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원신, 또 '미친 역주행'

[간밤차트-11월 10일] 원신, 구글 매출 2위…앱스토어 1위

11월 8일 4.2버전 '죄인의 원무곡' 업데이트로 폭풍 질주

10월 말, 확실한 기대신작이 출시되지 않았다.

대다수 토종 게임사는 3분기 실적 발표와 지스타2023 예열 등에 나섰다.

기대작이 줄행렬을 이루던 이전 월말과는 다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매출 차트에서의 변화가 크지 않은 이유다.

라이브 게임들의 역주행이 두드러진 요인이기도 하다.

글로벌 흥행 게임이며 역주행의 대명사 '원신'이 돋보였다.

11월 둘째 주 금요일, 원신이 구글 플레이 매출 2위, 애플 앱스토어 1위에 올랐다.

절대 강자인 '리니지M'을 제외한 모든 게임을 추월한 것이다.

'원신'은 호요버스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20년 9월 출시한 어드벤처 모바일 RPG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돌풍을 야기하며 각국 매출 차트 최상위권에 자리했다.

크고 작은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등을 전후해서는 미친 질주를 펼치며 '역주행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 11월 미친 역주행도 업데이트에서 비롯됐다.

호요버스는 지난 11월 8월 4.2버전 '죄인의 원무곡'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 2종(푸리나, 샤를로트)와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가 추가됐다. 수몰 위기에 처한 폰타인의 메인 스토리도 공개됐다.

여기에 기계 펭귄 텔크시와 함께하는 ‘텔크시의 기묘한 모험’, 새로운 버섯몬 이벤트 시리즈 ‘미니 버섯몬 판타지’, 폰타인 사진 촬영 이벤트 ‘이미지 식별 연구’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시작됐다.

한편 또 다른 역주행의 대명사 '승리의 여신:니케'도 11월 초 폭풍 질주의 기세를 유지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매출 6위, 애플 앱스토어 9위에 자리하며 여전히 양대 마켓 톱10을 지킨 것.

'승리의 여신: 니케'는 토종 게임사 시프트업에서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모바일 게임이다. 중국 게임사 레벨 인피니트에서 퍼블리싱, 2022년 11월 4일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동시 론칭됐다.

레벨 인피니트는 지난 11월 2일, 1주년 기념 초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섰다.

이용자들은 즉각 반응했다.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재집결했고 이로 인해 니케는 단숨에 양대 마켓 톱10을 탈환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