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SSR+ 동료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이 수집형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은둔자] 가람(이하, 가람)'을 업데이트했다.
SSR+는 게임 내 캐릭터를 구분하는 등급 중 최고 등급이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는 SSR+ 밑으로 SSR, SR, R 등급 등으로 캐릭터를 분류하며 등급이 높아질수록 더욱 강해지지만 육성에 그만큼 더 많은 자원을 소모한다.
가람은 청 속성 서포터로, 버프 싸움에 특화된 원거리 서포터 캐릭터로 등장한다. 원작에서 가람은 죽음의 층에 기거하는 잊혀진 자하드 공주다. 쌍둥이 언니인 유람과 함께 자하드에게 선택받아 자하드 공주로서 각각 쪽빛 칠월과 푸른 팔월을 하사받았으나, 모종의 이유로 미쳐버린 언니를 처단하고 무기를 가지고 사라졌던 인물이다. 우렉 마지노의 짝사랑 상대라는 소문이 있다.
가람과 함께 SSR 동료 '[자하드의 공주] 아낙'도 새롭게 추가됐다. 기존의 아낙 캐릭터는 원작 초반의 모습이라면 이번 아낙은 랭커가 된 후의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아낙은 적 속성 탱커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무적기, 보호막을 주는 탱커로 제작됐다.
넷마블은 가람 출시를 기념해 스토리 이벤트 '두근두근 영혼 체인지'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렉과 가람의 영혼이 바꿔 벌어지는 알콩달콩한 스토리를 담았다.
스토리 이벤트를 즐기면 미션 및 교환소를 통해 '특별 칭호', '레볼루션 조각', 'SSR+ 탑의 축복 돌파석'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토리 이벤트를 모두 완료하면 이벤트 보스 '[비상] 우렉마지노'에게 도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마스터키 70개, SSR 영혼석 60개, 기간제 부유석 총 3000개 등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 '지옥 열차 아레나 시즌2', '전리품 보상 2배 핫타임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 여름 이벤트 팩 '비치사이드 엔젤스(Beachside Angels)'를 공개했다.
신규 여름 이벤트 팩은 '세라'와 '테레제'가 비키니 대회 출전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담았다. 검은 옷을 입은 '노출 관리단'이 등장해 대회를 방해하며 이야기가 시작되며 '유스티아', '안젤리카', '베나카' 등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 해당 이벤트 팩은 내달 12일까지 운영된다.
시즌 이벤트 '클릭! 클릭! 서머(Click! Click! Summer)'도 업데이트됐다. 새로운 시즌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해변에서의 휴가를 방해하는 파파라치를 물리치는 대배우 '이클립스'와 '모르페아'의 이야기 담았다. 또한 '라피나'의 숨겨진 의도를 파헤치는 재미도 선사한다. 일반 전투와 챌린지 전투 각각 15개씩 총 30개의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크랩 머더'가 보스로 등장한다. 필드 퀘스트로 '해변가의 수박 깨기 게임!'이 포함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스튬 및 전용 장비를 기간별로 공개한다. 오는 29일까지 '해변의 천사 테레제'를 한정으로 선보이며 '비치 바캉스 모르페아', '해변의 정의 미카엘라', '비치 바캉스 이클립스'는 각각 2주에 걸쳐 순차 공개된다.
컴투스
컴투스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신규 국가대표 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998년부터 2009년까지 국가대표로 활약한 선수들을 대거 공개됐으며 정민태 및 이병규 등 1998년부터 2002년까지의 시즌 선수 카드도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코리안 특급'으로 불리며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박찬호를 1998년도 국가대표의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1999년 단일 시즌 홈런 54개를 기록하며 KBO 리그의 새로운 역사를 세웠던 이승엽도 당시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있는 카드로 등장한다.
