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정보] 방랑자 별자리 돌파 효율 알아보기
*세팅.
방랑자 전무1재, 전용 성유물 파루잔 Q12렙 기준
1. 평타 피해 = 285.6%
100기본+46.6성배+55성유물+36파루잔+무기48
2. 평타 공속: 120%
100기본+10무기+10성유물
3. 궁 피해 = 197.6%
100기본+ 46.6성배+15성유물+36파루잔
1돌
1) 평타: 108% (공속 비율 130%/120%)
2) 몽상의바람: 133% (화살 공격력 60%/35%)
- 종합 평타 딜증가: 108% 보다 소폭 위(아래 설명)
- 궁: 0%
몽상의 바람 발동 확률 (16+12)% 고려하면
0.33*0.28 = 대략 9% 딜 늘어남.
따라서 공속, 몽상의바람 1돌 옵션을 받은 평타로 인한 총 딜 증가는 8%보다 약간 위라는 걸 알 수 있음. 대충 8%라 하자. NGA는 11%로 잡은 거 같지만 보수적인 기조로 가겠음.
2돌
- 평타: 0% , 누적 108%
- 궁: 약 201% (397.6%/197.6%), 누적 201%
3돌
Q9->12렙 기준
- 평타: 0%, 누적 108%
- 궁: 117.6%(294.4%/250.2%), 누적 236.5%
4돌
- 평타: 105%, 누적113.4%
-궁: 105%, 누적248.33%
참고로 번개 묻힌 버프는 6돌 옵션에 의헤 더 빛을 발함. (일반*강 공격 명중 시 0.2초마다 발동)
방랑자 파루잔 + 2속성 정배는 아래 3가지 정도일듯.
1) 불+얼음 = 베넷, 레일라/로자리아
- 4돌 추가옵은 번개 원소회복 or 부유력20
- 원소회복은 부옵6개 가량 원충 비중은 차지할듯한데 부유력은 잘 모르겠음.
2) 불+물 = 베넷, 야란/행추
- 4돌 추가옵은 번개 원소회복 or 얼음 치확 20%
- 대략 부옵 6개 가량 역할은 할듯.
3) 불+번개
- 4돌 추가옵은 얼음 치확20% or 부유력20
어련히 1버프당 부옵6개 정도의 버프로 밸런싱했을 거라 생각함. 부옵 6개면 5~10% 정도 보통 딜 기여는 한다고 봄. 더 높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보수적으로 생각해서 5% 상승으로 잡겠음. 실제로는 더 높은 효율을 볼 가능성이 높다.
5돌
E 9->12렙 기준
평타: 105% (158.9%/151.2%), 누적 119.2%
궁: 0%, 누적248.33%
6돌
평타: 140%, 누적 166.88%
Q: 0%, 누적 248.33%
1) 추가로 부유력 40이하에서 유지가 원활해지기 때문에 딜 타임을 더 여유롭게 가져가거나 원활하게 궁극기 사용가능. 분명 dps에 영향을 주겠지만 포함은 안 시키겠음.
-> 야란과 같은 지속시간 긴 서브딜 운용 및 궁극기 2돌 옵션 운용이 편해짐.
2) 번개 묻히기에 의한 원소회복 능력이 0.2초 간격이기 때문에 효율이 더 증가할 수 있음.
요약
전무1재, 전용성유물 4세트, 파루잔Q12 기준 비교임. 명함일때 평타:궁 딜 비중이 80%:20%라 하니 dps도 계산해봄.
1돌: 평타108% /궁0% / DPS: 106.4%
2돌: 평타0% /궁201%
-명함대비 평타 108% /궁 201% / DPS: 126.8%
3돌: 평타0% /궁117.6%
- 명함대비 평타108% /궁 236.5% / DPS: 133.7%
4돌: 평타105%/궁105%
-명함대비 평타113.4%/궁248.33%/DPS:140.4%
5돌: 평타105%/궁0%
-명함대비 평타119.2%/궁248.33%/DPS:145%
6돌: 평타140%/궁0%
-명함대비 평166.88%/궁248.33%/DPS:183.2%
cf. 6돌의 부유력 운용 편의성 개선으로 인한 dps증가도 분명 있겠지만 포함은 안 시킴. 전체적으로 보수적으로 계산했기 때문에 실제 딜상승은 미미하게 좀 더 좋을 것임.
ㅊㅊhttps://arca.live/b/genshin/64364147?category=%F0%9F%92%A1%EC%A0%95%EB%B3%B4&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