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브롤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 할만한모바일게임 만드는 이유는?

모바일슈팅게임으로 꾸준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슈퍼셀의 '브롤스타즈'가 4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개선되는 내용을 보면 기존의 상자를 통한 브롤러 획득 방식이 크레딧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바뀐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런 변화는 신규 유저들도 과금에 대한 부담 없이 꾸준한 플레이를 통해 충분히 브롤러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동기가 부여되기도 합니다.

플레이 과정에 새로운 재미를 더해줄 신규 브롤러의 추가 소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입장에서 가장 먼저 관심을 두게 되는 건 아무래도 이런 신규 브롤러의 등장 소식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무려 3명이나 새롭게 선을 보일 예정이라 더욱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그러고 보니 이제 브롤러 획득 방식이 바뀌게 되면 이 부분이 부담이 돼 게임을 떠났던 분들은 더 이상 발생하게 되지 않겠죠? 저도 이번에 신규 유저 입장으로 직접 플레이를 해봤는데, 후기를 한번 전달드려볼까 합니다.

상자가 사라지고 스타로드가?

랜덤 확률로 브롤러를 수급할 수 있었던 기존의 상자는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모두 사라졌습니다. 대신 새롭게 스타로드라는 시스템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제 플레이를 즐기며 획득한 크레딧를 활용해 이곳에서 확정형 방식으로 브롤러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스타로드는 각 진행 단계별 희귀도에 따라 브롤러를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플레이 과정에서 획득한 크레딧이 목표 수치를 달성하면 해당 브롤러는 자동으로 수급이 가능해지는데요. 크레딧을 확보하는 과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제 비교적 쉽게 브롤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을 획득하는 방법은?

슈퍼셀이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인 브롤스타즈의 스타로드 시스템에 활용되는 크레딧은 브롤패스와 트로피 진척도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챌린지와 퀘스트 및 상점의 특별 상품을 통해서도 수급이 가능한데요. 잠금 해제에 필요한 크레딧은 브롤러 희귀도에 따라 다릅니다.

바뀐 시스템은 확실히 브롤러 수급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플레이를 진행하며 쌓은 트로피 진척도 만으로도 충분히 신규 브롤러 수급이 가능했는데요. 덕분에 저처럼 신규 유저분들도 브롤러를 수급하는 게 크게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그저 열심히 플레이만 즐기면 되죠. 특정 단계 및 티어에서는 제시된 브롤러를 선택적으로 획득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보석으로 바로 수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크로마 크레딧과 명성

크로마틱은 매 시즌마다 등장하는 크로마틱 브롤러 수급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앞서 살펴봤던 크레딧과는 또 다른 크로마 크레딧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브롤 패스 무료 보상으로 획득하게 되지만, 퀘스트와 챌린지 그리고 상점의 특별 상품으로도 수급이 가능합니다.

모든 크로마틱 브롤러의 잠금 해제에 성공한 상태라면 크로마 크레딧을 활용한 명성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후 출시될 크로마틱 브롤러를 수급할 목적으로 남겨두는 것도 가능한데요. 크로마 크레딧을 활용해 명성 점수를 올리게 되면 더 높은 등급을 달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규 브롤러 체스터의 등장!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브롤러에 대한 소식도 슈퍼셀이 준비한 브롤스타즈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중에서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없습니다. 먼저 전설 등급의 체스터가 새롭게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반 공격 광대 모자는 첫 공격에 하나, 그다음에는 두 개,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대 3개까지 방울을 원뿔형으로 던지게 됩니다. 공격 횟수에 따라 날아가는 방울의 개수가 다르다는 점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겠죠?

