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서버 발록 오픈 및 총사 리부트 트리거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소라윙즈입니다.
기다렸던 리니지M 신서버 발록 오픈 & 트리거 업데이트가 드디어 적용되었습니다. 제가 기다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바로 이번 업뎃의 주역이 제 주 캐릭터인 총사 리부트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제가 받은 버프는 그리 크지 않지만 앞으로 강해질 수 있는 여지가 늘어났다는 것만으로도 무척 고무적인 일이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이를 포함한 주요 업뎃 내용으로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총사 리부트로 뭐가 바꼈나 확인해보니 무려 19개의 스킬에 크고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피스메이커, 데우스 엑스 마키나 데스 샷, 대시(트루퍼), 브레이크:스톱 / 배리어(트루퍼), 차징 샷, 래피드 샷(트루퍼), 이머전시 케어 등 기존에 있던 게 개선되거나 아예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럼 전부 다 알아보긴 어렵고 신규 및 주력 스킬들에 대해서만 정리해보겠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피스메이커와 데우스 엑스 마키나는 둘 모두 패시브 타입입니다.
피스메이커는 적을 공격 시 정해진 확률로 '현상 수배' 디버프를 부여하고 디버프가 부여된 타겟을 타격하면 '패닝' 효과가 발동됩니다. 패닝에 걸리면 타겟팅 해제 불가, 투명/반투명 상태 진입 불가 및 해제, 도펠겡어 이미테이션 발각 효과가 발생합니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는 데스 스나이핑 발동 필요 횟수 감소, 이펙트 변경, 치명타 시 HP/MP 흡수 옵션이 적용되며 마법탄, 브레이크 스킬 습득 수에 따라 능력치가 증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액티브도 아닌데 어마어마한 성능으로 둘 중 하나라도 보유하고 있어도 전투력이 크게 상승하는 건 당연지사입니다. 하물며 둘다 획득하면 레이드에서의 대활약은 물론이고 패닝 효과로 지정 대상을 끝까지 타겟팅 할 수 있게 되어 RvR과 PvP에서 발군의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력기였던 더블 샷이 래피드샷으로 변경되면서 2회 -> 3회 연사로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이에 맞춰 아이콘 디자인과 시전 이펙트도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래피드 샷을 강화한 형태로 MP를 추가 소모하며 레벨에 따라 대미지가 증가하고 확률적으로 출혈 효과가 부여됩니다. 주력기가 1.5배 이상 강화된 만큼 전체적인 성능도 그에 비례해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브레이크 홀드 / 이뮨 투 함 / 스톱 / 배리어 / 카운터로 분류되어 있던 브레이크 시리즈가 스톱 / 배리어 / 카운터 3개로 통합되면서 상대의 다양한 버프를 한 번에 해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통합이 되면서 시전 시간이 단축되어 효율성이 더욱 높아졌다는 것!
이 외에도 레디 투 파이어에 '마나 체인지' 개별 쿨 타임 적용, 데스 샷에 스턴 적중률 상향 & 지속 시간 증가, 쿨타임 감소, 대시/대시(트루퍼) 개별 쿨타임 적용 등 전체적인 공격력 민첩성 관련 요소들이 대폭 상승하며 보다 DEX 기반 클래스답게 변했다는 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총사 리부트와 함께 투사와 암흑기사의 클래스 케어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투사는 각성 강화형 패시브 드래곤 레이지가 암흑기사는 공격 시 확률적으로 광역 마법을 발동시키는 액티브 버프이자 대상의 MP 감소 및 감소 된 MP에 비례한 HP회복 효과를 지닌 다크 미티어가 각각 추가되었으며 기타 방어, 회피에 관련된 요소들을 위주로 강화하면서 전반적인 상향이 이루어졌습니다.
신규 변신 2종
저에게 스킬 못지 않게 눈에 띄었던 게 총사의 신규 변신입니다. Mr.스모커(전설), 메이드 안나(영웅) 2종이 추가되었는데 메이드 안나가 완전 제 취향이었거든요. 진짜 오랜만에 이건 꼭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변신 제작 코인 200만 개로 제작이 가능하다고 해서 앞으로 빡세게 모아서 제작해 볼 계획입니다. 원x스의 모 중장을 떠올리게 만드는 이름을 가진 Mr.스모커 또한 댄디한 미중년 스타일이라 썩 나쁘지 않은 인상이었습니다.
