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신비한 코어 위치 진짜 군침돌게 만드네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신비한 코어 위치와 진짜 군침돌게 만드네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폰타인 월드 임무 '진짜 군침돌게 만드네'는 신비한 코어 7개와 관련이 있는데요. 먼저 신비한 코어 위치부터 알아볼까요?
원신 신비한 코어 위치
신비한 코어는 지상에 3개, 물속에 4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뉴무시아 증폭기 기믹을 해결해야 되는데요. 에너지 덩어리를 찾아서 상반되는 속성의 장치를 공격하면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른 에너지 덩어리를 찾아서 속성이 바뀐 장치를 공격하는 식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기믹 해결 후 보물상자에서 신비한 코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략을 작성하기 전에 미리 진행해버린 바람에 디테일한 이미지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프뉴무시아 기믹을 해결한 적이 있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원신 진짜 군침돌게 만드네 공략
신비한 코어 7개를 전부 수집했다면 해당 위치로 갑니다. 창백한 옛 영광 비경으로 워프하여 물 밖으로 나오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바닥에 묻혀 있는 엔리와 닭고기가 있는데요. 되게 기괴한 장면입니다. 여기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퀘스트가 자동으로 받아지는데, 엔리와 대화를 해보겠습니다.
그는 미용을 위해 본인이 직접 땅속에 파묻힌 거라는데요. 분명 다른 일이 있을 것 같군요.
우선 주변의 조사 포인트 세 곳과 상호작용한 다음, 저 멀리 보이는 테너, 헌트와 대화를 나눕니다. 그들은 산책 중이라며 둘러댑니다. 분명 수상한 사람들인 것 같은데 말이죠.
다시 엔리에게 돌아갑니다. 여기서 연상을 통해 해결해야 되는데요.
먼저 꽃게, 닭 요리, 가장자리의 삽, 자칭 미용법, 산책 2인조 순서로 모두 해독을 진행합니다.
해독을 전부 진행했다면 새로운 말풍선이 생성됩니다.
다른 사람을 향한 외침 해독 진행 - 연상 진행 - 산책 2인조 연상 발동을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번에도 또 새로운 말풍선이 추가되었습니다.
산책 2인조가 무서워 해독 진행 - 연상 진행 - 가장자리의 삽 연상 발동을 합니다.
이제 마지막입니다.
새롭게 생성된 이곳에 묻힌 엔리 해독 진행 - 결론 제출을 하면 끝입니다.
엔리를 빼내면 테너와 헌트는 자리를 뜹니다. 테너와 헌트가 엔리를 묻은 게 맞았는데요. 그 이유가 뭘지 생각해 봐야겠죠?
꽃게와 닭 요리, 몸에 씌워진 통, 망가진 기계 순서대로 모두 해독합니다. 그럼 새로운 말풍선 두 개가 추가되는데요. 군침이 돌아, 안전하게 묻기도 해독을 진행합니다.
이후 안전하게 묻기 연상 진행 - 군침이 돌아 연상 발동을 합니다.
다음으로 새롭게 추가된 교훈 해독 진행 - 연상 진행 - 망가진 기계 연상 발동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입니다.
기계를 부숴서 해독 진행 - 결론 제출을 합니다.
엔리가 기계를 부순 게 맞았습니다. 그는 가난한 삶 때문에 매일 힘들어하고 있었는데요. 기계를 찾아서 안에 든 코어를 찾으면 보수로 많은 돈을 챙겨주겠다는 말을 들었답니다. 그래서 기계를 부수다가 테너와 헌트를 마주치고 땅에 묻힌 거였어요. 엔리는 플레이어에게 신비한 코어 7개를 가져와달라고 합니다.
원신 여전히 군침 돌게 만드네 공략
신비한 코어 7개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퀘스트가 자동으로 받아집니다. 신비한 코어 7개를 건네주면 코어를 필요로 했던 사장님이 등장합니다. 그때 헌트와 테너도 함께 등장하여 사장님을 땅에 묻습니다.
알고 보니 기계는 폰타인 과학원에서 수질을 관측하고 개선하기 위해 만든 장치였습니다. 엔리는 돈을 벌기 위해 속은 것이었어요. 이때 헌트와 테너는 엔리가 안쓰러웠는지 그와 동행하기로 합니다.
대화를 마치면 여전히 군침 돌게 만드네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 이후 옆에 보이는 군침 도는 닭 요리와 상호작용하면 진짜 군침 돌게 만드네 업적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원신 신비한 코어 위치와 진짜 군침돌게 만드네 공략이었습니다. 집 앞에 있는 진귀한 보물상자 2개도 챙기시면 됩니다. 신비한 코어를 미리 획득해두신 유저들이라면 쉽게 진행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