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떴다 외
[바이브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떴다 외
넥슨이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와 신규 학생 2종을 추가했다.
이벤트 스토리는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트리니티 과외 활동~’다.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학생들이 바이브게임 주인공이다. 무인도에서 유적지를 조사하는 임무를 맡은 ‘우이’와 학생 이야기를 그렸다. 신규 학생은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우이(수영복)’와 ‘히나타(수영복)’다.
넥슨은 편의성도 개편했다. 기존 튜토리얼 모집을 선별 모집으로 개편해 바이브게임 신규 이용자가 원활히 정착하도록 했다. 튜토리얼 완료 후 진행하는 10회 무료 모집을 최대 9번까지 다시 시도할 수 있다. 원하는 결과 획득 시 저장 후 최종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메인 콘텐츠 ‘임무’의 서브 스테이지를 제거하고 기존 보상을 노말 스테이지에 분배했다. 이 외에도 프로필 또는 ID 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칭호’ 시스템을 추가하고 계정 레벨 상한을 87레벨로 확장했다.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와 웹툰 ‘신의 탑’ 콜라보레이션 바이브게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슬레이어 후보] 쥬 비올레 그레이스’, ‘[자하드의 공주] 하 유리 자하드’, ‘[숨겨진 층] 데이터 자하드’ 등 캐릭터 3종이 추가된다.
넷마블은 또 2월 14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신의 탑 테마 기간 한정 콘텐츠 ‘7대죄 X 신의 탑 스페셜 진보스전~데이터 자하드’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보스 ‘데이터 자하드’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바이브게임 ‘콜라보 성물재료 상자’, ‘콜라보 영웅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스페셜 시련의 탑’을 30층 규모로 확장했다.
카카오게임즈는 PC·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바이브게임 신규 클래스 슈트 ‘레인저’를 출시했다. 레인저는 주무기 롱보우(활), 보조무기 체인소드(사슬검)을 사용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첫 번째 부스팅 서버인 ‘히페리온’도 오픈됐다. 히페리온 서버는 5월 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경험치, 골드 등 특별한 성장 버프를 받을 수 있고 부스팅 미션과 보상을 통해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출시 10주년을 맞아 CD 프로젝트 레드의 더 위쳐3:와일드 헌터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는 게롤트, 시리, 예니퍼, 트리스 등 더 위쳐 주인공 4인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 바이브게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및 시험의 탑 콘텐츠 등에서 콜라보레이션 위쳐를 얻을 수 있는 위쳐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원작 속 위쳐 본거지인 ‘케어 모헨’도 천공의 섬에 선보인다. 이 곳에서는 더 위쳐3의 인기 미니 게임인 ‘궨트’를 즐길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덱을 구성하고 다양한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이벤트 던전도 오픈했다. 이 외에도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들을 바이브게임 상대로 전투를 할 수 있는 ‘소환사 X’도 아레나에서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가 PC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첫 번째 업데이트 ‘에키드나’를 공개했다. 에키드나는 바이브게임 스토리 속에서 ‘비아키스’ 이전 욕망군단장으로 군림했던 악마다. 신규 대륙 ‘쿠르잔’의 남부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만날 수 있다. 관문은 총 2개로 노말 난이도 입장 아이템 레벨은 1620, 하드 난이도 입장 아이템 레벨은 1630이다.
에키드나 토벌에 성공시 보유한 장비를 추가 성장시켜 기존보다 높은 아이템 레벨에 도달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 ‘상급 재련’ 재료, 특별한 탈 것 ‘날개’ 등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카제로스 레이드에서는 신규 전투 시스템 ‘바이브게임’도 추가했다. 연합군 스킬은 카제로스 레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스킬로 여러 NPC 중 한 명을 선택해 전투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