국가대표 선수 카드와 함께 새로운 스킬인 '황금세대'도 추가됐다. 해당 스킬은 국가대표 카드에만 존재하며 스킬 레벨에 따라 모든 능력치가 최대 7까지 더해진다. 황금세대 스킬을 장착한 선수 카드를 랭킹 챌린지와 실시간 매치, 클럽 대전 등에서 사용하면 상대팀 타자 및 투수의 모든 능력치를 최대 3까지 감소시키는 효과도 발휘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내달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국가대표 랜덤팩' 하나를 얻을 수 있고 국가대표 스페셜 매치 이벤트에 참여해 토큰을 모으면 국가대표 랜덤팩과 1회 교환 가능하다.
그 외에도 제작 아이템으로 2023년 국가대표 유니폼이 추가되고 시그니처 카드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받을 수 있는 국가대표 이모티콘 6종도 업데이트됐다.
넥슨
넥슨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나린'을 업데이트했다.
나린은 '아래하늘' 세계 속 숨겨진 바다 지역이다. 이용자는 도난당한 여의주를 찾기 위해 '청의태자'와 함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한 아름다운 바다 속 풍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산호 해변', '소금 너울' 등 신규 사냥터 4종과 함께 개성 넘치는 해양생물 몬스터를 추가하고 나린 지역 전용 배경음악 3종도 새롭게 공개됐다.
용궁 '탑', '성운' 등 지역 전용 성장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했다. 용궁 탑은 90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층별 정복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소용돌이의기원'을 활용해 용궁 지역의 '성운' 성장이 가능하다. 또한 용궁 탑을 200층까지 모두 정복 시 '용궁의 보고' 던전이 개방되며 '연의 탑' 전설 장비의 추가 성능을 변경할 수 있는 '탑의 사리' 등 보상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필드보스 진행방식 개편, '보패' 각인 개수 표시 개선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일부 몬스터를 제외한 '지옥' 지역 이후의 필드 보스를 고정 시간대 출현하는 채널 통합 보스로 변경하고 보상을 상향해 피로감을 줄임과 동시에 경쟁의 재미를 강화했다.
넥슨은 신규 지역 나린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9일까지 '괴도 토끼의 굿즈 대방출' 웹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몬스터 처치 등 임무 완료 시 '보물 환수소환석', '괴도 토끼가 흘리고 간 티켓' 응모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응모권은 바람의나라: 연 장패드, 서울랜드 자유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달 4일까지 매일 출석만해도 '빛을 바랜 보주', '원시 바다의 영험한 기운' 등 성장 지원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하이크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크(HIKE)가 런&건 액션 슈팅 게임 '프로젝트 타키온'의 프로모션 영상(Promotional Video, PV)를 공식 유튜브 채널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공개했다.
프로젝트 타키온의 세계관 소개와 인게임 플레이로 구성된 이번 PV 영상에서는 게임의 배경과 플레이 방법, 능력 강화 스킬과 20종 이상의 무기, 개성적인 동료 캐릭터들과 다양한 종류의 적들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타키온은 역할수행게임(RPG) '아리아 크로니클'을 1인 개발한 스튜디오 엔나인(STUDIO N9) 박민우 대표의 차기작으로 로그라이트 액션 장르의 인디게임이다. 공상과학(SF) 사이버펑크 세계관 속에서 반란을 일으킨 인공지능(AI)과 전투를 벌이는 타키온 요원 '시그마'가 주인공이다. 특히 시간 역행을 통해 미래를 오가는 플레이 방식과 박민우 대표의 전작 아리아 크로니의 세계관을 잇는 것이 포인트다.
프로젝트 타키온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올해 가을 출시될 예정이며 최종 테스트, 성우 녹음 등의 후속 작업이 진행 중이다. 하이크의 게임 튜닝 전문 사업부 '사루가쿠쵸'가 후속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성우 녹음에는 '고바야시 유우', '와쿠이 유우' 등 일본 유명 성우는 물론 한국 성우들이 참여해 유저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하이크 코리아 게임사업부 관계자는 "독특한 스토리와 박진감 넘치는 런&건 슈팅 액션이 특징인 프로젝트 타키온이 오랜 개발을 거쳐 유저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 게임이 더욱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마무리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