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1주년 이벤트를 즐겨보자, 시즌제 전략게임 추천

옛말에 삼국지를 세번 읽지 않은 자와는 인생을 논하지 말라고 하는 말이 있듯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주제 중 하나다. 그런 인기에 힘입어 최근 1주년을 맞이한 IP가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삼국지 전략판'이다.

그 덕분에 이벤트까지 진행중인데, 특히 각종 유료재화나 인게임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다량 제공하고 있어 그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또한 유튜브 조회수도 엄청난 기세로 상승중인데, 실제로 보니 왜 그런지 이해가 될 정도로 재미가 있었다. 그럼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TVC영상, 수중전과 화공을 즐겨보자

최시원, 안재홍의 케미로 더욱 재미가 있어진 TVC. 처음에는 너무 진지하게 흘러가서 어떤 내용으로 갈지 궁금했는데, 갑자기 등장한 큰 배와 주유의 등장으로 유쾌한 분위기로 전환시켰다. 그 장면들이 너무 재밌었지만, 사실 이번에 추가된 PK시즌 적벽대전과 큰 연관이 있는 컨텐츠라 기대를 사기에 충분했다.

실제로도 삼국지를 꽤나 많이 읽은 편이라, 적벽대전이라 함은 수중전과 화공 이 두가지로 모든게 설명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멀미가 심해진 조조군의 진영을 위해 스파이로 잠입한 방통이 배를 쇠고리로 연결시키고, 주유의 계략인 화공으로 몇 배나 되는 적군들을 쓸어버린 방법이다.

그런 재미를 삼전에서 그대로 재현시켰다. 수중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전쟁으로 행군이 자유롭고, 수로를 통할 경우 영지 연결 없이 나루터 등의 건물을 그대로 공격이 가능하다. 화공 같은 경우에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공격방법으로,병사들의 호응이 필요하고, 그들의 존재가 화공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를 당담하고있다. 또한 연소 상태에서는 화염 피해를 입고, 일부 건물은 내구도가 하락한다.

그리고 화공은 바람의 방향등과도 상호작용으로 꼭 필요한 전략적 요소다. 실제 소설을 읽어봐도 화공에 중요한 동남풍을 일으켜 작전을 성공시키는 것 처럼, 삼전에서도 그대로 적용이 되니, 삼국지 팬들에게 역사적인 재미와 더불어 쾌감까지 가져오지 않을까.

삼전 1주년 이벤트, 참여만 해도 보상이 한가득

먼저 이번 1주년 기념으로 특별한 삼전 1주년 기념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 되었는데 역시 한번 시청해보고 가자, 본편은 2/23일 공개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하는 신규유저들에게 큰 혜택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참여만 해도 얻을 수 있는 재화가 엄청나다. 가장 먼저 알려드릴 이벤트는 삼전 1주년 당일인 2월 24일에 삼전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시즌 빅데이터를 통해 18개의 동맹과 15명의 개인 유저를 선정해 상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천하의 마음" 선물세트, 이문열 작가님 친필 서명 삼국지 전권 세트, 삼전 보조 배터리, 삼전 맨투맨, 금화를 준비했다고 하니 꼭 참여하도록 하자.

그 다음은 인기 동맹 투표인데, 지명인에게는 500금화와 은인장 1개를, 동맹 전체 구성원들과 맹주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동맹의 전투 깃발을 공유해 삼전의 생일을 축하하는 복덩이 이벤트도 있으니 꼭 해보도록하자. 참여만으로도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또한 인게임에서 진행이 되는 이벤트도 있다. 삼전 1주년 모닝 축복을 얻는 것이다. 2월 14일 부터 2월 27일까지 진행이 되니 매일 얻을 수 있는 푸짐한 보상들을 꼭 얻어보도록 하자. 그리고 칠성보도 전설 도면, 적벽대전 테마 외관, 장비 재료등 다양한 재화들도 준다고 하니 꼭 챙겨가자.

마지막은 대망의 파티 생방송 시청 보상이다. 총액 1,000만 금화의 보상이 걸린 만큼 생방송을 시청하고 금화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추가된 PK시즌 적벽대전 시즌을 활용해서 참여한다면 더욱 재밌고 넘치는 이득을 얻을 수 있으니 복귀, 신규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될 터. 마찬가지로 나조차도 열심히 즐기고 있는데, 다양한 이벤트 덕택에 더욱 재밌게 플레이를 해볼 수 있었다.

삼전 어떤 게임일까, 시즌제로 더욱 재밌어

그럼 초보들이 하기에도 괜찮을까? 정답은 예스. 보호 시스템이 잘 짜여져 있어서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게임이기 때문. 특히 시즌 시작 시 보유한 장수, 장비, 말, 재료, 전법을 제외하고 일부 초기화 된다. 그리고 초기에는 코스트 제한 때문에 5성장수가 많아도 압도적인 성장이 불가능 하다는 점도 참고 바란다.

위와 같은 점 때문에 꾸준히 플레이 한다면 충분히 과금 유저들도 이길 수 있기에 신규, 복귀 유저들이 하기에 딱이다. 타 SLG에 비해 과금 요소도 적고 시간 가속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아 누구나 열심히 한다면 높은 순위를 찍을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