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등급표 티어표 나선비경 픽률 4.2 12월 최신 기준

위챗 통계를 기준으로 하는 원신 등급표 4.2 12월 버전의 나선비경 픽률이다.

원신은 경쟁 시스템이 없어서 그나마 원신 티어표를 만들 수 있는 데이터는 나선 픽률이다. 픽률이 높다는 것은 많은 유저들이 사용했다는 이야기고, 많은 유저들이 사용했다는 것은 성능이 좋다는 이야기다.

원신은 경쟁 시스템이 없고 게임 난이도가 높은 편이 아니라서 0.1%의 애정캐로도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등급표는 재미로 보면 되며, 나선 조합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은 픽률을 기반으로 조합을 참고하면 성능이 좋은 조합을 만드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원신 나선비경 4.2 12월 조합

이번 나선에게 가장 많이 사용한 조합 순위다.

왼쪽부터 사용률, 출전율, 보유율, 전후반으로

1위 느푸카백은 전반, 2위 알나행시는 후반, 3위 타미나종은 후반, 4위 야푸카코는 전반에 사용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오직 성능의 기준만으로 조합을 결정할 경우 전반은 느푸카백 or 야푸카코, 후반은 알나행시 or 타미나종 중에서 본인의 육성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 보유율

푸리나 픽업이 끝난 기준의 통계로 푸리나 보유율이 매우 높다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복각 때 잘하면 보유율 1위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4성 포함 보유율이다.

푸리나 때문에 샤를의 보유율도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DPS 순위

DPS는 실전하고는 거리가 멀어서 재미로만 참고하면 된다.

돌파 및 무기 통계

통계에 참여하는 유저들의 대다수가 무소과금이라서 전체적으로 돌파가 낮은 것을 볼 수 있다.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전무 %가 높은 캐릭과 그렇지 않은 캐릭을 확인할 수 있어서, 특정 캐릭의 전무 의존성이 얼마나 높은지 참고할 수 있다. 또한, 전무 대신에 어떤 무기를 사용할까?에 대한 정보도 참고할 수 있다.

나는 이번 나선을 3번 했다.

아래는 이번에 사용한 6개 조합의 간단한 설명이다.

느푸카백

전체 픽률 1위 조합은 그 이유가 있다.

성능만 보면 현 기준으로 가장 강력한 조합이다.

4명 모두 보통 이상의 세팅만 한다면 컨트롤도 어렵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쉽게 나선 36별을 할 수 있다.

기본 싸이클은 느 QE -> 푸 EQ -> 카 EQ -> 백 EQ -> 느 강공 (백출 2돌 이상은 백출 스킬을 안 써도 된다.)

라행향베

향릉 포스팅 때문에 오랜만에 라이덴 국대 조합을 사용했다.

지금은 폰타인 메타로 많이 바뀌는 상황이라서 라행향베는 클래식 조합이라고 볼 수 있는데, 조합은 클래식하지만 성능은 여전히 나선에서 쉽고 강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좋다.

기본 싸이클은 라 E -> 행 EQE -> 베 QE -> 향 EQ -> 라 Q

느탈카샤

느비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떤 캐릭을 넣어도 나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물공명 및 특성 셔틀로 타탈을, 성능보다는 애정으로 샤를 등의 힐러를 나선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싸이클은 느 QE -> 카 EQ -> 샤 EQ -> 느 강공

유라푸진

유라 원충이 168.5%인데 얼음 캐릭이 한 명 빠지니 유라 원충이 덜 찬다. 원래 1번 방을 유라 궁으로 끝내고 2번 방이 시작되면 라 E -> 신 EQ -> 진 EQ 싸이클을 돌면 유라 궁이 다시 ON이었는데, 푸리나를 넣으니 2번 방에서 유라 궁을 바로 사용할 수 없어서 싸이클이 꼬였다.

푸리나가 들어가서 딜은 좋아졌지만 유라 원충이 최우선이라서 돌고 돌아 다시 유라신진으로 나선을 할 생각이다.

기본 싸이클은 라 E -> 푸 EQ -> 진 EQ -> 유 EQ평평평E홀드평평평평 or EQE홀드평평평평 (6돌은 EQE홀드 교체 or EQ평평평E홀드 교체)

느야카시

시노부 포스팅 때문에 시노부를 넣었는데, 느비 조합에서 4번째 자리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어떤 캐릭이든 원소 반응만 만들 수 있으면 된다.

기본 싸이클은 느 QE -> 야 EQE -> 카 EQ -> 시 EQ -> 느 강공 (야란이 명함이면 EQ, 시노부 생존에 자신이 있으면 E만)

라나푸종

낭만의 4신 조합. 푸리나는 신은 아니지만 편의상 4신 aka 4집정관 조합으로 부른다.

원래 낭만 때문에 4집정관 조합을 사용했었는데, 단순히 낭만만 있는 것이 아닌 생각보다 싸이클도 잘 돌아가고 딜도 괜찮아서 만족스러웠다.

기본 싸이클은 라 E -> 종 Q -> 나 EQ -> 푸 EQ -> 푸 평타 -> 라 Q (종려 0~1돌은 E, 푸리나 풀돌이 아니면 종려 대신에 백출을 넣고 온필드 딜러는 라이덴으로 하면 된다. 나히다가 풀돌이면 나히다 온필드도 가능하다.)

다음 달은 나비아, 슈브르즈 조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두 캐릭 모두 육성할 계획이라서 육성 후 관련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