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와 블루 아카이브, 현지화와 콘텐츠 추가로 인기 확고히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국내 서브컬처 게임에버소울과 블루 아카이브, 현지화와 다양한 콘텐츠로 해외 시장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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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게임즈와 블루 아카이브의 현지화와 다양한 콘텐츠 추가

    카카오게임즈와 블루 아카이브의 현지화와 다양한 콘텐츠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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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버소울, 동남아와 일본 시장에서 눈길-조계현 대표의 언급과 일본 진출 노력중국 시장 진출로 성공 예상-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판호 획득

    에버소울, 동남아와 일본 시장에서 눈길-조계현 대표의 언급과 일본 진출 노력중국 시장 진출로 성공 예상-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판호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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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브컬처 게임, 글로벌 성공을 위한 전략

    서브컬처 게임, 글로벌 성공을 위한 전략

    카카오게임즈와 블루 아카이브의 현지화와 다양한 콘텐츠 추가

    카카오게임즈와 블루 아카이브는 현재 일본과 중국 시장에서 진출하는 과정에서, 에버소울을 현지화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함으로써 '인기 있는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제작 서브컬처 게임인 그래픽 비즈워치입니다. 이 게임은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독특한 그래픽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콘텐츠 다양화와 현지화 전략에 더 집중하는 것으로 알려진 게임 회사들은 계속해서 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카카오게임즈는 각인된 대표적인 게임 '에버소울'을 4분기에도 일본 시장에서 서비스하기로 계획했다.

    에버소울, 동남아와 일본 시장에서 눈길-조계현 대표의 언급과 일본 진출 노력중국 시장 진출로 성공 예상-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판호 획득

    에버소울은 1월 이후에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일본만 예외로 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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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동남아와 일본이 2차원 게임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일본 시장으로의 에버소울 진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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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동남아와 일본이 2차원 게임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일본 시장으로의 에버소울 진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동남아와 일본이 2차원 게임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일본 시장으로의 에버소울 진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넥슨게임즈는 지난해에 출시한 '블루 아카이브'라는 서브컬처 게임을 중국 시장으로 진출시키기 위해 올해 3월에 중국에서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는 판호를 획득했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서브컬처 게임, 글로벌 성공을 위한 전략

      현재 국내에서 인기 있는 서브컬처 게임은 해외에서도 성공할 만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버소울은 글로벌 출시 후 단 한 달만에 약 17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큰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또한, 블루 아카이브는 사전예약을 시작한 19일 동안 100만 명을 넘는 예약자를 모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첫 번째 동영상은 4백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여 큰 성공을 거둔 것입니다. 게임 업계에서는 국내 서브컬처 게임이 단순히 참새의 눈에 띄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전략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입니다.

      정책 종사자는 출시 초반은 IPO와 같은 현상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으며, 인기가 증가하여 상승한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현지에 맞는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원신: 국가 추가로 인기↑, 매출 40억달러 돌파에버소울: 현지화 전략으로 장기적인 성공 목표

      중국 게임 개발사인 '화요버스'가 2020년에 출시한 서브컬처 게임 '원신'은 처음에는 7개 국가를 배경으로 설정하였으나, 현재까지는 공개된 국가는 4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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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신은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해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 작년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원신은 꾸준한 콘텐츠 추가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어, 지난해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를 초과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원신은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로 인해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능동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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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신은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해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 작년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원신은 꾸준한 콘텐츠 추가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어, 지난해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를 초과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원신은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로 인해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능동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원신은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해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 작년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원신은 꾸준한 콘텐츠 추가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어, 지난해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를 초과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원신은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로 인해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으로 40억달러(5조3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습니다. 에버소울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능동적으로 현지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에버소울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화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일본의 성우를 섭외하여 풀더빙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현재 게임은 영어와 중국어 간체, 한글 자막만 제공되고 있으나, 일본어 자막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완벽한 현지화를 위해 일본 성우 초빙, 에버소울 출시 계획 중- 넥슨게임즈, 중국 시장을 위한 블루 아카이브 전략 구상- 넥슨게임즈, 놀라운 성과로 기대되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예상- 블루 아카이브 OST 앨범과 만화책, 일본에서도 매출 1위 기록

        에버소울 출시를 위해 일본 현지 성우를 초빙하여 풀더빙을 지원하는 등 완벽한 현지화를 계획 중인 카카오게임즈입니다. 현재는 영어와 중국어 간체, 한글 자막만 제공하고 있지만, 일본어 자막도 추가로 준비 중입니다.

        넥슨게임즈는 중국 시장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위한 전략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업계는 넥슨게임즈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성과에 기반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넥슨게임즈에서 출시한 블루 아카이브 기반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 앨범과 만화책은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앨범과 만화책은 일본에서도 출간되었는데, 일본 아마존 도서 부문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게임 캐릭터 수집으로 매출 효과 극대화! 견고한 팬덤 구축의 전략

        업계 관계자는 말합니다. 서브컬처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은 게임 캐릭터를 수집하는 등에 대해 깊은 애착을 가지고 있어서 이는 매출과 직결된다고. 그러므로 기존에 일본과 중국 같은 서브컬처 게임의 중심지로 알려진 나라 이외에도 자국의 게임이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시장에서도 전략적으로 팬덤을 견고하게 구축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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