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호요버스) 원신 페이몬 피규어 "페이몬은 비상식량이 아니야!" 미식 테마 가챠 경책 가정식 ver
피규어를 구매했던 건 작년 신촌 가을 팝업스토어 때였습니다.
트레이딩 피규어는 가격 대비 크기 때문에 처음엔 딱히 살 생각이 없었으나, 기념품인 원신 여행 일지를 받기 위해서 금액을 맞추다보니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선택지는 좌측의 전장영자(戰場英姿) 몬드 편, 우측의 페이몬 미식 테마 가챠 둘 중 하나를 고르는 것이었습니다.
얼핏 보면 고기 비슷한 버섯, 토마토, 양상추 있으니 모르는 사람은 햄버거로 오인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전자는 시크릿 포함 캐릭터가 7종류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캐릭터가 안 나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페이몬만 나오는 후자를 택한 게 금일 포스팅 소재 되겠습니다.
처음부터 글로벌 판매를 겨냥하고 만들었던 제품인지 상자에는 영어, 일본어, 한국어가 모두 인쇄되어있습니다.
영어로는 『"페이몬은 비상식량이 아니야! 페이몬 음식 테마 캡슐 장난감』, 일본어로는 『「비상식량이 아니라구!」 페이몬 미식 시리즈 캡슐 피규어』, 한국어로는 보시다시피 『「난 비상식량이 아니라니까!」 페이몬 미식 테마 가챠』로 명명되어있습니다.
참고로 보통 캡슐(capsule)이라 하면 문방구 앞에서 동전 넣고 돌려서 꺼낼 수 있는 동그란 플라스틱 용기를 지칭하는 말이 맞지만, 일본어로는 "밀폐된 용기"를 캡슐로 지칭할 수 있어서 마냥 틀린 표현은 아닙니다. 종이 상자가 캡슐 역할을 하는 셈이니까요.
다른 면에는 중국산 정품이라는 것을 인증하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있습니다. 이 피규어가 21년에 발매되었던 피규어라는 걸 감안해야겠지만, "호요버스"는 현재도 중국에서 "미호요"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후로도 미호요가 자체적으로 공식 피규어를 낸다 하면 호요버스가 아니라 미호요 로고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트레이딩 피규어가 들어있는지 종류를 살펴보면, 총 6가지 페이몬 피규어 중 하나가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뉴는 언뜻 봐서는 햄버거, 볶음밥, 잼 바른 토스트 이렇게 보일 수도 있지만, 원신 피규어인 만큼 원신 게임에서 등장하는 요리들을 모티브로 만든 피규어가 맞습니다.
중국어로 적혀있어서 상자만 봤을 땐 정확히 어떤 요리인지 읽기가 무척 난감했지만, 다행히 일본에서도 정식으로 판매하는 피규어라서 이름은 금방 찾을 수 있었죠. 시계 방향으로 읊으면 불꽃 미트 스파게티(완열 토마토 미트 소스), 선도장, 장원 팬케익(오후의 팬케이크), 높이 쌓기(고기 겹치기), 어부 토스트, 경책 가정식입니다. 덧붙여서 괄호로 적은 것은 일본어판 원신 요리 이름들입니다.
한국에서는야 페이몬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하겠지만, 호요버스로부터 메일을 수신받고 그러는 사람은 PAIMON도 충분히 익숙할 겁니다.
어차피 제목으로 스포 다 해버렸지만, 당시 내용물을 전혀 모르고 있던 저는 어떤 요리가 들어있을지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이런 트레이딩 피규어 상자는 으레 그렇듯, 칼로 섬세하게 개봉할 거 아니면 어차피 지저분하게 뜯길 운명인 듯하지만요.
내용물은 끝까지 무슨 내용물인지 감추려는 듯 포장지가 또 하나 더 들어있지만, 같이 들어있는 카드가 내용물이 뭔지 먼저 가르쳐줍니다. 제가 처음 봤을 땐 겉의 상자처럼 페이몬 카드도 경책가정식으로 통일된 줄 알았건만, 다른 사람의 글을 찾아보니까 들어있는 피규어 종류마다 카드 일러스트의 요리도 다르게 들어있더라고요.
종이는 이렇게 페이몬 일러스트 카드 한 장, 그리고 미호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한 장이 더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저 QR코드를 찍고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현재는 캠페인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제가 비록 중국어는 못 읽어도, 시리얼 코드가 2022년 9월 30일까지만 유효하다는 것 정도는 읽을 수 있으니까요.
