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TOF) 벨라 버전 선미 OST 등장! 사이버펑크 맛 느껴볼래?

얼마 전 소식을 전해드렸던 타워 오브 판타지(TOF) 2.0 버전 업데이트가 드디어 적용되었습니다. 일찍부터 이 시점을 기준으로 '진짜 시작'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해서 엄청 기대하고 있었기에 바로 즐겨봤는데요. 저와 같은 분들이 많았는지 구글&애플 인기 순위도 상승세인데, 그래서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었는지 확인해 보시죠!

우선 어떤 느낌인지 이해하기 위해 벨라 버전 OST 'NEW WORLD'를 먼저 감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모르는 분이 없을 '선미'가 노래를 맡아 사이버펑크 분위기에 어울리는 멋진 곡을 선보였는데요. 퀄리티도 너무 좋고, 목소리가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선미 님이 멋들어지게 시작을 알린 '벨라'는 초대형 맵으로 이루어진 사막과 사이버펑크가 공존하는 신규 지역입니다. 새로운 콘셉트의 광범위한 탐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미러 시티를 시작으로 모래 폭풍 지대, 암주 고비 사막, 사막 지대로 이루어져 있는 이곳의 크기는 실제로 기존 에스페리아의 4배 크기에 달한다고 합니다.

개척자의 최대 레벨도 80레벨로 확장되고 서프레서도 따라 V8.5까지 올릴 수 있으며 연합작전의 신규 던전과 신규 챌린지, 각종 콘텐츠의 새로운 난이도 등이 추가되어 넓은 지역의 모험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색다른 환경에 맞게 포식자, 렌딜과 마그마 등 특정 BOSS 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TOF가 대박인 점이, 신규 개척자는 1.0 스토리를 스킵하고 바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진짜 현명한 결정인 것 같은데요. 이야기는 헬가드를 통해 또 다른 행성 '벨라'에서 시공을 왜곡하며 출몰하는 기괴한 영역 '어비스'에 대하여 듣게 된 주인공 일행이 미러 시티로 향하며 레플리카의 주인공들을 실제로 만나게 되며 시작됩니다.

사이버펑크 메인 시티인 미러 시티에 방문하게 되면 타워 오브 판타지 세계관 관련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기록 보관소부터 벨라 지역 곳곳에 있는 코인을 모아 이용할 수 있는 도시에 위치한 각종 판매 기계들, 심지어 타워 오브 판타지 개발사의 건물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크루즈 버스 또는 지하철 같은 이동 수단이 따로 있을 정도로 그 규모가 크고 화려합니다. 복합적인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재미도 남다를 것 같은데요. 로딩 처리가 되는 것이 아니고 움직이는 도중에 카메라를 전환해 내부에서 캐릭터의 모습을 보거나 주변 환경을 둘러볼 수 있어 감성적인 면을 살린 게 훌륭했습니다.

미러 시티 접대실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황암 사막으로 나가면 유사와 같은 특정 지역에 빠지면 죽는다거나, 돌아다니면 발자국이 남는다거나,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등 새로운 상호 작용이 대거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에스페리아의 민들레, 센서, 버섯, 퍼즐 등도 재미있었기에 다채로운 환경에서의 모험이 기대가 되더군요.

그리고 새로운 모험을 함께 할 인물로 신규 레플리카 '루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다은 성우 님이 목소리를 맡아 140cm의 천진난만한 소녀 분위기를 잘 표현해 주셨습니다. 보기와 다르게 드론 '스파크'를 제어해 지상과 공중에서 연속 공격을 퍼붓고 목표를 고정하여 감금하며, 토끼 인형 '돌리'를 던져 도발하는 등 다재다능한 캐릭터입니다.

이참에 커스터마이징까지 바꿔서 새로운 레플리카와 함께 색다른 지역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으로 모험을 즐겨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이번에 성별 변경권이 추가되어 이번 테마인 사이버펑크에 맞춰서 애니메이션 캐릭터처럼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마침 변경을 시도해 봐야 할 적절한 이유도 생겼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에는 신규 이벤트가 빠질 수 없죠. 게임 내 커스터마이징으로 선미를 만든 후 제작한 캐릭터의 사진 혹은 영상을 게시하고 지정된 3개의 해시태그를 추가 후 공식 라운지의 '선미 커마 이벤트' 게시판에 업로드하시면 1등에게는 선미의 친필 사인과 10명에게 BBQ 황금올리브가 지급될 예정이니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규 레플리카 '루비'의 획득 확률 UP 이벤트도 10월 20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지금도 픽업이 진행 중인 코발트에 이어 연이은 불 속성이 등장해 강력한 덱을 편성하기에 아주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연계 스킬 '슈퍼 노바 폭발'의 대규모 화염 빔을 시전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 저도 엄청 탐이 나더라고요.

TOF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도 11월 17일 13시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시청자는 타워 오브 판타지와 드롭스 활성화 태그가 걸려있는 생방송을 시청하면 누적 시간에 따라 흑수정과 SR 에너지 기어 조각 상자, 골드 및 레드 코어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요.

스트리머는 TOF와 트위치 계정을 연동하고 이벤트에 참여 신청 후 대시보드에서 드롭스를 활성화한 뒤 방송 정보 편집에서 태그를 추가해서 누적 스트리밍 시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최장시간 또는 인기 스트리머에게는 NVIDIA GEFORCE RTX 3080이 주어진다고 하니 대박 경품을 노려보시면 좋겠습니다. 이건 저도 탐나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으며, 10월 29일까지 누적 7회 출석 체크하면 이벤트 보상을 매일 1회 획득 가능합니다. 0시마다 갱신되고, 획득한 보상은 게임 내 우편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선미의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OST 풀 버전 외에도 숨겨진 코드를 찾아 입력하면 선미 관련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이스터 에그'가 숨겨져 있다고 하니까 이것도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살펴봤는데 잘 모르겠더라고요. 찾으신 분은 가르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또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시마다 기회가 주어지고, 공유 시 매일 추가 2회를 얻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의 일반 뽑기에서는 블랙 코어를 최대 3개까지. 고급 뽑기에서는 NVIDIA GeForce RTX 3090, 선미 친필 사인, 레플리카 코발트, 클라우디아, 프리그, 네메시스, 루비 등 엄청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매일 꼭 참여하시고요.

비교적 참여 방법이 간단한 이벤트들이 많아 대부분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 어렵지 않겠지만, 아무런 조건 없이 받는 선물은 또 이야기가 다르죠. 11월 1일 04:59까지 타워 오브 판타지에 접속만 해도 매일 레드 코어와 흑수정 200개를 기념 선물로 지급하고 있어 푸짐한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정말 새로운 시작이라는 느낌이 가득한 업데이트 내용과 풍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만족스러운 이번 2.0 버전은 '벨라'를 방문해 보니 왜 이제부터 진짜라고 했는지 충분히 알 것 같았습니다. 수준 높은 사이버펑크 분위기와 방대한 규모의 새로운 모험, 타워 오브 판타지를 통해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게임 라운지 /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