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방랑자 성유물 무기 종결 조합 필드 0티어!!
현재 방랑자 픽업을 하고 있다. 그래서 방랑자를 뽑아야할까?라는 고민을 할 수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메인 딜러로 사용할 생각이라면 2돌 이상 해야하고, 필드에서만 사용할 생각이라면 0돌만 해도 된다. 비경에서 안 쓰고 필드에서도 없어도 될 것같다면 패스해도 된다.
나는 필드 때문에 뽑았는데 원신 방랑자는 필드 0티어라서 있고 없고 오픈월드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달라진다. 폰타인이 나오면 물안에만 있어서 방랑자가 필요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던데 폰타인이 열리면 몬드, 리월, 수메르 등을 안간다고 생각하는 것이 놀라울뿐이다.
방랑자가 없으면 필드 진행이 불가능하거나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있으면 확실히 필드 진행이 매우 편해진다. 그래서 편리함을 원한다면 명함만 뽑으면 되고, 방랑자 없이도 지금까지 필드 진행을 잘해왔기에 필요없다고 생각한다면 패스하면 된다.
원신 방랑자 성유물
'모래 위 누각의 역사'는 방랑자 전용 성유물이다. 방랑자는 인기 캐릭이라서 풀돌 유저가 많다. 풀돌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풀돌1제는 누각이 좋고 풀돌풀제는 제사가 좋다고 한다. 풀돌 미만이면? 당연히 누각이다. 그래서 풀돌풀제를 할 사람이 아니라면 누각 파밍을 해야 방랑자 딜 효율을 얻을 수 있다.
주옵은 공격력 // 바원피 // 치확 or 치피, 부옵은 공격력, 원충, 치확, 치피
원신 방랑자 종결은 전무 기준으로 치확 70, 치피 250, 원충 120.
방랑자를 필드에서만 쓰거나 효율적으로 레진을 쓰고 싶다면 자신이 도는 비경에 맞게 '제사의 여운' '추억의 시메나와' '청록색 그림자' 중 하나를 사용하면 된다.
원신 방랑자 무기
무기 뽑기를 할 여유가 있으면 방랑자 전무 '툴레이툴라의 기억'을 사용한다.
여유가 없으면 현재 가지고 있는 '사풍 원서' '속세의 자물쇠' '천공의 두루마리' 중에서 하나를 주면 된다. 이런 경우 해당 무기를 다른 캐릭이 이미 사용하고 있을 것이기에 어떤 캐릭한테 어떤 무기를 주는 것이 좋을지 본인의 캐릭풀 및 사용 우선 순위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5성 무기 여유가 없다면 4성 무기 '일월의 정수' '음유시인의 악장' 중에서 하나 선택한다.
원신 방랑자 운명의 자리(별자리)
필드는 명함으로도 충분하지만, 나선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2돌 이상 필수다. 방랑자는 풀돌 효율이 좋은 캐릭 중 한명인데 방랑자가 애정캐인 사람이 많아서 풀돌 유저도 많다.
그래서 자신이 필드에서만 사용하면 0돌, 나선에서 사용하면 2돌, 지갑이 충분하고 애정이면 6돌을 하면 된다.
원신 방랑자 특성 (스킬 레벨)
●평타: 10~
●Q(원소폭발, 필살기): 9~
●E(원소전투스킬): 9~
방랑자가 애정이면 101010을 하자
원신 방랑자 조합
방랑자를 나선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방랑자 2돌 + 파루잔 6돌이 필요하다.
방랑자 0돌, 파루잔 0돌로 나선 36별을 했다는 사람도 있으나 '일반적인 모든 원신 유저'에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다. 그정도의 컨트롤 및 게임 이해도가 있는 사람은 소수다. 그래서 보통은 방랑자 2돌, 파루잔 6돌 기준으로 방랑자 조합을 만든다. (파루잔은 반드시 6돌이어야 하는 것은 아니나 1~5돌과 6돌의 차이가 상당히 크다.)
●방파종베: 실드 사용으로 안전함
●방파행베: 평타 강화
●방파베진: 바람 내성 40% 감소, 진 4돌 필수
●방파운베: 공속 증가, 운근 6돌 필수
●방파나시: 촉진 발산
●방파로베: 치확 버프 +얼음 확산, 로자리아 2돌 필수
이외에도 방파 + @ 조합은 다양하며, 파루잔 없이 방랑자 혼자서는 나행시, 빙결, 증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난 방랑자를 필드에서만 쓴다.
그래서 레벨도 안 올렸다.
사실 버섯 캐기 귀찮아서 안 올렸다.
현재 내 캐릭풀이다. 필드에서 방랑자를 사용하는 영상을 보고 이번에 뽑았는데 결과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럽다.
현재 내 육성 현황이다. 90레벨 37명, 80레벨 4명, 70레벨 4명. 이런 상황이라 방파를 키울 이유가 없다. (사실 둘 다 명함이라서 나선에서 못 쓰는거다)
파루잔은 0돌이라 애초에 제외고 방랑자는
야란이랑 같이 필드에서만 사용한다. 나머지 두 자리는 그때그때 넣고 싶은 캐릭을 사용하는데, 방랑자 있고 없고 필드 이동 쾌적함이 매우 크게 달랐다.
방랑자 있어도 그 차이를 못 느낀다는 사람도 있으나 나는 방랑자 있고 없고 차이를 너무 크게 느끼고 있다. 낮은 언덕을 올라갈 때, 짧은 거리의 물을 건널 때 방랑자 비행으로 이동하면 돼서 상당히 편리하다.
시간이 엄청 크게 단축되는 것은 아니지만 귀찮음이 사라지고 편리함이 생긴다는 것은 오픈 월드 게임에서 상당히 이점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방랑자 레벨이 60이라서 방랑자를 이동할때만 사용하고 전투는 다른 캐릭으로 하는데, 오직 이동 목적으로만 방랑자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매우 만족스럽다. 그래서 여유가 있으면 방랑자는 명함만 뽑고 성유물, 무기 대충 주고 특성도 안 올린 상태에서 비행기로만 써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