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설맞이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을 받아가자!

안녕하세요, 큐브릭입니다.

리니지M에서 대한민국 명절 설날을 맞아 특별한 설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대명절인 만큼이나 얼마나 많은 이벤트들이 준비되었을지 큐브릭이 직접 플레이해 보면서 느꼈던 점들을 간단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리니지M 설맞이 이벤트는 바로 설 맞이 선물 상자 이벤트입니다. 2022년 02월 03일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상점 - 이벤트&강화 탭에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2,022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서버 통합 계정 60레벨 이상 유저에 해당되며 매일 1회 구매 가능합니다.

설맞이 선물 상자에서는 게임 내 버프를 제공하는 명절 음식 상자와 던전 충전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서 획득 가능한 명절 충전석 선택 상자, 오만의 탑 1~10층 이동 주문서(기간) 중 1종 선택 획득 가능한 명절 오만의 탑 이동 주문서 선택 상자, 일반 변신 뽑기 하프팩(기간), 일반 마법인형 뽑기 하프팩(기간) 중 선택해서 획득 가능한 명절 일반 뽑기 하프팩 선택 상자, 100만 아데나를 얻을 수 있는 명절 세뱃돈 봉투(100만), 정해진 확률로 명예 코인을 얻을 수 있는 명절 명예코인 주머니, 그리고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등의 아이템을 모두 얻어볼 수 있습니다.

7종의 아이템을 모두 100% 획득 가능하다는 점은 설 명절 특별 아이템이라 가능한 혜자급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데나가 부족하신 분들이나 명예 코인이 부족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두둑이 아이템들을 챙겨가는 기회를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변신, 마법인형이 부족하신 분들을 매일 하프팩 선택 상자를 이용해 원하는 변신, 마법인형을 챙겨가시고 원하는 변신, 마법인형이 나오지 않더라도 누적하여 합성을 통해 더 높은 변신과 마법인형을 챙겨갈 수 있기 때문에 꼭 매일마다 챙겨가야 할 의미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제작 아이템 명

필요 재료

비고

도구리의 특별한 인형 상자(이벤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8개

계정 당 1회 제작 가능

희귀 변신 카드 상자(이벤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7개

희귀 마법인형 카드 상자(이벤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7개

수호석 상자(이벤트)

* 그림리퍼 서버 제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7개

퓨어 엘릭서 상자(이벤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6개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 증서(이벤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5개

스냅퍼의 반지 교환 증서(이벤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5개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이벤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4개

수련의 서 선택 상자(이벤트)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3개

전투 강화의 주문서(이벤트) 5개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2개

-

드래곤의 진주(이벤트) 10개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 1개

그리고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을 모아 2022년 02월 09일 정기점검 전까지 특별한 설날 명절 티켓을 이용해 도구리의 특별한 인형 상자와 희귀 변신/마법인형 카드 상자 등 리니지M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제작 및 획득 가능합니다.

그중에서도 도구리의 특별한 인형 상자(이벤트)는 마법인형 카드 10종 중 1종을 정해진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도구리의 특별한 인형 상자의 경우 확률적으로 영웅 등급의 도구리 변신 인형 카드 획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충분히 노릴만한 값어치가 있는 설맞이 이벤트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준비한 리니지M의 설맞이 이벤트는 바로 아덴 월드에 특별한 특수 던전이 추가되었는데, 바로 산적들의 숲이 그 주인공입니다. 산적들의 숲은 아데나와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제공하는 특수 던전일 뿐만 아니라 신년맞이 상자(이벤트)도 획득 가능하며 1일 최대 1시간 이용 가능한 던전이기도 합니다.

