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마인블루 - ['무로카사 아카네' : 높은 방어력 감소 수치를 부여하는 서포터 캐릭터]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입니다.

* 현재 새해의 아페리티브 이벤트가 진행된지 1주일이 넘어가는 시점인 상태입니다.

그에 따라 가챠 로드맵에 있어서 [미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미네같은 경우에는 탱커 포지션인데 방어력 감소와 회피 수치 감소가 달려있는 디버프형 탱커인데,

게임 내에 있어서 탱커 자체가 진귀한 부분이 있다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입수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문제는 미네가 실장되는 다음 업데이트가 다름 아닌 [미카]가 실장될 타이밍이 다가오는지라 이 부분을 고려해서 가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미카는 다른 학생들과 다르게 한정 기간에만 가챠가 가능한 캐릭터이자, 성능 자체가 출중한 캐릭터입니다.

미카가 블루 아카이브 2주년에 출시되었지만, 한국/글로벌 서버같은 경우에는 출시일이 11월임을 감안하면 일본 서버의 업데이트를 최대한 따라가고자 타이밍을 앞당긴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일정에 있어서 약간의 착오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같은 경우에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학생이자, 메인 스토리 2장에서 견제 또는 조력 세력으로 등장하는 'C&C' 소속 학생인 [무로카사 아카네]에 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하게 아카네라고 하겠습니다.

[아카네]는 C&C 맴버 내에서 콜사인 03으로, 토키가 합류하기 전까지는 가장 마지막으로 동아리에 합류한 학생입니다.

본래 메이드부라고 생각을 했었다가 막상보니까 특수부대로 위장을 하면서 점차 C&C만의 고유 과격함이 그대로 적응을 했었던 부분임을 생각하면 같은 동아리 소속원인 카린과 함께 의도치않게 C&C에 들어왔다라는 공통점을 지닌 학생입니다.

아카네중열 포지션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동일하게 전투에 직접 참여하는 '스트라이커형 캐릭터'입니다.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입니다. *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되는 중...

blog.koreamobilegame.com

이전 포스트였던 '아마우 아코'에 대한 정보를 보실려면 상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ㅡ 무로카사 아카네 ㅡ

이름 : 무로카사 아카네

소속 :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C&C' 소속 2학년

취미 : 청소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청소할 시간입니다"

1) 캐릭터성

[아카네]는 블루 아카이브 인게임 주 무대인 [키보토스]에 존재하는 3대 대형 학원들 중 하나인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학생이자,

해당 학교에 있어서의 학생회인 '세미나'의 직속 특수부대 [C&C], Cleaning & Clearing 동아리에 있어서 콜사인 03 부대원입니다.

* 학생회에 직속되어있고 막중한 임무를 하는만큼 각 부대원마다의 전투력은 뛰어난 편에 속합니다.

리더인 네루같은 경우에는 무력진압에 있어서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자치구 내에서, 키보토스에서 손꼽히는 강자에 속하고,

카린은 뛰어난 저격 실력, 아스나같은 경우에는 정신나간 감각을 통한 운빨을 자랑한다면,

[아카네]같은 경우에는 폭탄을 통한 폭발로 '청소'를 한다라는 점에 있어서 부각되는 캐릭터입니다. 나쁘게 말하자면 '폭탄마'.

* 거리를 청소한다던가, 기지를 청소한다던가, 정리가 필요하다싶으면 일단 폭탄을 냅다 설치해서 초토화시키는 것을 보편적으로 수행하게 됩니다.

굉장히 부드럽고 온화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로서 C&C 내에서 그나마 메이드라는 모습을 가장 잘 보여주는 학생입니다.

실제로 다른 C&C 학생들과 다르게 '실질적으로 메이드였던 유일한 학생'이였고, 그에 따라 청소같이 메이드로서 해야하는 일들을 확실하게 진행하고 출중한 가사 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메이드같이 정식적인 일을 하는 몇 안되는 학생들 중 하나.

문제는 본인이 메이드라는 점에 있어서 C&C에 있어서 메이드부라고 인지하고 참여를 했었지만,

C&C라는 동아리 활동이 사실상 학생회장 직속하에 특수부대원이나 다름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본인같은 경우에는 단순하게 메이드 활동을 위해 들어갔다가

의도치않게 메이드를 위장한 특수부대원으로 활동하게 되는 얼척없는 상황을 직면하게 된 학생이기도 합니다.

