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4월 2주차 업데이트 소식 및 BJ미션 이벤트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게임들이 나오고 있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를 통해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MMORPG가 있습니다. 제가 꾸준히 즐기고 있는 리니지M인데요. 이번에 4월 2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고 강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BJ미션을 통해 통큰 혜택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함께 차근차근 살펴보고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볼까 합니다.
먼저 2차 스킬 강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군주와 기사, 요정 등 각 클래스 별 특정 스킬의 경험치를 올려 스킬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래스별 일반 2종, 영웅 2종, 전설 1종 총 5가지 스킬이 강화를 할 수 있는데요. 여러 클래스 별로 나와 있는데, 해당 부분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육성 중인 사신의 경우에도 일반 스킬로는 사이드 마스터리와 데스 리퍼, 영웅 스킬 데스 핸드, 고스트 아머(레퀴엠), 전설 사이드 그랩(레퀴엠) 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마스터리는 근거리 명중을 올릴 수 있고, 데스리퍼는 HP 회복량, 그리고 고스트 아머(레퀴엠)은 PVE 대미지 리덕션, 데스 핸드와 사이드 그랩(레퀴엠)은 적중 확률을 올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스펙 업하기 힘드셨던 분들은 이걸 잘 노리면 될 것 같아요.
스킬 강화 업데이트와 함께 일부 클래스의 경우 신규 스킬도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암기와 군주의 신규 스킬인데요. 구하기 어렵거나 그렇지 않고 일반 스킬로서 상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암흑기사는 다크 가드로 AC와 MR을 상승시켜주며, 군주는 브레이크 스피드로 공격 속도를 상승시켜 줍니다. 확실히 매력적인 스킬인 만큼 이번에 암기와 군주 클래스가 조금은 밸런스 맞게 상향되지 않았나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3월 21일에 방송되었던 리니지M 인사이더M 방송에서 BJ미션이 주어지고 공략을 이행하게 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함께 참여한 BJ분들은 겜세야, 나다빡태, 그리고 용느 3명이었으며 3명이 각각의 공약을 내세우게 되었습니다. 겜세아는 유튜브 겜세아 채널 내 리니지M 컨텐츠 조회수 10만 달성을 목표로 했으며, 축복 부여 주문서(이벤트) 3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다빡태 님은 PvP 랭킹 TOP 10 진입입니다. 코인 선택 상자 3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였는데요. 용느 님은 켄트성 공성전을 도전해서 성공하게 되면 신비한 변신 뽑기팩 3개와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 3개를 지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상당히 혜자스러웠는데요.
이후 소식이 잠잠하다가 나다빡태 님 PvP 랭킹 Top 10 진입 성공 보상 소식을 들을 수 있었죠. 3월 30일에 지급을 받아 볼 수 있었는데요. BJ공략 보상으로 코인 선택 상자 30개를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보상을 받고 나니까 2가지 보상에 대해 더욱 기대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개인적으로 겜세야 님의 보상인 축복 부여 주문서 30장 지급이 더욱 기다려집니다.
리니지M의 경우 BJ미션 뿐만 아니라 4월 6일부터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4월 6일부터 4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인데요. 봄맞이 제작 비법서와 컬렉션 이벤트로 도구리의 봄맞이 제작 비법서와 기간제 컬렉션을 달성할 수 있는 봄맞이 나들이 장비를 획득해 볼 수 있습니다.
상점을 통해서 구매를 할 수도 있고,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을 소모해서 도구리의 봄 나들이 이벤트를 참여하게 되면, 도구리의 봄맞이 상자(이벤트) 1개를 획득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봄맞이 제작 비법서를 얻어 볼 수 있는데요. 축복의 가루 50개를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획득하지 못했던 도구리 마법인형 카드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니까 도전해보세요. 저는 최대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권 정도까지 얻어봤네요. 하핫
리니지M 특화서버인 그림리퍼 소식도 전해드려야겠죠? 그림리퍼 서버의 경우 최근 87레벨 100명까지 모두 달성하여 다음 콘텐츠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85레벨 500명 이상 달성이 생각보다 빨리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4월 3주차 정도는 되야 달성할 줄 알았는데 빨리 달성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87 레벨 300명 달성도 금방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87 레벨 이상이 166명으로 300명 달성시 테베라스가 오픈되는데요. 테베라스 오픈과 함께 휘장 오픈, 팔찌 축복이 오픈됩니다. 그와 함께 아이템 컬렉션도 일부 오픈이 되는데요. 조금씩 오픈되다 보니 사냥터가 제한적이라서 타 서버에 비해 유저들이 밀집되어 있어 사냥터 쟁탈 전투도 상당히 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87 레벨이 되면 초기 테베라스 쟁탈 전투도 기대가 되네요.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부담이 없어서 요즘 꾸준히 즐기고 있다 보니, 저도 이제 85 레벨을 달성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스펙이 좋은 편은 아니라서 폭풍 성장할 수 있는 사냥터를 갈 수는 없지만 틈틈이 즐기다 보니, 85 레벨을 바라보고 있네요. 요즘 리니지M은 꾸준하게 즐기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MMORPG라고 생각되는데, 앞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와 현재 이벤트 혜택 모두 챙기면서 재미있게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