특수 공격은 사용할 때마다 다섯 가지 유형이 무작위로 바뀌는 형태로 구현됩니다. 총 다섯 가지 항목 중에서 주변을 폭파시키는 캔디를 던지는 캔디 팝이 피해량이 가장 큰 특수 공격인데요. 나머지 왕사탕, 살미아키, 팝핑 캔디, 박하사탕 중에서 박하사탕은 HP를 회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신규 브롤러 그레이

신화 등급의 서포터 그레이도 신규 브롤러로 등장했습니다. 그레이는 롤라가 속한 브롤리우드 트리오 중 두 번째 멤버로 언더그라운드 영화를 만드는 과묵한 예술가인데요. '차원의 문' 특수 공격으로 포탈을 만들 수 있는 최초의 브롤러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둘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일반 공격으로 사용하게 되는 손가락 총은 공격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밋밋함이 느껴집니다. 제대로 타격이 되고 있는지 살짝 의구심을 갖게 될 정도인데요. 대신 그레이의 가공할 만한 파워는 특수 공격인 '차원의 문'을 통해서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간 이동 게이트를 만들게 되죠. 그레이는 현재 진행중인 50만 대미지 누적 이벤트를 통해 누구나 획득할 수 있으니, 1차 목표로 그레이부터 획득해 보는 거도 좋겠죠?

1월에 추가될 브롤러 맨디

1월에 공개될 신규 브롤러 맨디도 플레이 과정에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정보는 최근 공개된 브롤 토크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매번 새롭게 출시되는 신규 브롤러는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를 할만한모바일게임이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스타 파크 캔디랜드의 CEO 맨디는 사정거리가 가장 긴 장거리 브롤러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거의 맵 끝에서 끝까지 공격을 할 수 있을 정도의 긴 사거리를 갖추고 있는데요. 대신 사정거리 바를 충전할 때 움직이지 않고 집중해야 하는데, 움직이면 다른 장거리 브롤러 수준으로 돌아옵니다.

4주년 선물과 카카오톡 채널 오픈

4주년 기념 브롤리데이 선물이 매일 지급되고 있어 접속만 해도 코인, 크레딧, 클래식 쉘리 스킨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어두운 분위기를 풍기는 다크 브롤리데이 스킨도 출시됐는데요. 설산의 괴물로 변한 예티 샘, 분노 게이지에 따라 일반 공격이 바뀌는 크람푸스 애쉬, 강력한 얼음 여왕 앰버를 만나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신규 시즌의 테마가 캔디 랜드라는 점도 왠지 관심을 두게 만들죠.

브롤리데이 챌린지 소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일 동안만 진행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우선 순위를 두고 참여할 필요가 있는데요. 총 12회 승리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고, 챌린지를 최종적으로 완료하면 귀여운 플레이어 아이콘 획득이 가능하다는 점도 관심을 두게 만듭니다.

클래시 로얄과 COC에 이어 브롤스타즈의 카카오톡 채널도 오픈이 됐습니다. 현재 오픈 기념으로 굿즈 지급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채널을 추가하고 설문 작성과 댓글 및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이벤트 선물로 300명을 추첨해 지급되는 니타 곰 인형 또는 스파이크 넨도로이드 중 랜덤 1종, 브롤스타즈 스티커, 페이퍼 토이 : 8비트, 브롤스타즈 타포린 팩도 놓치면 안 되겠죠?

브롤티콘과 브롤리데이 플레이리스트

브롤스타즈 카카오톡 채널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선물도 있습니다. 귀여운 브롤 이모티콘 브롤티콘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귀여운 브롤러들이 등장하는 이모티콘이라서 왠지 소장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은근히 손이 갈 수밖에 없는 비주얼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크리스마스를 맞아 브롤리데이 플레이리스트'라는 타이틀의 특별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됩니다. 2022년 12월 24일 14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따뜻한 브롤리데이 플레이리스트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댓글창에 깜짝 등장하는 관리자의 퀴즈를 맞히면, 총 25명에게 다크 브롤리데이 스킨, 넨드로이드 스파이크 피규어 등의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왠지 이번 크리스마스는 브롤과 함께 해야할 것 같죠?

4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로 상자가 사라지고 스타로드 시스템이 반영된 점은 반길만한 소식이라 생각됩니다. 왠지 슈퍼셀이 브롤스타즈 운영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여기에 할만인모바일게임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 신규 브롤러까지 3명이 추가되는 점을 감안하면 풍성한 연말을 제대로 보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처럼 느껴지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바로 가기 / 앱스토어 다운로드 바로 가기 /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