이렇다보니 본래 메이드로서의 본분을 현재까지 유지하고는 있지만, 청소를 한다는 부분이 과격한 임무 스타일에 영향을 받아서 그런지 말 그대로 전장을 초토화시켜 청소를 한다라는 점에 있어서 '폭탄'을 사용하려는 기행을 보여주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실제로 대부분 C&C가 임무를 수행한 지역들은 전부 다 황폐화가 되고 파멸적인 모습을 보여주다보니 세미나 쪽 회계 담당인 유우카가 골머리를 썩히고 있는데,

폭탄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아카네]가 유력 후보로 유우카를 속썩이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기도 합니다. 그정도로 폭탄을 정말 많이 자주 쓰는 편.

거기에다가 본인이 원래 메이드였는데 이제는 메이드였는지도 까먹어버리는 등 본인만의 정체성을 한 번씩 까먹고 혼란이 생겨버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 카린이랑 비슷한 부분이 있는데, 카린같은 경우에도 메이드부라고 생각하고 메이드옷을 입고 가사 활동을 기대하고 들어갔는데 막상 하는 일은 C&C 들어가기 전이랑 별 차이가 없어서 실망했다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C&C에서 카린과 함께 유일한 상식인 포지션이다보니 대부분의 대외 활동이나 회의/작전 쪽에 있어서는 [아카네]가 주로 참모로 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네루같은 경우에는 불같은 앞뒤 안보는 성격, 아스나는 돌격바보, 토키같은 경우에도 사회활동이 떨어지는 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렇다보니 C&C가 세미나와 접근을 하거나 지령을 받을 때 네루가 아닌, 보편적으로는 콜사인 부호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아카네]랑 이야기를 하고 회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C에서 차분하고 머리가 좋다보니 그런 것같습니다.

2) 캐릭터 속성

중열 포지션 서포터이며, 스트라이커 캐릭터입니다. 공격 타입은 '관통'으로 중장갑에게 강력하지만 경장갑에게 취약합니다.

방어 타입같은 경우에는 '경장갑'으로, 관통 공격에 강력하지만 폭발 공격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투 시작 시 행동]

장비같은 경우에는 '신발' + '헤어핀' + '목걸이'이며,

전투 환경같은 경우에는 [시가전 : A] / [야전 : A] / [실내전 : D]입니다.

3) 캐릭터 스킬

[EX스킬 : 우아하게, 제거합니다.]

(아카네의 아이덴티티)

[아카네]의 EX스킬은 단순하게 단일 대상 1명에게 방어력을 감소시켜주는 디버프를 부여하는 강력한 디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블루 아카이브 내에서 방어력 감소 기능을 가진 학생들이 그렇게까지 보편화된 부분이 아닌 스킬이며, 특히 [아카네]의 스킬같은 경우에는 스킬 코스트가 2코스트로 굉장히 저렴한 비용을 가지고 있다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순하게 코스트가 저렴하다라는 점에 있어서 끝나는 부분이 아니라 실제 5레벨 최고 레벨 기준으로 적 1명의 방어력을 37.7%까지 떨어뜨릴 정도로 막강한 수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총력전에 있어서 크게 활약하는 학생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학생들은 코스트가 높거나, 기본 스킬 사이클이나 별도 조건부 패시브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라는 점을 감안하면

저코스트로 높은 방어력 수치를 지닌 강력한 스킬이라 보시면 됩니다.

[기본 스킬 : 품위있게, 관통합니다.]

보편적으로 배치되는 추가타 스킬입니다. 스킬 퍼센트 배율이 높은 편에 속하지만, [아카네]같은 경우에는 딜러로 쓰이는 학생이 아닌데다가,

권총을 들고 있고, 서포터 포지션이다보니 실질적으로 대미지를 기대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쿨타임이 40초로 다른 추가타 기본 스킬을 가진 학생들에 비하면 쿨타임 주기가 상당히 긴 편인데가가

캐릭터 자체 공격력도 상당히 낮게 잡혀있기 때문에 기본 스킬은 사실상 없는 부분이나 다름 없다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아예 쓸모없는 부분은 아니지만, [아카네]가 편성된 파티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극딜로 찍어누르는 경우가 많기에

없는거나 다름 없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강화 스킬 : 민첩하게, 전진합니다]

다른 학생들과는 다르게 특이하게도 본인의 '이동 속도'를 강화시키는 부분이 있는데, 통상적인 경우라면 강화 스킬 자체의 밸류가 굉장히 애매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부분이라면 다른 아군들보다 더 빠르게 적에게 접근을 한다라는 점인데, [아카네] 자체 포지션이 서포터라는 점에 있어서 오히려 마이너스로 작용되는 기형적인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고유 무기]를 통해 '아카네의 체력 증가'까지 덩달아서 나오기 때문에 생존력을 위해서라면,

특히 [아카네]는 극딜 파티에서 탱커로서의 역할을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생존력을 위해서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어디까지나 고유 무기 2성을 잡아놨을때 얘기입니다. 고유 무기 없으면 그냥 이동속도만 증가하는 패시브가 되버립니다.

