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원신 가을 팝업스토어 판교 방문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2023 원신 가을 팝업스토어 판교에 방문한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여름축제에 이어서 가을 팝업스토어 행사도 참여했는데요! 요즘 원신에 푹 빠져있어서 거리가 멀지만 다녀왔습니다.
2023 원신 가을 팝업스토어
판교 방문 후기
이번 행사도 2023 여름축제처럼 예매를 했습니다. 입장권은 1500원이고 예약은 쉽게 했어요. 입장 전에 이렇게 굿즈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멋있었습니다!
행사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0층 전체가 원신 팝업스토어라서 부담스럽지는 않았어요. 저희 일행은 월요일 오후 4시쯤 도착했더니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고 하더라고요.
라이덴 풍선은 귀여웠고 쇼군상은 정말 멋있었습니다. 쇼군상은 촬영하는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입장 시간이 30분 정도 남길래 남은 시간은 미니게임을 즐겼습니다. 미니게임 티켓은 팝업스토어 입장 티켓과 별도라서 따로 결제해야 됩니다.
미니게임은 3종류가 있으며 참여 시 무작위의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포카를 수집하려고 서로 교환하는 경우도 많이 봤어요.
미니게임 하나는 이벤트 상자 안에서 공 하나를 찾는 게임이었어요. 상자 안에 직접 들어가서 플레이하는 거라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그다음 미니게임은 '소원을 말해봐'인데 소원나무에 플레이어의 소원을 적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종려를 뽑게 해달라고 적었습니다. 다행히 100뽐 만에 뽑았네요..!
'행복하게 해주세요'라고 써져있는 소원은 이름 모를 어떤 여행자분께서 남기신 글인데, 너무 이뻐서 촬영했어요.
마지막 미니게임 점괘 뽑기는 뽑은 점괘에 캐릭터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저는 중운이 나와서 중운 포토카드를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무기 스티커 한 장을 가져가라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무기 종류를 잘 몰라서 아무거나 가지고 왔습니다.
구매할 굿즈를 미리 메모에 적어두고 갔는데 제가 원하는 굿즈는 대부분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다 팔린 게 아니라 아예 물건 자체가 없었던 것 같아요. 수메르 캐릭터는 하나도 보이지 않더라고요. 첫 타임에 가신 분도 수메르는 못 봤다고 해요.
저는 그래도 4일째에 가서 물품이 좀 있었지만, 첫날에는 통관 문제로 물건이 거의 없었다고 들었습니다.
미코 그립톡은 제가 사고 싶었던 굿즈 중에서 유일하게 있었는데 다들 보는 눈이 비슷한지 품절됐더군요. 흑흑 좀 더 일찍 가야 됐나 봅니다.
그래도 추가 증정품을 받고 싶어서 5만 원을 채웠습니다.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쇼핑백을 줍니다.
계산하고 나면 특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3주년을 기다리며 메모지에 축하, 덕담, 바람을 자유롭게 적으면 됩니다. 대부분 그림을 그려서 붙이셨더라고요. 몰랐는데 참여하면 리딤코드를 주더군요. 저는 그냥 적고 나와서 아쉽습니다. 지금 보니까 관종처럼 적은 것 같아서 부끄럽네요.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원신 여행일지 또는 미코 금속 책갈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일지가 없기 때문에 여행일지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받은 여행일지는 모험가 길드에서 도장을 찍어주시는데요. 캐서린 코스프레를 해주신 분께서 찍어주셨는데, 코스 퀄리티가 높고 게임 캐릭터처럼 이쁘셔서 놀랐어요. 인게임 캐서린처럼 대사를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여행일지는 도장만 찍는 용도인 줄 알았는데 집에 와서 보니까 플레이어 정보를 직접 적을 수 있네요. 디테일해서 마음에 듭니다.
모험 등급과 나선비경 36별을 인증하고 카드택을 받았어요. 저는 모험 등급이 56이라서 캐릭터 카드택은 3개만 받았습니다.
쇼핑백 아래에 라이덴 쇼군 그림이 부착되어 있으면 라이덴 풍선을 경품으로 지급하는데요. 매일 점포당 150명한테 지급하는데 함께 온 일행이 마침 당첨됐어요. 신기해서 촬영 했습니다.
팝업스토어 입구 주변에도 원신 테마로 이쁘게 잘 꾸몄더라고요. 테라스에서 잠깐 쉬기 좋았습니다.
이제 집에 와서 굿즈를 개봉 했습니다! 3만 원 이상 구매하고 받은 팝업스토어 L자 화일입니다. 쇼핑백과 같은 디자인으로 앞면에 이나즈마 캐릭터, 뒷면에는 미코 여우가 있습니다.
카즈하 SD 캔배지, 일반 캐릭터 캔배지, 슬라이드 아크릴 키링입니다.
몰랐는데 아크릴 키링이 캐릭터 캔배지와 디자인이 똑같네요. 5만 원 채우려고 막 고르다 보니까 이렇게 샀는데 다른 물건을 구매할 걸 그랬나 봅니다. 아크릴 키링 위쪽에는 살짝 금이 가있는데 아크릴은 어쩔 수 없나 봐요. 여름축제 때 부스에서 구매했던 아크릴도 살짝 금이 가있었거든요.
아야카 미니노트입니다. 아야카를 좋아하기도 하고 공책이 마침 필요해서 구매했어요. 아야카 SD 캔배지도 구매했는데 지금 보니까 캔배지는 안 이쁜 것 같네요.
바람 슬라임 중성펜입니다. 개인적으로 슬라임 중에서 바람 슬라임이 젤 귀엽더라고요.
렌티큘러 엽서입니다. 각도에 따라 그림이 바뀌는데요. 별 기대 안 했는데 받고 나서 감탄한 굿즈입니다. 종려 그림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열어보니까 4장의 엽서가 더 있더군요. 총 5장인데 실제로 보니까 정말 이뻤어요.
지금까지 2023 원신 가을 팝업스토어 판교 방문 후기였습니다. 비록 원하는 굿즈는 못 얻었지만 좋아하는 게임의 오프라인 행사라서 즐겁게 다녀왔어요. 시간 여유만 되면 앞으로 열리는 행사는 꾸준히 참여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