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헬 판타지 후기 등급표 티어 리세마라 중요하나요

안녕하세요.오늘은 메르헬 판타지 후기 등급표 티어 리세마라 중요하나요 편입니다. 사실 이런종류의 게임은 이미 많이 출시되서 비슷비슷한데요. 똑같은 폼이지만 컨셉을 어떻게 하는냐가 중요한걸 알게해준 메르헬판타지입니다. 사실 초반에는 재미있고 어느정도 지나면 따로 할게 없어지면서 지루해지기 쉬운 게임이지만 초반 이게임의 컨셉은 지금같이 더울 플레이 하기 딱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방치형 RPG는 사실 전투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는데요. 차라리 스킵하는게 나을만큼 전투자체보다는 캐릭터에 집중하게 되는데요.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높인게 방치형RPG입니다. 일반적인 수집형 RPG와 다르게 빠른육성으로 다양한 덱을 만드는 매력이 있는데요. 메르헬판타지는 잔혹동화의 캐릭터들이 나오지만 무섭다기 보다는 흥미롭다고 느꼈어요. 확실한건 일반적인 캐릭터보다는 훨씬더 눈이 갑니다.

밑에서도 말씀드리지만 수집형RPG여서 초반 어떤 캐릭터를 뽑는지가 전투를 진행하는데 중요한 부분이지만 이런게임은 어차피 S급이 나와도 승급을 시키지못하면 쓰지 못하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리세마라를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어차피 게임을 하다보면 계속되는 소환을 통해 결국에 얻을수 있는데 오히려 잘나오는 캐릭터가 더 빠르게 승급이 되면서 쓸만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다른 방치형 게임보다 승급이 조금 더 어렵습니다. 메르헬 판타지에서는 승성이라고 하는데 동일 특성의 캐릭터들이 꽤 많이 필요해서 아직까지 3,4일 플레이 중인데 승성을 한번도 못했네요. 물론 아직은 초반이라 레벨업과 아이템 만으로도 모험을 진행하는데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하루에 즐길수 있는 컨텐츠도 많이 있습니다.

등급높은 캐릭터가 나오는게 1번이지만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면서 아이템도 맞춰야 하고 승급재료들도 수집해야합니다. 아쉬운점이라면 역시 전투적인 부분은 퀄리티가 높지 않은데 다른 컨텐츠들역시 단순전투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지루해질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재료를 수집하기 위한 과정일 뿐인데요. 이것도 초반은 괜찮은데 후반으로 갈수록 하기 싫어지더라구요.

저는 리세가 필요없다고 생각하지만 하실분들은 게스트로 로그인하고 레벨 10까지는 달성해주셔야 합니다. 2000개의 다이아가 있어야 소환을 할수 있는데 소환후 만족할만한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다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쿠폰번호를 남겨드릴테니까 이걸 다 받으시면 한번더 소환을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MF111

MF777

MF888

MFCAFE5A

MFCAFE8A

MFPRE5W

MFPRE10W

MFPRE30W

저같은 경우에는 마녀신디를 잘사용하고 있는데요. PVP용이긴 하지만 PVE에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이템 넣어주고 레벨업 시켜줬는데 스킬을 다중이기 때문에 딜러로서 조더라구요. 또한 요정마리 역시 최근에 나와서 키우고 있는데 역시 좋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좋다고 평가해주는데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 이렇듯 플레이 하다보니까 토끼신부, 윈드, 검객패라 같은 쓸만게 나오는데요. 물론 괴도잭이나 브란니 같이 이제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캐릭터도 있습니다.

일단 리세하지 않아도되는 S급으로는 소피나 백마왕자 할매, 샤아르 등이 이야기 되고 있는데요. 그외ㅏ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디 마리도 좋습니다. 에리, 백조, 깃털요정, 백설유리, 소라공주, 램프요정쿠야, 나시 등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런건 참고용으로 실제로 사용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굳이 리세마라 하지 않아도 초반에 충분히 재밌게 즐길수 있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