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해변 도전 완료! 몬스터 은신 기능

탕탕특공대 신규 슈퍼도전 해변 도전 완료

이번주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슈퍼도전에 챕터가 추가되었다. 오늘 소개드릴 곳은 해변 도전의 지역으로 에너지 소모 없이 게임을 진행할수가 있는것이 특징이다. 게임 시간은 10분으로 총 3번의 보스전이 있으며, 보스 처치시 마다 다음 라운드에서 내 캐릭터와 몬스터들의 강화를 받게 된다. 특이한건 이번엔 몬스터에게 은신 기능인데 밑에서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반 3분 구간

이번 해변 도전의 지역의 경우에는 스킬을 총 3가지 밖에 사용할수 없는 굉장히 제한적인 전투를 하게 되는 지역이다. 지원되는 스킬도 3개이기 때문에 초반에 가장 중요한 인트는 바로 3개의 스킬을 정말 잘 선택해야 해당 스테이지를 깰수가 있을것이다. 기본적으로 드론 2개를 가져가 합체를 완성시켜 주는것이 좋은편이며, 빛검을 사용하는 나에게는 기본적인 공격 스킬을 가져가게 되었고 마지막엔 상어부리포로 선택을 하게 되었다. 초반 부터 좋지 않은 스킬들이 나와 선택을 하게 된다면, 스펙이 낮은경우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다시 진행하는것이 오히려 현명한 선택이 될수 있으니 참고!!

첫 라운드는 3분이 경과한뒤 보스가 나오게 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는 구간으로 쉽게 첫번째 보스를 만날수가 있을것이다. 중간에 1분정도 지난뒤에 어형 몬스터가 독을 원거리로 발사하게 되는데 사거리가 굉장히 길다. 잠수를 타다 독으로 인해 죽을수 있기 때문에 요 구간만 피한다면 딱히 어려움은 없었다.

3~6분 구간

특이한 버프가 적 몬스터에게 주어지게 되는데 바로 좀비들이 신 상태가 되는것이다. 잠시 사라졌다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사라진 구간에서는 전혀 데미지를 줄수가 없기 때문에 빠르게 나에게 접근을 하게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바로 앞에서 없어졌다. 내 코앞에서 나타나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 내캐릭터가 갇히게 되고 이로 인한 많은 데미지를 받게되어 결국 내 캐릭터가 죽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길수가 있다. 무엇보다 전체적인 스킬 밸런스가 중요하고, 그리고 몬스터가 몰린다면 재빠르게 다른 자리로 이동을 하는것이 좋다.

6분 보스는 꽤나 쉽다고 느껴질것이다. 오히려 앞에 잔몬스터들이 좀더 까다롭다고 볼수가 있다. 심판자까지 충분히 올려줄수 있는 시간이고 몬스터들도 데미지가 꽤나 잘박힌다. 두마리의 보스가 나오지만 난이도 면에서는 낮았다고 생각될 만큼 큰 어려움이 없는 구간이였다. 그래도 보스는 보스이기 때문에 항상 집중해야 한다.

마지막 보스구간

정말 어려운 난이도였다. 내 스펙이 낮을수도 있겠지만 몬스터가 굉장히 많이 몰리는 시간대는 8~9분대 엄청난 몬스터들이 나에게 접근하며 은신 기능으로 인해 이전에 공격을 할수가 없어 몰리는 현상이 발생할수가 있게된다. 스테이지 난이도와 비슷하게 비교를 해보았을때 보스보다 몬스터가 많이 나오는 구간들이 정말 힘들다 라는것을 느낄수가 있을것이다. 이번에 나온 적이 간혈적으로 사라짐의 현상이 앞으로 계속 나올거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든다. 꾸역꾸역 도망가면서 그리고 몹을 정리하게 되었고, 이후에 둘러쌓이게 되면 다른 곳으로 피신하면서 진행하였다.

마지막 보스는 두마리가 나오는데 하나는 대왕게 그리고 전갈종류 이다. 딱히 보스전은 큰 어려움이 없이 쉽게 깰수가 있었다. 두 보스는 종종 나오는데 대부분 쉬운 보스에 속하기 때문에 최종 보스까지 오게 된다면 무조건 클리어를 할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된다. 보상은 프로필 그리고 다이아 200개와 노란열쇠를 받을수가 있다.

이번 탕탕특공대를 하면서 은신 스킬이 매우 위험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이 옵션이 자주 등장할것같은 느낌이 든다. 아무튼 클리어!! ㅋㄷ 지금까지 탕탕특공대 해변도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