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질주! 원신·피파온라인4M, 3월生 대작 '추월'

[간밤차트-4월 17일]원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

피파온라인4M, 앱스토어 매출 넘버1 재탈환

아키에이지워, 프라시아 전기 등 3월 대작의 론칭 프리미엄이 감소 중이다.

기존 흥행작들의 역주행 자리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다.

'원신'과 '피파온라인4M'이 폭풍 질주를 펼치며 3월生 블록버스터를 앞섰다.

4월 17일 월요일, 넥슨이 서비스 중인 국내 넘버1 스포츠 게임 '피파온라인4M'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고 자리에 올랐다.

아키에이지 워(5위)와 프라시아 전기(6위)와 격차를 확대했을 뿐 아니라 최근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1위를 지켰던 엔씨소프트의 간판 '리니지M'마저 추월했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 유럽 프로축구 리그의 막판 순위 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등이 국내 선수들의 맹활약 때문으로 풀이된다.

넥슨의 또 다른 축구 게임 '피파 모바일' 역시 매출 4위로 아키에이워와 프라시아 전기를 앞섰다.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는 호요버스의 '원신'이 폭풍 질주를 펼치며 2위에 자리했다.

'아키에이지 워'와 '프라시아 전기'는 각각 3위와 5위다.

업데이트와 제휴 프로모션 때문으로 풀이된다.

호요버스는 지난 4월 12일(수) '원신'의 3.6 버전 ‘성대한 지혜의 축제’를 업데이트했다. '성대한 지혜의 축제'를 테마로 한 신규 지역을 추가했다. 수메르 아카데이마 6대 학부의 행사를 최초로 개최한다.

또 토종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와 컬래버레이션에 나섰다.

5월 23일까지 전국 피자알볼로 매장에서 원신과 연계한 3종의 피자 메뉴를 판매한다. 또 목동본점 등에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벤트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