※신촌 가을 팝업스토어는 22년 10월에 열렸지만 크게 신경 쓸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제 개봉을 해봅시다.
당연한 말이지만 페이몬 피규어도 그렇고 실리카겔도 먹으면 큰일나므로 애들한테 피규어 주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오죽하면 중국 기준으로는 이 조그만 피규어의 권장 연령이 15세 이상으로 잡혀있었습니다.
그렇게 피규어를 샤샥 꺼내보았고, 이내 겉의 상자에 대표 격으로 보여주었던 경책가정식 버전 페이몬 피규어가 들어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사실상 일체형 피규어라서, 추가 파츠는 페이몬의 머리에 꽂을 수 있는 링이 전부입니다. 다만 전시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 당장은 뜯을 생각이 없던 터라, 이 리뷰에서는 링을 꽂지 않고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베이스를 보면 미호요 카피라이트에 메이드 인 차이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신은 중국 게임이니까 중국산이면 정품 맞네요.
정면을 살펴보면 고기 패티에 토마토 양상추 토핑한 페이몬이라서 햄버거처럼 보이나,
경책 가정식의 재료를 생각하면 버섯, 절운고추, 양배추 순서대로 나열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뒤에는 페이몬의 망토와 계란이 보이는데 재료를 생각하면 저 계란이 연꽃받침…… 맞겠죠?
통통연꽃이라면 납득을 하겠는데 아무리 봐도 연꽃받침처럼은 안 보입니다 -0-;; 원본 일러스트에서는 뒷모습이 구현되어있지 않으니, 자체 창작한다고 샐러드 느낌으로 새알 모양 알맹이를 넣은 게 아닌가 추정됩니다.
일러스트 원본과 비교해보면, 취향차가 좀 있겠지만 저는 일러스트보다도 더 잘 나온 피규어처럼 보입니다. 손과 팔이 더 안 보이게 된 건 흠이지만, 더 큰 눈망울에 홍조도 더 분홍빛을 띠고 있으며 피부색도 더 생기 있는 편입니다.
추가로 피규어의 머리카락을 자세히 보면, 게임 속 페이몬에서도 구현이 안 된 별무늬 3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식 일러스트를 재현한다면 굳이 별무늬를 넣을 필요가 없는데, 아무래도 피규어 크기가 워낙 작다보니 일부러 포인트를 넣은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피규어 정말 작습니다. 제 손이 큰 것도 맞지만 피규어 크기가 넨도로이드 푸치만큼 많이 작아요.
좋게 말하자면 크기가 작기 때문에 어디든 놔두기 편하지만, 나쁘게 말하면 이만한 걸 22000원에 팔았다는 게 썩 좋게 보이진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일본에서는 21년 기준 정가가 1320엔이었고, 올해 재판되면서 오른 가격조차 1540엔이라 한국에서의 가격 책정 기준은 불합리한 감이 있거든요. 일본에서 22000원이면, 5성 요리 모티브라고 중고 가격이 제일 높게 책정된 선도장 페이몬 피규어도 스루가야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에 따른 아쉬움은 뒤로 하고 피규어를 마저 살펴보도록 합시다.
작은 피규어라도 요리 재료들, 별 장식품, 손발, 그리고 삐친 머리까지 잘 구현했고요.
비싼(…) 값은 한다는 건지 접합선도 크게 거슬리지 않고 도색 미스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작은 피규어가 지금도 한국에서든 일본에서든 거의 덤핑 없이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죠.
저것은 절운고추인가 토마토인가 파프리카인가…
저는 어쩌다보니 이렇게 대표적인 경책가정식이 당첨되었지만, 혹 중고 사이트 같은 곳에서 페이몬의 종류를 고를 수 있다면 앞서 보여드린 6가지 샘플샷을 참고해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아마존 재팬)
여담으로 일본 내 가격 알아보려고 검색하다가 알게 된 거였는데 이 작은 피규어도 가품이 존재합니다. 저렇게 샘플샷부터 티가 나기 때문에 정품/가품 구별은 쉬운 편이지만, 해외에서 구할 때에는 바로바로 확인이 어려우니 조심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가격까지 정품이랑 비슷하기 때문에 저런 거 걸리면 피눈물 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미호요 원신 페이몬 피규어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