도 자국에서 이어지는 연계 임무 같습니다. 수메르에서 여행자가 복수극을 도와줬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버질에게 복수를 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