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2 :: 메타월드 글로벌 출시 하지만 국내는

모두의마블2 :: 메타월드 글로벌 출시 하지만 국내는

넷마블이 4월 19일에 글로벌로 모두의마블2 :: 메타월드를 출시 했습니다. 대만과 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순위 1위에 오르고 있으면서 글로벌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게임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였을 듯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출시를 할 수 없는 상황 입니다.

모두의마블2 :: 메타월드는 P2E 요소가 있기 때문에 국내 출시는 안되고 있습니다. 물론 VPN을 활용해서 IP 우회를 해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이 있어서 국내 게임시장에서는 P2E규제를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가 많습니다. 어짜피 할 사람은 한다는 것이지요.

모두의마블2 :: 메타월드는 기존의 모두의 마블 처럼 보드 게임을 할 수도 있고 메타월드에서는 뉴욕, 서울 등 실제 도시의 지적도를 기반으로 제작된 메타버스 공간에서 토지 구매, 건설 등 부동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모두의마블2 :: 메타월드가 글로벌에서 얼마나 성공을 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고 P2E 요소가 있는 게임이 크게 성공한 사례가 많이 없다보니 더더욱 궁금합니다. 그리고 국내 게임 회사도 지속적으로 P2E 게임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언제까지 규제를 하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글로벌의 많은 나라에서 규제를 풀고 있는 상황인데요. 다른 나라와 경쟁을 하는 상황에서 국내 게임 회사의 발목을 잡는 것이 아닌지 우려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