[서브 스킬 : 명확하게, 제압합니다.]

[아카네]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0% 확률로 피격 대상의 회피 수치를 떨어뜨리는 패시브를 가지게 됩니다.

본인이 소지하는 무기군이 다름 아닌 권총이고, 실질적으로 [아카네]의 공격 속도가 상당히 빠른 측에 속하기 때문에 10%라는 확률이 생각보다 자주 발현되는 편에 속합니다.

적의 회피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EX스킬과 함께 조합하면 적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그렇게까지 효과가 크게 부각되는 스킬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컨텐츠같은 경우에는 적들의 회피 수치가 낮기 때문에 MIss가 뜨는 경우가 잘 없는데다가, 아카네의 사용처가 대부분 회피 수치가 높은 것보다 방어력이 떡대로 두른 보스를 많이 보는 [총력전]임을 감안하면

오히려 EX스킬을 중점으로 채용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기에 육성 우선순위에서 떨어지는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4) 아카네의 장점

첫 번째 : 코스트 대비 높은 방어력 감소 수치

(아카네가 총력전에서 자주 보이는 이유)

[아카네]의 EX스킬 비용은 2코스트로 독보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흉악한 방어력 감소 수치를 가지기에 채용률이 굉장히 높은 캐릭터입니다.

방어력 감소 수치

(5레벨 기준)

코스트

비용

비고

아카네

37.7%

2

EX 스킬

(지속시간 30초)

마키

34.8%

-

기본 스킬

(지속시간 15초)

아즈사

24.6%

-

기본 스킬

(지속시간 20초)

아즈사(수영복)

15.3%

-

서브 스킬

(지속시간 13초)

카린(바니걸)

48%, 32%

(본인 공격 한정)

7

EX스킬,

기본스킬

미네

13%(중형 한정 2배), 15.2%

4

EX스킬,

기본스킬

토키

60%

(본인 공격 한정)

2+5

아비 에슈흐 탑승 한정

나기사

40.2%

3

EX스킬

(경장갑 한정)

아야네(수영복)

84%

(본인 공격 한정)

4

EX스킬,

서브 스킬

실제로 방어력 감소를 가진 대표적인 학생들의 일부를 나열하자면 다음과 같은데, [아카네] 독보적으로 별도 조건 없이,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수치를 자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트당 방어력 감소 비율은 18.85%. 이 마저도 일부 학생들은 본인의 스킬 공격 한정으로 방어력을 무시하는 부분이 있지만,

[아카네]는 같이 편성된 다른 모든 아군의 공격을 그대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유연성은 훨씬 높은 편입니다.

특히 적의 별도 장갑 구분없이, 쿨타임을 생각하지 않더라도 2코스트라는 값싼 비용으로 스킬 순환을 한다라는 느낌으로 막 굴려도 손해보는 경우가 없을 정도로 굉장히 가벼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속 시간도 30초로 다른 방어력 감소 스킬을 지닌 학생들에 비하면 압도적으로 길기 때문에 스킬 사이클 돌린다치고 막 쓰고 극딜을 위한 스킬 조합이 완벽하게 갖춰진 상태에서라도

방어력 감소가 그대로 남아있는 여유를 보여주는 [아카네]만의 아이덴티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 : 높은 조합성, 즉발

스킬 비용이 저렴하다보니 다른 스킬들과 연계하기가 굉장히 쉽고, 코스트 쪽이든 순환 쪽이든 어느 방향에 있어서 [아카네]는 유연하게 대처할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방어 타입에 무관하게 그냥 2코스트만 들고 때려버리면 방어력 37.7% 감소시켜버리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에 비하면 디버프를 주는 방식이 굉장히 쉽고 유연한 편에 속합니다.

특히 EX스킬에 방어력 감소가 있다라는 점에 있어서 기본 스킬에 동일한 디버프를 가진 다른 학생들과 조합하여 '방어력을 중첩'시킬 수가 있다라는 강점이 있고,

타 학생들의 기본 스킬이나 서브 스킬에 있어서 '일정 시간마다 발동'이라는 조건과 '일정 확률로 발동'이라는 특정 주기 또는 불규칙적인 주기에 따라

"비나 담당 일진 캐릭터들"

[아카네] 2코스트로 해당 다른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쉽게 맞춰가면서 중첩시킬 수가 있습니다.

