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피지컬이 딸려서 개고생한 고즈 총력전 토먼트 난이도 + 단차권 5장 던져본 이야기.
https://youtu.be/vpU_HwJUnas?si=bwppAu1U1G_Ura8g
* 고즈는 블루아카이브 선생님들이 아마도 가장 싫어하지 않을까 싶은 총력전 보스입니다.
* 그 이유는 일단 블루 아카이브의 전투 시스템을 거스르는 스타일의 전투 진행 때문일 것 같은데요.
*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확인이랄까 판별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운빨 요소가 두가지가 있는데 그 두가지 운빨 요소가 모두 전투중인 학생들의 이동을 강요합니다. 그런데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블루 아카이브의 기본적인 전투 시스템에서 학생들은 적을 해치우면 전진을 할 뿐 특정 위치로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동 스킬이 있는 극소수의 학생이 필요하며 게다가 보호막이 없으면 또 불리한 패턴까지 있어서 체육복 유우카, 수영복 시즈코가 없으면 인세인 난이도부터는 플레이가 거의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특정 시점 이후 유입된 선생님들에게는 너무 큰 진입장벽이 가로 막고 있는 셈입니다.
* 조력자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한명 정도는 빌릴 수 있으니 도전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만 여튼 진입 장벽이 만만찮은건 사실이죠.
* 그 와중에 토먼트 난이도에는 모자 야바위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스트레스 요소가 하나 더 생기니 말 다했죠.
* 그런데 문제는 인세인 1파티 클리어 택틱도 스트레스 요소가 더 클 수도 있는지라.... 몇파티가 됐건 토먼트로 가기로 했는데... 이게 또 눈도 침침하고 손가락도 떨리고 그래서 힘들더군요....
* 어쨌든 토먼트를 하기로 했으니 클리어 지향인 3파티 클리어 택틱을 따라 하기로 했습니다.
* 피지컬 + 뇌까지 딸리니 2페이즈가 너무 힘들더군요. 게다가 히나타 크리도 시원하게 안 터지고...
* 어쨌거나 실전에 들어가보니 또 잘 되던 2파티가 자꾸 삐걱거립니다. 1페이즈에서 자꾸 와카모가 죽어요.. (1파티는 1페이즈에서 양념치고 빠지는 파티입니다)
* 어떻게 1페이즈 넘기고 3파티 시작하면서 보니 시간도 25분 밖에 안 남았더군요. 첫 도전에서 이럴 때 제일 쫄립니다....ㅠㅠ
* 다행히 한번에 3파티로 거의 안 죽고 진행하긴 했는데 딜이 좀 부족해서 8줄인가 체력이 남았더군요.
* 그래서 뭐 남은 애들 다 끌고 가서 첫 고즈 이동만 파악해서 두들겨 패고 끝냈습니다.
* 고즈는 뭐 등수 노리고 하는건 아니긴 한데 3파티로 깔끔하게 좀 끝내보고 싶긴 하네요.
* 어차피 연휴라 내일 한번 더 도전은 해보려고 합니다.
* 단차권 5장인가 남아 있길래 페스 기간에 다 털기로 했습니다.
* 그래도 여기서 3성이 하나 뜨네요. 슌은 고유무기 1성으로 냅두고 있어서 살림에 도움이 된 결과이긴 합니다.
#블루아카이브 #모바일게임 #게임 #게임일지 #넥슨 #넥슨게임스 #BlueArchive #nexon #nexongames #총력전 #고즈 #토먼트 #클리어 #단차권 #페스 #뽑기 #픽업 #수나코 #가챠 #모집 #슌 #택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