장비는 둘 모두 총, 활, 1칸 사정거리 근접무기를 쓸 수 있으며, 기본 옵션과 각성 옵션 모두 각각 등급 평균 대비 높은 편인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법인형 3종
신규 마법인형 3종 발라카스(신화), 다크 하딘(전설), 천상의 기사(영웅)가 새롭게 등장하였습니다. 본래의 캐릭터의 특징을 귀엽게 잘 표현한 디자인입니다.
이중 발라카스는 신화 등급답게 발라카스 브레스라는 스킬도 하나 붙어 있는데요. 공격 시 정해진 확률로 고정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또한 각성 시 경험치 획득량 +15%, 무게 보너스 +1500, 축복 소모량 감소 +8%, STR / INT / DEX 전부 +2, 대미지 리덕션 무시 +3이 추가되면서 신화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천상의 기사 같은 경우 마법인형 탐험에 추가된 신규 탐험 스팟 '클라우디아'의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며 다크하딘과 천상의 기사는 신서버 발록과 그림리퍼에서 발라카스는 여기에 기르타스까지 포함하여 해당섭에서는 획득 불가이니 참고하세요.
신섭 오픈
신서버 발록의 경우 타섭에 비해 BM 액세서리 부담이 적고, 사전예약 쿠폰으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전용 특화 상점에서 아데나 또는 마일리지로 BM 액세서리를 구매 가능하거든요. 여기에 일부 콘텐츠에 제약이 있는 리미티드 방식으로 성장 격차에 대한 부담도 최소화 시켜 신규 유저와 무과금, 소과금으로 가볍게 플레이를 해왔던 기존 리니지M 유저 모두에게 매력적인 환경입니다.
또한 오픈 초반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7/20까지 기란 마을에 있는 NPC 상인 데이젤에게 무기 주문서와 갑옷 주문서를 각각 7만, 3만 아데나에 판매하며 7/6 전까지 상점에서 시즌패스 TRIGGER를 2,000,000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즌패스에는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 상자,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 만능 충전석, 무관/신관의 방어구 선택 상자 등 강력한 보상이 매일 지급되니 최우선적으로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랭킹 이벤트는 7/6까지이며 미션으로는 최고 레벨 달성, 전설 마법인형 / 변신, 희귀 등급 이상 제작 횟수, 최고 혈맹 등급 달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워낙 혜택이 탄탄한지라 자신 있으면 모든 분야에서 랭킹을 노려봐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특정 한 분야에 집중하여 랭커를 노려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TJ 쿠폰
이런 빅 이벤트에 TJ쿠폰이 빠지면 섭섭하죠? 시즌패스 마지막 보상으로 일반 장비 / 룬 복구 각각 1장씩, 6/28 변신 합성, 7/5 마법인형 합성, 7/12 스킬 합성까지 3장이 출석체크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무려 5장이나 퍼주는 만큼 한장도 빠지는 것 없이 챙겨줘야겠죠?
사전예약 보상
트리거 업데이트로 받은 사전예약 쿠폰도 입력을 해봤습니다. 우편함으로 들어오는 줄 알고 재접속을 해도 안보이길래 오류인가 했는데 가방으로 바로 들어와 있더군요. 사전예약 티켓으로는 Mr. 스모커의 보상 or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제작할 수 있는데 기간제 장비는 딱히 필요 없어서 변뽑, 스뽑, 마뽑, 룬 변환석, 퓨어 엘릭서, 드래곤의 성수를 받을 수 있는 Mr. 스모커의 보상 상자를 제작하였습니다.
확률이 올라간건지 운이 따라준 건지는 모르겠지만 희변 3장, 희마 1장을 득템하였고 민첩 룬도 2강에 성공하였습니다. 덕분에 진짜 오랜만에 제대로 스펙업을 한 느낌입니다.
여기까지 리니지M 트리거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소개드린 것 외에도 기념 버프 동상, 침묵의 동굴 2차, 5주년 주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신섭 오픈에 맞춰 새롭게 리니지M을 시작한 BJ들도 많아 볼만한 콘텐츠들도 늘어났으니 참고하셔서 더욱 재미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보기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