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사북쟁패, 흑도사 사전예약! 2주년 업데이트 정리

여전히 많은 유저들이 좋아하는 모바일게임 미르4가 신세기 제1장 아수라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며 업데이트로 초대 황제는 누가 될 것인지 가리는 사북쟁패를 추가했다. 그리고 11월 24일에는 흑도사 출시와 더불어 2주년 이벤트를 예고하고 있어서 유저들의 즐길거리가 점점 풍성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사북쟁패는 현재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라고 보면 되고, 흑도사 출시는 신규/복귀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라고 생각하면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일단 미르4에 새롭게 추가된 사북쟁패는 '4명의 왕, 단 1명의 황제'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전쟁 콘텐츠다. 각 서버의 국왕들과 성주들이 모여서 치열하게 전투한 후 단 한명만 황제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어떻게 보면 기존 유저들이 꿈꿔오던 PvP 콘텐츠가 아닐까 싶다. 사북쟁패는 스케일 만큼이나 장기전으로 펼쳐지는게 특징이다.

비천공성전을 통해 비천성주가 결정되면 그 다음 주부터 3주간 매주 일요일 밤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동안 사북쟁패가 진행된다.

첫 번째 주는 각 서버의 비천성 국왕들이 모두 참여하는 공격로 점령 단계인데, 이 단계에서는 모든 서버의 비천성주 문파들이 모여서 8개의 공격로를 점령하기 위해 혈투를 벌이게 된다.

각 공격로에는 하나의 점령석이 존재하고 8개의 점령석을 점령한 8개의 문파가 다음 단계로 진출하게 된다. (한 문파는 동시에 하나의 점령석만 점령 가능)

그 다음 주에는 첫 번째 단계에서 승리한 8개의 문파가 사북성의 동서남북 사방위를 둘러싸고 있는 네 개의 성문을 통과하는 단계가 열린다. 참여하는 문파는 여덟, 성문의 점령석은 넷, 기본적인 룰은 1주차 공격로 점령 단계와 동일하지만 이 단계의 최종 점령지역은 마지막 단계인 사북공성전의 시작 위치를 결정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마지막 3주차의 사북공성전은 사북성 전장에서 단 하나의 점령석을 두고 펼쳐지게 된다. 2주차 성문 점령 단계에서 어느 방위의 문을 점령했느냐에 따라서 시작하는 최초의 위치가 달라지게 된다. 여기서 주의할 부분은 사북공성전에서는 다른 문파들이 무조건 적으로 간주되어 우호 관계를 맺을 수 없다. 따라서 문파들끼리 협동해서 공격하는건 어렵지 않을까 생각된다.

미르4 사북공성전에서는 전초기지를 지키는게 중요하다. 전초기지에서는 문파원들이 부활할 수 있고, 부활시간을 감소하거나 체력도 회복시켜주니 꼭 지역을 사수하도록 하자.

또한 맵 곳곳에는 사북성 수호자들이 있는데, 이들을 처치하면 스킬피해 증가, 받는 스킬피해 감소 같은 버프를 받을 수 있으므로, 최우선적으로 공략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해서 미르4의 황제가 된다면 모든 서버의 국와들로부터 흑철과 금화를 세금으로 징수할 수 있다. 거둬들인 세금은 황제의 문파 창고에 보관하거나 다른 문파나 특정 문파원 개인에게 지급해 줄 수 있다.(대박...) 사실상 황제에 등급하면 모든 서버의 흑철과 금화를 통제하는 막강한 권력을 가지게 된다.

또한 황제는 대신들을 직접 임명할 수 있고, 대신들은 다양한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엄청난 권력이 주어지는 황제! 과연 사북공성전에서 웃게되는 문파, 황제는 누구일까?

앞으로 미르4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할 사북쟁패는 그야말로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상당히 재미있게 잘 만들어졌으니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용사TV를 참고하도록 하자.

그리고 12월 3일까지 사북쟁패에 참여하는 문파를 응원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결과 예측이나 봉봉이가 준비한 응원 선물을 11월 23일까지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11월 24일에 '공포를 새겨 넣어 모두를 굴복시킬 흑도사'가 출격을 대기하고 있다. 직업의 컨셉부터 엄청난 포스를 풍기고 있어서 굉장히 기대되는데, 아수라로 변하는 모습은 정말 소름이 돋을 정도다. 지금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니 바로 신청하도록 하자.

흑도사 사전예약 시 검은 마력의 고서x1, 전설 청룡 조각상x1, 전설 정령 보물 도전 상자x5, 지옥토벌 입장권x1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친구에게 공유하면 추가 보상을 챙길 수 있다.

흑도사는 미르4에서 여섯 번째로 등장하는 신규 직업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원거리 술법 공격을 기반으로하여 적에게 강력한 독 효과와 저주를 거는 전투를 펼친다고 한다.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컨셉이라서 PvP 구도가 크게 바뀌지 않을까 예상된다.

많은 문파에서 흑도사를 육성하라고 권유하지는 않을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켄셉의 직업이라서 출시가 된다면 바로 달려볼 생각이다. 요즘 미르4는 운영도 좋고, 유저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게임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흑도사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라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흑도사 미리보기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영상에는 11월 16일까지 사용 가능한 쿠폰도 첨부되어 있으니 잘 사용하도록 하자.

11월 24일에는 미르4 2주년을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랜만에 복귀하거나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되니 많은 관심을 가져보길 바란다. (사전예약 바로가기)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