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ACT12 가니다 업데이트, 신규 무기 탄궁 등장!
안녕하세요
게임큐레이터 박한량입니다
언디셈버가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ACT12 액트 "가니다"의 모습을 공개하였다. 관련 PV 영상에서는 해양국가 ‘가니다’를 중심으로 펼쳐질 새로운 모험과 신규 액트에 등장하게 될 보스 몬스터, 신규 무기: 탄궁과 신규 콘텐츠들에 대한 모습들을 확인해 볼 수 있다.
12월 22일 가니다 업데이트에서 먼저 주목할 점은 바로 업데이트 이벤트이다. 접속 보상 이벤트 및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전설 장비 에센스 선택 상자’, ‘룬 육각 에센스’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액트 추가를 기념해 ‘룬 전승’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랜 시간 기다렸던 대규모 업데이트이기도 해서 이번 언디셈버 ACT12 가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복귀할 것 같은데 어떤 내용들이 구성되어져 있는지 같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2022년 12월 22일 '액트 12 가니다' 업데이트
해양국가 가니다의 이야기가 찾아옵니다.
언디셈버 ACT12 가니다는 2022년 12월 22일 목요일 정기 점검 이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물의 신 미라세티를 섬기는 해양국가 가니다의 변방이자, 해적들의 땅인 플랑크란드를 배경으로 살아남기 위해 신을 버린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며, 이번 액트부터는 액트 11에서 등장했던 "칸나"가 파트너로서 본격적으로 합류하게 된다. 기존에 언디셈버에서 볼 수 없던 바다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 컨셉을 가진 ACT 12 가니다의 모습이 매우 궁금해진다.
언디셈버 신규 보스
오호즈, 사족수 바르투스
루체브라마, 헤엄치는 요새 카스티야
황금고리호까지 비주얼이 엄청나다
이번 가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신규 무기 탄궁이 추가된다. 탄궁은 기존의 무기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인 “과열”이 추가되며, “과열”을 관리하는 방식에 따라 동일한 스킬이라도 다른 전투 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탄궁은 화살통을 착용할 수는 없지만, 탄띠라는 새로운 보조 속성의 장비가 추가되었고, 탄띠를 쓰지 않고 쌍수에 탄궁을 착용할 수도 있어서 다양한 액션을 가능케하는 동시에 전략적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우, 신규 무기 탄궁
스킬 옵션도 상당하다
또한, 탄궁 전용 스킬 룬 8 종과 전용 링크 룬 5 종이 함께 추가되고, 일부 활 스킬 룬을 공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니 참고하자. 신규 무기 탄궁 전용 스킬과 함께 신규 스킬 14종이 추가되어 유저들은 보다 더 다양한 빌드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의 영상과 필자가 첨부한 움짤을 보면 "쓸어버린다"라는 표현이 아주 적절할 정도로 빠르게 플레이하고 싶은 마음이 앞서는듯하다. 앞서 소개했던 룬 전승 무료 이벤트가 진행되니 12월 22일 업데이트가 되자마자 탄궁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질 것 같다.
이 외에도 신규 엔드 컨텐츠: 시간의 성좌가 추가된다. 시간의 성좌는 주요 NPC들의 과거 이야기들이 투영된 콘텐츠로 메인 스토리에서 모두 다루지 못한 NPC들의 과거를 소재로 하며, 과거의 여러 시간대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토대로 현재의 중심 인물이 어떤 심리를 갖게 되었는지 추리해 보시면 한층 더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다. 시간의 성좌에서는 감정 외에 아이템은 드랍되지 않지만, 스테이지의 목표를 달성하면 달성한 감정 수치에 따라 클리어 보상이 한 번에 지급되는 형태로 타임 어택에 맞는 보상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모든 단계를 클리어하면 큰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니 참고하자.
해양국가의 주요 해적단인 립조우와 스테넬라가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는 신규 상점 암시장이 추가된다. 해적단의 우호도가 필요하고, 행동에 따라 특정 해적단의 우호도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으며 매시간 판매하는 물품이 변경되며, 기존 상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희귀한 물품들을 판매하는 상점이니 자주 확인하는 습관을 통해 득템을 노려보자.
이번 가니다 업데이트에선 조디악 확장 컨텐츠도 추가된다. 신규 성장 요소: 조디악 스톤과 성물 아티펙트는 새로 추가되는 컨텐츠 시간의 성좌와 암시장의 키 아이템으로 조디악 스톤은 각 조디악 특성을 활성화한 조건에 따라 더욱 강력한 조디악 스톤을 장착할 수 있으며, 특수한 노드의 효과를 강화하는 등 특별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조디악 트리가 나올 것 같다.
성물 아티펙트는 암시장에서 희귀한 확률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성물에 장착하여 캐릭터 및 화신의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또한, 카오스 던전에서 전설 에센스 등 매우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랍시키는 충전형 옵션이 추가되어 파밍에서도 큰 역할을 하는 아이템이 될 것이니 참고하자.
그 외에도 근접과 원거리의 사냥 편의에 따른 불균형과 치명타 일변도의 구성 등 특정 빌드에 편중이 심했으며, 이는 게임의 방향에 맞지 않다고 판단하여 빌드의 다양성을 위한 스킬 간의 밸런스 개편이 이루어지는데 근접 상향, 일부 룬의 밸런스 조정, 몬스터 레벨 상향등이 이루어진다. 12월 22일 가니다 업데이트는 단순히 신규 액트가 추가되는 것이 아닌, 유저들에게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이 추가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인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가니다 업데이트 페이지와 공식 홈페이지 패치노트를 참고하자.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한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할만한 핵앤슬래시 장르 게임이라고 확신할 수 있는데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다면 언디셈버 추천한다. 참고로 언디셈버는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더 화려하고 편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PC버전으로 플레이해 보도록 하자.
가니다 업데이트 페이지/ PC 플레이
공식유튜브
게임큐레이터,박한량
in.koreamobilegame.com
▲▲▲▲▲
게임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