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OLED 원신 라이덴 쇼군 팝스킨 에디션 By 연주부 이벤트 당첨 후기 썰

드디어 기다려왔던 연주부님의 이벤트 당첨 선물을 받아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매번 순정 닌텐도 스위치 외에도 동물의 숲 에디션이나 몬스터 헌터 에디션 등 다채로운 에디션들을 제공해 순정보다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고 생각되어 저도 일반 순정 디자인보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 포스트는 연주부(yjh_reality)님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당첨 선물을 소개하는 포스트입니다.

큐브릭의 마음이 가는 대로 작성한 글이오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던 찰나 연주부님이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우연치 않게 한정판 커스텀 기회를 얻어볼 수 있었고,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 사용에 있어서 제가 생각하는 디자인으로 닌텐도 스위치을 꾸밀 수 있을 것 같아 바로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신청 후 드디어 제가 의뢰를 맡겼던 디자인의 스킨으로 꾸민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을 볼 수 있었는데요. 기대 이상의 퀄리티에 놀라고 세부적인 디테일에 또 한 번 놀라기도 했습니다.

우선 이번에 의뢰를 준 디자인은 원신의 이나즈마 캐릭터 '라이덴 쇼군'의 디자인을 요청했습니다. 라이덴 쇼군의 웅장함에 꼭 라이덴 쇼군 에디션으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의뢰를 신청했습니다만 기대 이상의 퀄리티에 너무 놀랐습니다. 특히 이번 라이덴 쇼군의 스킨 디자인은 '2.5버전'에 추가된 라이덴 쇼군의 주간 보스 [마가츠 미타케 나루카미노 미코토]의 디자인으로 꾸몄더라고요.

라이덴 쇼군의 원소 속성인 '번개' 속성을 디자인하고 양옆의 디자인을 끈처럼 디자인한 요소 그리고 라이덴 쇼군의 무구를 크로스로 나열해 전투를 임하는 것 같은 느낌을 자아내는 것은 보통의 디자인에서 구현하기 힘든 퀄리티 높은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버튼에도 스킨 배경과 어울리도록 버튼의 가독성을 높이도록 아이콘 색상을 잘 표현한 점 그리고 그 폰트와 배경이 어울리도록 배치를 잘 했다는 점은 스킨의 메리트를 한껏 더 올려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전신 보호 스킨의 경우 버튼에 부착하지 않고 그 외의 배경에 부착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버튼에 부착하면서도 전혀 어색함이 없다는 점 그리고 부착력이 상당히 높아 떨어질 위험이 일반 스킨보다 덜했다는 점은 연주부님의 부착 기술이 확실히 뛰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스킨이라도 부착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제가 부착했다면 이 정도의 흡착력을 만들어내진 못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살짝 부착이 떨어진 부분이 있었긴 했는데, 이후에 다시 부착하니 거의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부착력이 뛰어났으며, 보통 앞뒤로만 스킨을 부착하기 마련인데, 위아래에도 마감 있게 부착한 것을 보면 커스텀 스킨이 보통 스킨과는 다른 완전판에 가까운 스킨을 제공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환풍구나 버튼 그리고 게임 카드 슬롯도 폰트를 제공해 단순히 디자인만 신경 쓴 것이 아닌 게임 콘솔 위치의 가독성을 높인 커스텀 스킨이란 점에서 눈길을 끌만한 것 같습니다.

뒤판을 돌리면 원신의 로고와 마가츠 미타케 나루카미노 미코토의 일러스트가 한눈에 보이도록 만든 부분이 다른 사람들이 보았을 때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테이블 모드로 전환했을 때 다른 사람들이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의 디자인을 보면서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디자인이었다고 생각되며 워낙에 디자인이 잘 뽑혔기 때문에 탐낼만한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겉면만 스킨 디자인을 해놓고 내부는 디자인을 해놓지 않지만, 테이블 모드로 사용 시에도 원신 디자인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디자인 요소에 상당히 고민을 했다는 점은 연주부님의 디자인 센스가 탁월했기 때문에 가능한 요소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만 별도로 이용할 때에도 동물의 숲 에디션과 비교했을 때에도 월등히 디자인이 좋아서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조이콘이라 생각됩니다.

최종적으로 연주부님의 이벤트에 참여해서 당첨된 것은 성공적이었다고 볼 정도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드는 닌텐도 스위치 OLED를 완성시킬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일반 팝스킨과 다르게 동물의 숲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전반적인 디자인에 팝스킨으로 꾸며 마치 새로운 닌텐도 스위치 모델을 갖게 만드는 착각을 일으키게 된다는 점은 커스텀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매력적인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팝스킨

www.popskin.co.kr

이번 연주부님의 제작에는 팝스킨을 통해 인쇄 및 제작이 들어갔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팝스킨을 통해 의뢰를 해도 되지만 팝스킨 의뢰가 보통 쉽지 않기 때문에 이런 팝스킨을 전문적으로 디자인 및 부착하는 분들에게 맡겨두시는 것이 오히려 좋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연주부님은 이런 의뢰를 꾸준히 받아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연주부님 블로그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런 좋은 기회를 얻어볼 수 있도록 이벤트를 개최한 연주부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