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농축레진, 레시피 얻는 법과 어떻게 쓰는지까지 알려줄게
조금 더 강력한 능력을 얻기 위해 매일 비경을 돌고 있다. 그런데 가끔씩일이 생겨 몇 번씩 접속하지 못하는 일이 종종 발생했었다. 그럴 때마다 입장에 필요한 재화가 날아가는 게 너무 아깝더라고. 뭔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딱 좋은 시스템이 있더라니까.
바로 원신 농축레진. 들어가지 못하는 날에 미리 재화를 합쳐, 손해 보는 일 없이 다음에 쓸 수 있는 개념이더라고. 쉽게 말해 저축인 셈이지. 거기에 사용하면 추가적인 보상까지 얻을 수 있기에 꼭 만들어두시길 바란다. 그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와 사용법까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렛츠 고!
레시피는 어디에서 구할까, 평판 LV3에 얻을 수 있어
나도 처음에 그랬지만 어디에서 따로 드롭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알고 보니 평판 레벨을 올려야만 레시피를 받을 수 있었다. 그 장소는 바로 리월. 총 4가지의 루트로 등급을 올릴 수 있다. 가장 만만했던 건 월드 탐사. 꾸준히 보물 상자와 탐험을 진행했다면 빠르게 경험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이지.
그리고 주민들의 의뢰를 들어주거나, 해당 마을의 임무를 해결해 주는 것도 괜찮지만 시간이 꽤나 걸리는 편이니 잘 선택하시길 권장 드린다. 괜히 시간 빼앗겨서 이도 저도 아닌 상황에 빠질 수도 있어서 말이야. 나 같은 경우에는 현상 토벌도 자주 깨줬다.
보스급의 몬스터를 잡으면 되는데, 찾기가 좀 힘들 뿐이지 잡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거든. 그렇게 어느 정도 끝마쳤다면 충분히 레벨 3을 달성하셨을거다. 그럼 화면 왼쪽 아래에 위치한 보물 상자를 클릭해 보자. 그럼 세 번째 칸에 위치한 실험 플라스크 모양의 종이가 있을 텐데 받으시면 된다.
얻고 나서 바로 사용하면 그 후부터는 자유롭게 만드는 게 가능해진다. 간단하게 가지고 있는 입장 재화로만 만들면 참 좋겠지만, 추가적으로 수정 코어가 들어간다. 초보라면 이게 뭘까 싶으실 텐데, 신상 혹은 특정 필드에 서식하는 곤충을 잡으면 획득하실 수 있다. 위치는 다음 파트에서 따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다.
핵심 재료가 남아있어, 수정 나비는 어디서 잡을까
평소에 그냥 보이는 족족 잡아두셨다면 크게 어려움이 없으시겠지만, 그냥 휙휙 지나친 유저라면 꽤나 귀찮을 거다. 어디에 있는지 잘 보이지도 않고, 근처에만 가도 날아가 버릴 테니 말이다. 다만 우리가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들어가는 재료라 어쩔 수 없다. 구해야지 뭐.
다행히 무작위로 퍼져있는 게 아니라, 특정 장소에서 많이 나오기 때문에 위치만 안다면 구하기 크게 어려운 편은 아니다. 우선 몬드에는 다운 와이너리와 바람이 시작되는 곳에 존재하는 신상 근처에서 많이 발견할 수 있다. 다만 확인했더라도, 달려간다거나 너무 가까이 가면 날아가 버리니 조심해서 접근하도록 하자.
두 번째는 리월. 천형산과 고운각 쪽에 많이 분포하는데, 워프를 타자마자 볼 수 있기에 빠르게 F 키를 눌러 획득하시길 바란다. 놓치면 아깝잖아. 그리고 층암거연 쪽에도 서식하는데, 보스 격인 유적의 뱀이 위치한 절벽으로 낮게 날아가면서 잡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이나즈마. 섬으로 이뤄져 있어서, 여러 곳으로 이동하면서 포획하셔야 한다. 그리고 뭉쳐있는 게 아니라 퍼져 있기에 많은 양이 필요한 유저가 아니라면 그렇게 권장 드리지는 않는다.
쓰는 방법은 어떻게, 비경 클리어 후에 사용해 봐
다 모았다면 이제 합성대를 통해 조합을 시도하시면 된다. 재료는 수정 나비에서 얻은 코어 1개와 퓨어 레진 40개, 300모라를 요구한다. 딱히 실패 확률 이런 건 없기 때문에 그냥 만드시면 끝. 여러 개를 모으셨다면 한 번에 다 만드셔도 되지만 최대 5개까지만 모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쓰는 법도 간단하다. 비경을 클리어하고 사용하겠냐는 선택지가 나오는데, 그걸 누르시면 혜택을 받을 수 있더라고. 거기에 일반 보상의 2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원하는 장비를 더 빨리 맞출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매번 같은 패턴 덕분에 귀찮은 경우가 생길 텐데 그럴 때에도 딱 좋은 시스템이니, 자주 사용해 보시길 권장한다. 나도 이번 기회에 많이 만들어둬서 써볼 계획이라서 말이야.
원신 농축레진에 대해서 알아봤다. 레시피만 구했다면 그 이후부터 만들기는 어렵지 않으니 꼭 시도해 보시길 바란다. 나도 더 빨리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 날린 퓨어 레진이 너무 아깝긴 하더라고.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