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마을을 떠도는 선인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침옥협곡 월드 임무에 속하는 '마을에 떠도는 선인'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마을을 떠도는 선인은 선행 임무 '침옥의 축복 찻잎의 선산, 이름하여 교영'을 클리어해야 진행 가능한 임무입니다. 아직 클리어 전이라면 아래 링크 공략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침옥의 축복 찻잎의 선산 이름하여 교영 공략을 다뤄...

m.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마을을 떠도는 선인 공략

우선 옛 차나무 언덕 워프 포인트를 타고, 인게임 시간을 17시~06시로 조정합니다. 이후 서쪽으로 쭉 내려가면 월드 임무 아이콘이 뜹니다.

주변으로 가면 꼬마가 도움이 필요한 듯한 눈치인데요. 꼬마의 이름은 향군, 요괴에게 잡혀간 할아버지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향군을 도와 할아버지의 흔적을 찾아봐야겠군요.

향군이 가리킨 곳으로 올라갑니다. 올라오시면 할아버지의 것으로 추정되는 수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수첩을 읽어보면 할아버지가 샛길로 갔다는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목표 위치로 가면 몬스터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그 뒤쪽에는 바위가 있습니다. 폭약통을 터트리면 바위가 파괴되며 안쪽으로 가는 동굴이 드러납니다.

동굴 안에서도 수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수첩의 내용으로 미루어보면 할아버지는 크게 다친 것 같은데요. 다음 장소인 현련산으로 가보겠습니다.

현련산으로 갔지만 할아버지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만약 현련산 동굴로 진입할 수 없다면 주변 기믹을 해결하셔야 됩니다. 우선 선인의 물을 떠주세요.

마을 주민들로부터 단서를 찾기 위해 교영 마을의 나씨 아저씨를 찾아갑니다. 여기서 놀라운 사실이 밝혀지는데요. 향군의 할아버지로 추정되는 약초꾼은 이미 세상을 떠난 지 3년이나 흘렀다고 합니다. 향군이 밤~새벽에 등장했던 걸로 예측해 보면 향군은 귀신이었을 수도 있겠네요.

교영 마을 북동쪽에 위치한 할아버지의 집으로 가서 선인의 물을 뿌립니다. 여기서 퀘스트가 클리어 되며 원석 30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내용이 살짝 찝찝한데요. 여기서 인게임 시간을 이틀 끝까지 돌리면 물을 뿌렸던 곳에 꽃이 피어있습니다. 꽃을 조사하면 4성 성유물 혼향의 꽃을 획득할 수 있고요. 돌계단 쪽에는 초당 습유기라는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향군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이런 디테일을 숨겨놨다니 놀랍네요.

지금까지 원신 마을을 떠도는 선인 공략을 다뤘습니다. 다음에도 침옥협곡 월드 임무를 정리해 볼 테니, 아직 퀘스트 클리어 전이라면 순서대로 따라와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