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이벨빈의 시즌패스 시작!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 쎄다!

매주 진행되는 정기점검과 함께 올라오는 패치 뉴스를 보면서 정말 리니지M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를 하는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규모를 떠나 유저의 편의성을 고려한 업데이트도 다양하게 진행 중인데. 이번엔 NPC 즉시 이동 시스템이 추가되어 유저가 몰리는 곳에서도 한번 클릭으로 NPC 코앞까지 이동이 가능해졌다.

리니지M 업데이트 I

NPC 즉시 이동 시스템

11월의 시작과 함께 진행된 정기점검 업데이트에서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가 시작되어 입구에 엄청난 인파가 몰렸다. 이 정도 인원이 몰리면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 NPC까지 이동할 수 있는데 제약을 받기 마련이다. 발 디딜 틈도 없어 옴짝달싹 못할 정도. 예전 같으면 다른 장소로 이동하거나 텔레포트 스킬 등을 사용해 탈출해야만 했다.

NPC 즉시 이동 시스템이 업데이트되면서 지도 옆에 위치한 NPC 버튼을 누르면 좌측 화면에 NPC 즉시 이동 창과 함께 동일한 구역에 위치한 NPC들의 리스트가 출력된다. 이때 이동을 원하는 NPC를 클릭하면 텔레포트 비용 3,000 아데나를 지불하고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NPC 즉시 이동은 어디서든 동일하게 적용된다. 필자도 매번 기란 마을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챙기고 있지만 잡화 상인 수를 세어보지 않아 늘 이용하던 잡화 상인만 찾았는데.. 이제서야 A, B, C, D 4명의 잡화 상인 NPC가 있는 걸 알았다. 앞으로는 월보 이후라던가 마을에 유저가 많거나 일일이 NPC 위치로 이동하는 게 귀찮아지면 즉시 이동으로 움직여야겠다. 3,000 아데나 정도면 몹 한두 마리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으니 부담도 없으니 말이다.

리니지M 업데이트 II

근거리/ 원거리/ 마법 대미지 감소 무시

능력치 정보 UI 추가

근거리를 포함해 원거리, 마법 대미지 감소 무시 능력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UI가 변경되었다. 스탯 정보 > 상세 정보 탭을 클릭하면 기존 대미지 감소 무시 항목 하단으로 근거리 대미지 감소 무시를 시작으로 원거리 대미지 감소 무시/ 마법 대미지 감소 무시가 추가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M 업데이트 III

오만의 탑 핫타임 외 EVENT 시작

월드 던전 고대의 사막 등장

11월 30일 정기점검 전까지 월드 던전 고대의 사막이 추가된다. 선착순 1,000명 입장으로 진행되는 월드 던전으로 75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마다 오픈되기 때문에 오는 11월 5일이 되어야 첫 진행을 통해 어떤 곳인지 체험이 가능하다.

고대의 사막에 입장하면 고대의 오아시스로 텔레포트 되며 이후 NPC 오벨리스크에게 10,000아데나를 지불하고 각종 몬스터가 등장하는 고대의 사막에 입장하게 된다. 오후 6시부터 각 구역에서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5분마다 보스 몬스터가 1마리씩 등장해 해당 보스가 드랍하는 아이템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드롭하게 된다.

등장하는 보스의 경우 기존 서버와 기르타스, 그림리퍼, 발록 서버로 구분되어 등장한다. 운이 따라 준다면 각종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사막의 코인 상자 외에 보스가 드랍하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만큼 매주 토요일 17시 50분 알람을 맞춰두자.

[시즌패스] 이벨빈의 선물

11월 2일 정기점검이 끝난 후 가장 먼저 챙긴 이벤트 바로 이벨빈의 선물 시즌패스이다. 상점 이벤트 탭에서 200만 아데나를 지불하고 획득할 수 있으며 11월 23일까지 매일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M 시즌패스가 좋은 건 일자별 지급되는 아이템을 놓치더라도 접속 일을 기준으로 앞서 지급된 아이템을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구성된 아이템의 라인업이 화려하다. 마지막 11월 23일 지급되는 이벨빈의 특별한 보물 상자의 경우 어떤 아이템이 들어 있는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역대 진행한 시즌패스 이벤트를 고려하면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오만의 탑 핫 타임 이벤트

이벨빈의 시즌패스부터 고대의 사막 이벤트까지 흠잡을 곳 없지만 평일 18시에 진행되는 오만의 탑 핫 타임은 비교불가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11월 9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평일 18시부터 15분간 오만의 탑 모든 층에 평소보다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고 이벤트 주문서를 구입해 전용 스킬을 사용해 몬스터 처치가 가능하다.

이벤트 상인 아르코는 이벤트가 시작되기 5분 전 기란 마을과 오만과 신념의 탑 입구에 등장한다. 200만 아데나를 지불하고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 500장 상자를 구입할 수 있고 해당 상자에서 획득한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를 이용해 오만의 탑 사냥을 할 수 있다.

오만의 탑 핫 타임 이벤트가 시작된 첫날 이벤트 시작과 함께 인산인해를 이루었을 정도로 인기였다. 필자도 고층으로 올라가려다 4층에서 사냥을 시작했는데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를 이용하면 보이는 스킬 이펙트에 깜짝 놀랄 정도였다. 몹 젠 속도도 빠르고 몰려드는 몹에 정신을 못 차릴 정도였다.

처음엔 주문서를 일일이 클릭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슬롯을 밑으로 내렸더니.. 자동으로 사용 가능해서 훨씬 편하게 사냥할 수 있었다. 이벤트 때문인지 오만의 탑에서 아이템 획득을 알리는 메세지가 계속 전달되었는데.. 아쉽게도 첫날의 행운과는 필자는 거리가 멀어서 아쉬웠다. 하지만 아직 남은 날들이 많으니..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오만의 탑 핫타임은 놓치지 말고 챙겨야겠다. 내일은 고층에 올라 득템의 행운을 노려보리라!!!!

리니지M 홈페이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