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플레이한 모바일 게임 리뷰 4탄! : <세븐나이츠> 세나하자 세나~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바로~ 넷마블의 장수게임! 세븐나이츠 입니다!

제가 3년정도(지금 이 리뷰를 썼던 년도가 2017년입니다! 작년까지는 했으니 8년정도 했네요) 한 게임이니 상당히 오래된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븐 나이츠>

세븐 나이츠의 특징을 정리해보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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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교적 간단한 턴제형 게임진행

    비교적 간단한 턴제형 게임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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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속적인 패치

    지속적인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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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의 최적화로 인한 빠른 로딩시간과 잡렉이 거의 없음

    게임의 최적화로 인한 빠른 로딩시간과 잡렉이 거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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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양의 컨텐츠들이 오랜기간 쌓여와서 즐길 컨텐츠가 방대함

    많은 양의 컨텐츠들이 오랜기간 쌓여와서 즐길 컨텐츠가 방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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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귀,신규 유저들을 위한 많은 혜택과, 가이드로 신규유저의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음

    복귀,신규 유저들을 위한 많은 혜택과, 가이드로 신규유저의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음

    이렇게 특징들을 정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직접 게임 내의 방대한 컨텐츠들과 게임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 가장 먼저 보게되는 화면입니다.

    메인화면에서 다양한 컨텐츠들에 접근할 수 있고, 이벤트 또한 편하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화면의 상단, 우측에 놓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게되면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웅 >

    메인 화면에서 영웅 버튼을 눌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웅과, 영웅을 진화 시킬수 있는 원소, 그리고 펫을 볼 수 있습니다. 영웅을 눌러 자세히 보게되면 아래와 같이......

    영웅의 이름과, (이름 옆 10이라는 수치는 강화 수치입니다), 영웅의 레벨,그 밑으로 영웅의 체력에 해당하는 생명력

    영웅의 공격력, 영웅의 방어력, 그리고 속공이라는 수치와 함께 자신이 장비하고있는 장비를 볼 수 있습니다.

    (속공이라는 수치는 영웅의 턴 속도를 가르키며, 팀 편성시 영웅들의 속공의 합이 상대방 보다 높다면 먼저 턴을 가져오게 됩니다).

    사진에 표기된 숫자들을 따라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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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첫번 째 무기에 해당됩니다.(무기 밑에 또 다른 무기는 2번째 무기에 해당)

    영웅의 첫번 째 무기에 해당됩니다.(무기 밑에 또 다른 무기는 2번째 무기에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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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첫번 째 방어구에 해당됩니다.(방어구 밑에 또 다른 방어구는 2번 째 방어구에 해당)

    영웅의 첫번 째 방어구에 해당됩니다.(방어구 밑에 또 다른 방어구는 2번 째 방어구에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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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장신구 로써 (감전,침묵,빙결,등등)의 다양한 효과를 부여

    영웅의 장신구 로써 (감전,침묵,빙결,등등)의 다양한 효과를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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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전용장비로 영웅의 스킬강화 또는 여러가지(생명력,공격력,방어,치명률 등등)를 강화

    영웅의 전용장비로 영웅의 스킬강화 또는 여러가지(생명력,공격력,방어,치명률 등등)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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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보석 장비로써 각 색깔별로 하나씩 낄 수 있으며 각각 빨강색: 공격력, 초록색 :생명력, 파랑색 : 방어 를 올려줌

    영웅의 보석 장비로써 각 색깔별로 하나씩 낄 수 있으며 각각 빨강색: 공격력, 초록색 :생명력, 파랑색 : 방어 를 올려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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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지속 스킬 즉 패시브를 의미하며 각 영웅의 특성에 맞게 구성되어있음

    영웅의 지속 스킬 즉 패시브를 의미하며 각 영웅의 특성에 맞게 구성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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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사용 스킬 로써 기본적으로 모든 영웅은 두개씩 스킬을 가지며, 일부 영웅은 스킬 사용후 또는 형태변환후 스킬들이 달라짐

    영웅의 사용 스킬 로써 기본적으로 모든 영웅은 두개씩 스킬을 가지며, 일부 영웅은 스킬 사용후 또는 형태변환후 스킬들이 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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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성 스킬 로써 영웅이 공격하거나 피격당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각성 수치가 오르게되며 각성 수치가 가득차면 각성스킬을 사용 할 수 있음(일부 영웅은 각성스킬 자체가 형태변환 혹은 패시브(지속스킬)로 구성되어있음)