* 거기에다가 별도 시전 시간이나 투사체 개념, 탄속 개념이 없이 즉발로 디버프를 때려 박기 때문에 실질적인 유연성은 상당히 높다라는 점.

세 번째 : 높은 생존력

[아카네]서포터 포지션이지만, 파티 편성에 있어서 극딜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보니 아카네는 체리노처럼 메인 탱커로서의 역할을 대신하는만큼 생존력이 괜찮은 편입니다.

특출나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장비 편성에 있어서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신발, 헤어핀이 있는데다가 엄폐까지 하는 캐릭터이며,

고유 무기에 있어서도 체력을 덩달아서 같이 증가시켜주는 강화 패시브를 추가적으로 받기 때문에 공격 상성이 절대적으로 밀리거나 불리한 부분이 아닌 이상

[아카네]는 총력전에서 메인 탱커로 채용을 해도 굉장히 오랫동안 버티는 편입니다. 그만큼 속전속결로 빠르게 총력전을 잡아야한다라는 점에 있어서 강요되는 부분이 있지만,

본래 1탱커 + 3딜러 구성으로 진행되는 것이 보편적인 부분을 감안하면 오히려 방어력 감소시키는 탱킹 서포터랑 3딜러로 구성하는 부분이 극딜 쪽에 있어서 더 이득이 많은 편입니다.

* 추가적으로 회피 수치가 1119로, 어지간한 딜러, 서포터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측에 속하는 준 회피탱 수준입니다.

네 번째 : 매우 쉬운 육성

마키랑 공유되는 장점. 특히 [아카네] 태생이 2성이기 때문에 가챠에서 자주 나오는 편인데다가,

총력전 상점에서도 엘레프를 쉽게 입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5성작은 물론이고 고유무기같은 경우에도 2,3성작이 굉장히 쉬운 편에 속합니다.

고유 무기 2성에는 본인의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강화 스킬+가 있기 때문에 밸류가 굉장히 높습니다, 3성같은 경우에는 실내전에서 강화시키는 부분이 있기에 생존력에 영향을 추가적로 주는만큼

고성능 캐릭터를 굉장히 쉽게 육성시킬 수가 있다라는 강점이 있습니다.

5) 아카네의 단점

첫 번째 : 강화스킬+의 육성 딜레마

[아카네]강화 스킬은 기본적으로 '이동속도 증가'만 달려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잘 안찍는 편이지만,

고유 무기 2성까지 찍음으로써 강화스킬을 강화스킬+로 만들어버리는 경우 하필 [아카네]생존력에 직결되는 최대 체력 증가가 붙어버리기 때문에 업그레이드에 있어서 딜레마가 생겨버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체력을 증가시키면 준 회피탱커로 사용되는 아카네 입장에서는 생존력이 크게 올라가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부분이 있지만,

체력이 증가하면서 '이동속도'까지 덩달아서 증가하기 때문에 일부 택틱이나 공략이 꼬이게 만들어버릴 수도 있다라는 점입니다.

* 심지어 부대 전체 이동속도 증가가 아니라 본인만 빠르게 이동하는 패시브이기 때문에 오히려 앞으로 튀어나가는 경향이 자주 속출되는 편입니다.

분대 내에서 아카네가 빠르게 이동할수록 적의 패턴을 더 빨리 만나고, 더 일찍 스킬싸이클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이동속도 증가를 통한 택틱이 있는 반면, 이동속도 증가 때문에 일부 택틱이 꼬이는 부분이 있다라는 점을 명심하셔야합니다.

두 번째 : 성급함

캐릭터 이동속도가 강화 스킬로 인해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하면 독보적으로, 굉장히 빠른 편에 속합니다. 추가적으로 중열 포지션인데 권총 무기군 특성상 사거리까지 짧다보니

최전방 앞으로 가장 먼저 뛰어나가 탱킹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육성이 정말 잘된 [아카네]라면 준 회피탱커 역할을 하는만큼 탱킹력이 서포터치고는 상당히 높은 측에 속하기는 하지만

레벨/장비/고유무기/스킬 육성이 애매하거나 부족한 경우에는 탱커보다 먼저 달려가는 경향이 있다보니 탱커 근처, 최악의 경우에는 탱커보다 앞에서 싸우다보니 집중포화를 맞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 특히 성급한 AI를 가진 이즈나는 이동기라도 있으니 그러러니하지만 아카네는 별도 이동 기술이 없습니다. 그나마 회피력이랑 체력이 높으니 다행인 부분.

