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조합, 무기
안녕하세요, 은하수다방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모바일 게임 '탕탕특공대'에 관하여 리뷰하려고 합니다. 탕탕특공대는 상당히 중독성이 강한 게임으로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게임이랍니다!
탕탕특공대는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이동만 컨트롤하면 적을 자동공격하는 게임으로,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는 현재 무과금으로 진행해서 챕터 14까지 온 상태이구요. 메인 게임 이외에도 일일 도전과 골드를 대량으로 모을 수 있는 일일 이벤트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30일의 한정된 기간동안 S급 군 지원품을 주는 장비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뽑기에서는 S급 장비가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보석을 열심히 모아서 해당 뽑기를 진행하는 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
게임 내에서 고글을 쓴 네모난 캐릭터가 주인공이며, 현재 저는 S급 장비가 2개 있는 상태랍니다. 착용가능한 무기는 리볼버, 카타나, 방망이 등으로 각 챕터에 맞게 적절한 무기로 바꿔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레벨업 및 합성을 한 장비는 레벨 다운그레이드 및 분해가 가능하며, 이때 투자한 재화들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지만 합성한 장비는 스크롤로 변형되기에 신중하게 합성할 장비를 선택해야 합니다.
적을 죽이면 바닥에 경험치 보석이 떨어지고 이걸 열심히 주워 먹으면 경험치 레벨업을 하며, 그때 랜덤으로 뜨는 3가지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기 스킬이 별 5성 이후에는 강력한 데미지와 빠른 스피드를 가진 궁극의 무기로 바뀌기에 스킬 한두개를 집중적으로 공략하여 먼저 궁극의 무기로 만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필드에 일반 몹보다 덩치가 큰 엘리트 몹이 나타나는데, 엘리트 몹을 처치하면 보물상자를 떨어뜨리고 해당 보물상자에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 중 하나 이상을 랜덤으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주의할 점은 공격 스킬과 대응하는 보조 스킬을 선택해야 궁극의 무기로 진화가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내가 드릴샷을 공격 스킬로 골랐으면, 이후 탄약 추진기 스킬을 선택해야 최종적으로 휘파람 화살로 진화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천둥 배터리와 휘파람 화살, 수비수, 덤벨이 어느 챕터에든 쓰기 유용하다고 느꼈는데요. 각자가 선호하는 플레이에 따라 적절한 무기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무기를 잘 조합해서 마지막 보스를 쓰러뜨리고 나면 해당 챕터를 클리어 할 수 있고, 그에 따른 보상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도중에 사망하게 되면 광고를 보거나 하트를 사용하여 부활 기회를 한 번 얻을 수 있습니다.
챕터가 올라갈수록 난이도도 점점 어려워지기에 꾸준히 장비 레벨업과 캐릭터 진화를 해줘야 원활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으니, 열심히 레벨업을 위해 재화를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탕탕특공대는 한 번 잡으면 은근 시간 가는줄 모르고 즐길 수 있으며,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플레이 할 수 있어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을 찾으신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