    각성 스킬 로써 영웅이 공격하거나 피격당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각성 수치가 오르게되며 각성 수치가 가득차면 각성스킬을 사용 할 수 있음(일부 영웅은 각성스킬 자체가 형태변환 혹은 패시브(지속스킬)로 구성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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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속성으로써 세븐나이츠에는 영웅들의 속성이 총 4가지로 구성되어있음

    영웅의 속성으로써 세븐나이츠에는 영웅들의 속성이 총 4가지로 구성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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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능형 : 영웅의 능력치 각각의 성장 수치가 동일하며, 스킬들이 공격적이면서 방어적,지원형등 영웅마다 여러가지 형태로 구성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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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능형 : 영웅의 능력치 각각의 성장 수치가 동일하며, 스킬들이 공격적이면서 방어적,지원형등 영웅마다 여러가지 형태로 구성되어있음

      만능형 : 영웅의 능력치 각각의 성장 수치가 동일하며, 스킬들이 공격적이면서 방어적,지원형등 영웅마다 여러가지 형태로 구성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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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법형 : 영웅의 마법력의 수치가 높으며, 공격력과는 다르게 마법력으로 따로 적용이 됨, 스킬 또한 공격적인 마법공격이 대부분

      마법형 : 영웅의 마법력의 수치가 높으며, 공격력과는 다르게 마법력으로 따로 적용이 됨, 스킬 또한 공격적인 마법공격이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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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격형 : 영웅의 공격 수치가 높으며, 스킬 또한 공격적인 스킬들이 대부분

      공격형 : 영웅의 공격 수치가 높으며, 스킬 또한 공격적인 스킬들이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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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어형 : 영웅의 방어력 수치와 체력 수치가 높으며, 스킬 또한 대부분 보호막, 막기, 상태면역 등의 형태가 대부분

      방어형 : 영웅의 방어력 수치와 체력 수치가 높으며, 스킬 또한 대부분 보호막, 막기, 상태면역 등의 형태가 대부분

      10. 영웅통계로 많은 유저들이 선택한 영웅의 영웅사용처, 장비, 잠재능력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장비>

      영웅정보에서 장비관리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 뜨게 됩니다. 일반장비(기본적으로 끼는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보석,전용장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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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장비(무기) : 무기에는 속공,약점공격,치명타 확률의 부가 효과가 붙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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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장비(무기) : 무기에는 속공,약점공격,치명타 확률의 부가 효과가 붙게됩니다.

        일반장비(무기) : 무기에는 속공,약점공격,치명타 확률의 부가 효과가 붙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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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속공 : 게임진행시 상대방의 턴과 나의 턴의 우선권을 가리기 위해 사용되는 무기 효과

        속공 : 게임진행시 상대방의 턴과 나의 턴의 우선권을 가리기 위해 사용되는 무기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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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점공격 : 공격에 추가 공격을 부여함

        약점공격 : 공격에 추가 공격을 부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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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명타 확률 : 공격의 치명타확률을 올려줌

        치명타 확률 : 공격의 치명타확률을 올려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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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장비(방어구) : 방어구에는 생명력, 막기확률 , 반격확률의 부가 효과가 붙게됩니다.

        일반장비(방어구) : 방어구에는 생명력, 막기확률 , 반격확률의 부가 효과가 붙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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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력 : 추가 생명력을 부여함

        생명력 : 추가 생명력을 부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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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기확률 : 공격을 받았을 때 반감된 공격력만큼만 받게될 확률

        막기확률 : 공격을 받았을 때 반감된 공격력만큼만 받게될 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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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격확률 : 피격 당했을 시 반격하여 공격할 확률

        반격확률 : 피격 당했을 시 반격하여 공격할 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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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신구: 장신구의 효과는 기본 공격시 흡혈, 감전, 기절, 실명, 침묵 등 여러가지가 있음

        장신구: 장신구의 효과는 기본 공격시 흡혈, 감전, 기절, 실명, 침묵 등 여러가지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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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석 : 보석의 효과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음

        보석 : 보석의 효과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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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용장비 : 전용장비 또한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음

        전용장비 : 전용장비 또한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음

        <모험>

        메인 화면에서 모험을 클릭하게 되면 모험지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밑의 사진과 같이 모험지역이 표시되며, 모함지역을 통과 할 때마다 새로운 지역이 열리게 됩니다.