6) 카운터 및 상성

[아카네] 경장갑 서포터이기 때문에 폭발 피해에 굉장히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앞서 언급했던대로 빠른 이동속도와 짧은 교전거리로 인해 탱커와 함께 최전방에 서있거나 오히려 탱커보다 앞서는 경우가 많다보니 범위 공격에 휩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 특히 폭발 공격은 대부분 범위 공격을 하거나 다중 공격을 하는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의외로 조커픽으로 채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카네 자체 공격력이 낮다보니 카운터인 슌의 타겟팅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체력, 회피력이 높은데 엄폐까지 하다보니 생존력도 괜찮고,

2코스트로 저렴하다보니 스킬 싸이클 돌리는데에도 좋고, 서브 스킬인 회피 수치 감소 또한 PvP에서 큰 효과를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일부 공격 편성에서 종종 보이는 편에 속하기도 합니다.

7) 기타 정보

[아카네]의 메모리얼은 인연 랭크 9에서 잠금해제가 됩니다. 사용 총기는 [웰로드 Mk.I]입니다.

아카네는 다른 C&C와 똑같이 바니걸이라는 별도 바리에이션 스킨 캐릭터로 아카네(바니걸)로 실장이 된 상태입니다. 원본이랑 다르게 신비 공격 캐릭터들을 강화하며 폭탄을 통한 범위 공격을 하는 스페셜 학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C&C에 오랫동안 활동을 하면서 특수부대원으로 주로 활동하지만, 본분이 메이드라는 점에 있어서 취미가 청소라는 부분은 변함이 없는지 청소를 할 때 굉장히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주인공인 선생에게 직접적으로 호감을 표하는 학생이기도 합니다. 다만, EX스킬 대사나 기타 여러 게임 대사들을 보면 온화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가진 부분과는 별개로 차갑고 냉혈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부분이 있고,

일부 대사에 있어서는 선생을 방해하는 사람들은 자비없이 처치하고, 메모리얼 쪽에 있어서도 선생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무대포스러운 부분,

바니걸 스킨에 있어서도 퇴폐적인 분위기에 있어서 '얀데례' 성격을 가지고 있다라는 추측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스킬 육성에 있어서 [님루드 렌즈][로혼치 사본]을 사용합니다. 렌즈 쪽이 메인으로 사용되며, 사본 쪽이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오파츠입니다.

[아카네]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학생이기 때문에 해당 학교와 관련된 기술 노트와 전술 교육 BD를 사용합니다. 별도로 기본/강화/서브 스킬을 10레벨로 올리기 위해서는 [비의서]가 필요합니다.

[코스트 대비 높은 방어력 감소 수치] + [유연한 스킬 사용 구조] + [높은 생존력]을 보여주는 방어력 감소 지원형 서포터입니다.

캐릭터 스킬 구조 자체가 사실상 EX스킬에 있어서 방어력 감소에만 치중되어있다보니 다른 대부분 스킬들 같은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입지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총력전 상점, 태생 2성이라는 점에 있어서 육성 난이도가 굉장히 쉬운 캐릭터], [고유무기를 통한 추가 탱킹력 향상]된다는 점에 있어서 더 오랫동안 필요할 때 마다 즉발로 저렴하게 방어력 감소를 시킬 수가 있다라는 강점이 있습니다.

"속성이 다른 비나 총력전 컨텐츠임에도 불구하고 아카네가 마키랑 함께 항상 끼이는 상황"

이 때문에 비나를 포함하여 방어력이 굉장히 높은 적을 상대하거나, 보스를 빠르게 잡기 위해서 별도 조건없이 즉발로 방어력 감소를 때려버리는 아카네의 가치가 점점 증가하는 편입니다.

다만, [강화스킬+의 육성 딜레마]로 인해 이점이 될 수도, 해가 될 수도 있는 이동속도 증가가 최대 체력 증가가 함께 붙어버리는 부분이 있다보니

생존력을 챙길 수는 있더라도 일부 택틱이 꼬여버리는 상황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아카네 자체의 공격력이 낮은 부분은 애초에 딜러가 아니니 그러러니 하지만,

[짧은 사거리와 빠른 이동속도]로 인해 빠르게 최전방에 앞서 나가려는 경향이 있다보니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생존력을 위한 [높은 육성 의존도] 요구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오죽하면 준탱커로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육성 난이도는 낮더라도 빡세게 육성할 필요성이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다음 블루 아카이브 포스트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학생으로, 아군 전체를 특정 구역으로 이동시키도록 유도함과 동시에 공격 속도 버프를 부여하는 [미즈하 미모리]에 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였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구독/방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