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규 스킬 추가 및 강화 업데이트, BJ미션 혜택까지!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다양한 게임들을 추천받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요즘 즐길만한 게임들이 출시되지 않아서 기다리는 분들도 있고 옛날 향수를 느낄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니지M이 있는데요.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한 이후 현재도 많은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 모바일 MMORPG입니다. 이번에 4월 2주 차 업데이트로 새로운 소식들이 다양하게 추가되고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한 번 가볍게 정리해 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도구리의 봄맞이 나들이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4월 6일부터 4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아직 꽤나 많은 여유가 남아 있는데요. 이벤트 기간 동안 기란 마을에 이벤트 상인 실루리아가 등장을 하는데, 도구리의 봄맞이 제작 비법서(이벤트)와 봄맞이 나들이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점을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지만,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60레벨 이상 유저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로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을 소모하게 되면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는 이벤트로 도구리의 봄맞이 제작 비법서와 도구리의 봄맞이 상자 1개를 획득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아덴 상단에 판매도 가능합니다.

도구리의 봄맞이 제작 비법서는 축복의 가루 50개를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해 볼 수 있는데요. 각종 뽑기 팩과 함께 축젤, 축데이를 비롯해 도구리 영웅 마법인형카드도 획득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도구리 영웅 마법인형이 없었던 분들은 다시 한번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니까 꾸준히 참여하고 대박 혜택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구리의 봄맞이 상자에서 획득한 각종 장비는 이벤트 컬렉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컬렉션은 기간제로서 가볍게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고, 모든 컬렉션을 참여했다면 명예 코인 상자나 봄맞이 성장 지원 상자로 교환해서 다양한 아이템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 소식으로는 암흑 기사와 군주의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두 클래스 모두 일반 스킬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데요. 암흑 기사는 AC와 MR을 상승시켜주는 다크 가드, 군주는 공격 속도를 상승시켜주는 브레이브 스피드를 배울 수 있습니다.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레벨 제한만 된다면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업데이트라고 생각됩니다.

리니지M의 스킬 강화 시스템도 추가되었습니다. 클래스 별로 강화 가능한 스킬이 추가되었는데요. 최대 3레벨까지 스킬 강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스킬 강화는 같은 등급의 스킬 카드만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일반 2개, 영웅 2개, 전설 1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모든 클래스가 총 5개씩 새롭게 강화할 수 있어졌습니다.

일반 기준 1레벨 강화는 66% 정도이기 때문에 초기 레벨 강화는 부담이 없어 보입니다. 물론, 이후에는 좀 더 낮은 확률에 카드를 구하기 힘든 만큼 어렵겠지만 말이죠. 그래도 일반 스킬도 새롭게 추가되었기에 무소과금/라이트 유저분들도 부담 없이 시도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리니지M BJ미션에 대해 다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혜택이 상당히 푸짐하기 때문이죠. 3월 21일 인사이더M 방송을 통해 겜세아, 나다빡태, 용느 BJ미션을 하나씩 제시했는데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공약을 클리어하게 되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다빡태 님이 PVP 랭킹 TOP 10에 진입을 성공하게 되면서 3월 30일 코인 선택 상자 30개를 지급받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남은 BJ용느와 겜세아 님의 공약이 기다려졌는데요. 용느 님의 경우 켄트성 공성을 도전하게 될 경우에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 팩을 각 3장씩 받을 수 있는 혜택이며, 겜세야 님의 경우 리니지M 콘텐츠 영상 10만 회 조회 수 달성 시 축복 부여 주문서를 30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혜택이 상당히 좋은 만큼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는데, 이번 주말에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게 되어 보상을 수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이득!

리니지M 특화 서버인 그림리퍼 소식도 빼놓을 수 없겠죠? 그림리퍼 서버는 최근 85레벨 500명 달성을 모두 완료하면서 그림리퍼 최대 레벨이 89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잊혀진 섬과 해적섬이 오픈되고 빛나는 용사/방어의 팔찌가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다음 주 정도에나 달성을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조금은 빨리 달성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열겜하고 있다는 걸 의미하는 것이겠죠?

그에 따라 그림리퍼 서버의 경우 87레벨 300명 달성 목표가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166명 달성한 상태인데요. 역시나 이것도 빠르게 클리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87레벨 300명 달성 시에는 새로운 콘텐츠인 테베라스가 오픈되는데요. 그에 따라 아이템 컬렉션 일부가 추가되고 휘장 및 팔찌 축복이 오픈됩니다.

리니지M은 BJ미션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와 꾸준한 업데이트로 모바일 MMORPG 게임 순위 상위권을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유지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저도 출시 이후 계속 즐기는 것 보면, 아직까지 대체할 만한 게임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예전에 비해 아인 부족함에 허덕일 필요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만큼 예전에 재미있게 즐기셨던 분들은 라이트 하게 다시 한번 시작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