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행사 Beyond the MEMORIES 방문기
승리의 여신: 니케의 1.5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Beyond the MEMORIES가 5월 25일, 5월 26일 양일간 성수동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로 첫날부터 이 행사에 방문하게 되어 오늘 포스팅을 통해 생생한 후기를 전해드려 보려 해요.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뜨거운 열기가 느껴졌달까요? 이번 행사를 기대하며 많은 유저분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계신 모습을 볼 수 있더라고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오프라인 행사 때마다 꾸준하게 참여하고 있는 1인으로서 이번에도 높은 퀄리티의 체험들을 기대하면서 줄을 섰습니다. 늘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만큼 이번 1.5주년 맞이 행사에서는 또 어떤 체험을 준비했을지 궁금했는데요.
마치 방주로 들어가는 듯한 입구로 들어서면 본격적으로 이번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입구부터 반가운 모습이죠?
내부에는 리셉션을 위해 지휘관실이 꾸며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총기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소파와 헬름과 라피의 모자도 있어서 이 모자를 쓰고 지휘관실에 있는 듯한 소파에 앉아서 직접 사진을 찍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승리의 여신: 니케의 1.5주년 행사의 이름은 Beyond the MEMORIES. 소중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이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휘관실을 지나 그동안 게임을 플레이하며 즐겼던 에피소드를 하나씩 방을 돌며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마리안의 응급처치로 목숨을 구하고 라피, 아니스와 합류해 작전을 속행하는 침식부터 방이 시작되는데 실제로 마리안을 향해 총까지 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눈물을 머금고 마리안을 향해 총을 한번 쏘고 왔네요. 방아쇠를 당기면 소리까지 나서 더 실감이 났습니다.
이어 헬레틱 모더니아와 조우하는 회귀, 도로시의 강림을 볼 수 있었던 침략, 레드후드가 등장한 추적/귀환을 방을 돌며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정말 그 이야기가 펼쳐지던 공간 한가운데 있는 듯한 퀄리티로 파트가 꾸며져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추적/귀환 방에서는 더 많은 추억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그간 니케들과 함께 모험을 즐기며 봐왔던 다양한 장면들부터 각 니케들의 추억이 담긴 물건까지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거든요.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이 방 중앙에 놓여있는 날개 달린 동상은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사모트라케의 니케라는 동상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와도 잘 어울리는 듯하죠?
과거 갓데스 스쿼드 지휘관의 모자와 선글라스 그리고 장갑, 레드후드의 총, 도로시의 총 등 반가울 수밖에 없는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역시나 가장 궁금했던 건, 라푼젤의 뜨겁고 맹목적인 그것. 책을 열어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유리가 닫혀있어 볼 수가 없었네요. 언젠가는 라푼젤의 저 서적의 내용을 볼 수 있게 되는 날이 다가오기를 열심히 기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귀환을 지나 회상 통로에서도 반가운 회상 통로를 볼 수 있더라고요. 눈을 뗄 수 없는 공간들의 연속이었달까요?
회상 공간을 지나면 이벤트 존이 나타납니다. 이 이벤트 존을 통해서는 포토카드 뽑기나 원하는 그림으로 캔뱃지 제작에 도전할 수 있는데요. 캔뱃지 제작에 사용 가능한 이미지 중 니케들은 물론, 익숙한 얼굴까지 볼 수 있어서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홍련 / 크라운 /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도로시 / 라푼젤
이벤트 존 바로 앞 코스어분들의 포토 무대가 준비돼 있더라고요. 도로시&라푼젤 그리고 홍련&크라운&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시간별로 등장하니 현장을 내일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참고하셔서 꼭 모든 코스어 분들을 만나길 바랍니다. 보시듯이 퀄리티가 상당하거든요. 승리의 여신: 니케는 오프라인 행사 때마다 코스프레에 정말 진심인 듯합니다. 이번에도 홍련이 저를 도령이라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덕분에 더 몰입해 코스프레 포토 무대를 구경할 수 있었던 듯해요. 정말 니케들이 튀어나온 것 같았습니다.
홈페이지와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1/6 크라운 피규어도 있었다
그 다음 부스도 많은 유저분들이 기다려왔던 부스, 바로 굿즈가 가득한 부스였는데요. 아크릴 볼펜부터 클리어 파일, 마스킹 테이프, 스트랩, 필름 비누, 사각 캔뱃지, 캔뱃지 단품 11종, 책갈피, 슬로건, For the King 키릭 SET, 아크릴 패널, 아크릴 스탠드,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스트레스 볼, 족자봉, 아크릴 블록, 키캡 6종 SET, 라스트 킹덤 트레이딩 색지, 장우산, 풀 프린팅 티셔츠, 오르골과 엑시아 게이머즈 SET 등 정말 어마어마한 퀄리티와 양의 굿즈들의 실물을 직접 구경하고 주문 가능한 부스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문서를 작성한 뒤 굿즈는 체험 존 밖에서 수령해 주시면 끝. 어마어마한 인파가 여기에도 몰려있더라고요. 다들 하나씩 크라운과 마리안이 앞뒤로 그려진 백을 들고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건 굿즈 구매 후 줄을 서있는 사진.
굿즈 판매소 옆에 체험을 끝마친 유저들을 위해 지상 에너지 카페가 오픈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바로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와 에이드가 입구에 등장하는 지상 에너지 카페로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서 줄을 서 계시더라고요. 또 열심히 교대 시간을 기다려 저는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와 에이드 모두를 현장에서 만나고 왔습니다.
두 분과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셀카를 요청드리면 셀카까지 찍어준다는 사실. 폰에 평생 사진을 간직하도록 할게요.
세트 구매 시 캔 홀더, 사각 코스터, 스트로우 픽 등의 굿즈 각 1종이 랜덤 제공된다
카페 내부 역시 궁금해할 것 같은데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중 하나를 선택하고 딸기맛 마카롱을 주는 왕국의 필수 활력소 SET A, 오렌지 레몬에이드와 딸기 롤케이크를 주는 완벽한 당신의 에이드 SET B, 블루 레몬에이드와 초코케이크를 주는 부끄러운 프리바티 SET C. 이렇게 3개의 세트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에 드는 세트를 골라서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내부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꾸며져 있지만 인원에 비해 장소가 조금 협소해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셔서 카페를 즐겨주시면 될 것 같네요.
이번에도 정말 알찬 오프라인 행사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늘 이렇게 퀄리티 높은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기에 더 승리의 여신: 니케에 많은 유저분들이 열광하게 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앞으로도 이런 퀄리티 높은 오프라인 행사 소식들이 공개된다면 놓치지 말고 한번쯤은 참여하셔서 더욱 풍성하게 플레이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할게요. 갈수록 퀄리티가 높아지는 것 같은데 앞으로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오프라인 행사에 저도 계속 꾸준히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