        모험 지역에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누르면 밑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며 , 맨위의 열쇠를 소모하여 모험을 진행하게됩니다.

        다음은 전투화면입니다. 전투화면은 동영상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모험이 진행이 되며 자동전투로 자신이 원하는 스킬을 원하는 라운드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고, 원한다면 3배의 열쇠를 소모하여 3배 많은 양의 자원과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결투장>

        거의 모든 게임의 꽃이라고 볼 수 있는 경쟁 컨텐츠 바로 결투장 입니다. 세븐나이츠에는 두가지의 결투장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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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투장(기본) : 기본적으로 자동 결투가 기본이며, 상대 유저는 오프라인인 상태로 결투가 진행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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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투장(기본) : 기본적으로 자동 결투가 기본이며, 상대 유저는 오프라인인 상태로 결투가 진행이 됩니다.

          결투장(기본) : 기본적으로 자동 결투가 기본이며, 상대 유저는 오프라인인 상태로 결투가 진행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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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시간 결투장 : 비교적 최근에 열린 컨텐츠로 실시간으로 상대 유저와 결투를 벌이는 컨텐츠 입니다.

          실시간 결투장 : 비교적 최근에 열린 컨텐츠로 실시간으로 상대 유저와 결투를 벌이는 컨텐츠 입니다.

          각각의 결투장을 진행하면, 한주에 한번씩 자신의 직위(자신이 속해있는 상위 %에 따라 지급)에 따라 루비,토파즈를 지급받습니다.

          다음은 결투장 영상입니다.

          <기타 컨텐츠>

          게임의 묘미는 사람들의 모이는 곳에서 재미를 보는 법이죠, 바로 세븐나이츠의 길드 컨텐츠입니다. 길드 컨텐츠는 다음과 같이 분류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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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성전 : 길드원 전원이 요일마다 다른 공성전을 치르게 됩니다. 각 요일에 공성전에 배치되어있는 몬스터가 제각각 다른데, 길드원들은 참여를 하여 최대한 높은 점수를 받아야합니다. 공성전도 길드전과 마찬가지로, 공성전 종료후 길드원들의 점수를 종합하여 ,그에 맞는 상자 (c , b, a ,s)등급의 상자를 받게됩니다. 당연히 높을수록 좋은 상자입니다.

          공성전 : 길드원 전원이 요일마다 다른 공성전을 치르게 됩니다. 각 요일에 공성전에 배치되어있는 몬스터가 제각각 다른데, 길드원들은 참여를 하여 최대한 높은 점수를 받아야합니다. 공성전도 길드전과 마찬가지로, 공성전 종료후 길드원들의 점수를 종합하여 ,그에 맞는 상자 (c , b, a ,s)등급의 상자를 받게됩니다. 당연히 높을수록 좋은 상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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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석체크 : 일정수의 길드원들이 출석체크를 하게되면 추가 보상이 주어집니다.

          출석체크 : 일정수의 길드원들이 출석체크를 하게되면 추가 보상이 주어집니다.

          <게임 총평>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2017년도 평가입니다!)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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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양의 컨텐츠가 쌓여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오히려 너무 많아서 바닥이 나지 않는다

          많은 양의 컨텐츠가 쌓여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오히려 너무 많아서 바닥이 나지 않는다

        • [jd

          빠른 신규유저의 적응(많은 양의 이벤트와, 자세한 가이드북으로 인해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된다

          빠른 신규유저의 적응(많은 양의 이벤트와, 자세한 가이드북으로 인해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된다

        • [jd

          매주 새로운 패치를 하며, 꾸준하게 패치를 진행하고, 패치로인한 최적화

          매주 새로운 패치를 하며, 꾸준하게 패치를 진행하고, 패치로인한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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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적으로 성우 더빙이 매우 잘되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성우 더빙이 매우 잘되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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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주 새로운 패치가 진행이 되지만 밸런스 패치에 대해서는 미숙한 생각을 가지고 패치를 진행하는것 같다...

          매주 새로운 패치가 진행이 되지만 밸런스 패치에 대해서는 미숙한 생각을 가지고 패치를 진행하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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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들만의 리그라고 하는 말이 세븐나이츠에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상위권 분들은 매번 패치로 인해 과금을 엄청나게 하신다는.....소문이 아닌 소문이....

          그들만의 리그라고 하는 말이 세븐나이츠에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상위권 분들은 매번 패치로 인해 과금을 엄청나게 하신다는.....소문이 아닌 소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