60레벨 이상 이용 가능한 던전으로 입장 시 산적들이 다수 등장하여 산적 및 호랑이들을 쓰러뜨려 아인하사드의 축복뿐만 아니라 아데나와 신년맞이 상자(이벤트)를 두둑하게 얻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산적의 경우 아데나를 확정 획득 가능하며 신년맞이 상자는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호랑이의 경우에는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신년맞이 상자를 확정 획득 가능하니 호랑이 위주로 잡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산적 및 호랑이들을 쓰러뜨려 100마리를 퇴치 시 하루에 1번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산적의 낡은 문서(이벤트)를 얻어볼 수 있는데, 산적의 낡은 문서(이벤트)는 이벤트 제작 재료로 사용 가능한 특별한 재료입니다.

산적의 낡은 문서(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명예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변신 제작 코인 100개를 얻을 수 있는 산적의 보물주머니(이벤트)와 명예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변신 제작 코인 2,022개를 얻을 수 있는 산적의 보물상자(이벤트)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10개를 모으면 산적의 보물주머니에서 얻을 수 있는 코인보다 더 많은 양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충분히 노릴만한 이벤트라 생각합니다. 물론 캐릭터 당 1회 제작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얻어둬야 할 이벤트 상품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신년맞이 상자(이벤트)에서는 [변신 카드] 호랑이, [마법인형 카드] 호랑이, 명예 코인 30~1,000개, 변신 제작 코인 30~1,000개, 마법인형 제작 코인 30~1,000개 중 랜덤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특히 신년맞이 상자를 이용해 코인을 두둑하게 챙겨갈 수 있기 때문에 코인이 부족하신 분들에겐 이번 이벤트 참여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변신 카드와 마법인형 카드로 나올 호랑이의 경우 희귀 등급의 카드이기 때문에 얻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많은 분들이 설맞이 이벤트 참여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니지M에서 설맞이 이벤트로 준비한 세 번째 이벤트는 바로 오만의 탑 핫타임이 그 주인공입니다. 68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월드 던전인 오만의 탑은 보스 몬스터를 통해 고가의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다는 점과 1층 이외에 다음 층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이동 주문서 및 부적을 사용해 이동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는 던전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장비 세팅이 원활하지 못하신 분들은 오만의 탑에서 플레이하기 힘드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번 기회에 오만의 탑에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 주문서를 NPC를 통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바로 아르코가 그 주인공입니다.

아르코는 매일 오후 5시 55분부터 6시 5분까지 약 10분 동안 기란 마을과 오만의 탑 입구에서 등장하며, 200만 아데나로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가 500개가 포함되어 있는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 500장 상자를 1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를 사용해 다수의 몬스터에게 광역 대미지를 입히게 되는데, 오만의 탑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획득 후 10분 뒤에 삭제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오만의 탑에 입장해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같습니다.

저도 상자가 5분 뒤에 삭제된다고 하여 빠르게 상자를 오픈 후 바로 오만의 탑에서 주문서를 사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강력한 대미지에 적들이 순식간에 사라졌고 경험치로 돌려받으니 오만의 탑이 이전보다 재미있게 플레이 가능해졌더라고요. 만약 오만의 탑이 난이도가 높아 플레이하기 어려우셨던 분들에게는 이번 기회가 가장 타이밍이 좋은 오만의 탑 경험의 기회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만의 탑 핫타임 시작 1시간 전인 오후 5시에 우편을 통해 구호 증서(이벤트)를 지급하는데, 우편의 경우 지급 당일 오후 8시에 사라지게 되니 우편 삭제 전에 미리 수령받으셔서 구호 증서의 혜택을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구호 증서(이벤트)가 우편으로 오는 경우는 지급 시점 기준으로 30일 이전에 접속 기록이 있는 68레벨 이상의 캐릭터에게 전체 지급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같습니다.

참고로 구호 증서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구호 증서는 말 그대로 '경험치 복구' 아이템이기 때문에 매번 사냥 시 사망으로 인해 경험치 복구를 진행할 때 무료 복구 횟수가 종료되어 복구하는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구호 증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 구호 증서가 쉽게 얻어지는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복구 가능한 아이템을 제공하니 사냥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이전보다 부담이 덜한 사냥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만의 탑 보물 상자를 축복받은 갑옷/무기 주문서와 저주받은 갑옷/무기 주문서를 소모해 계정 당 1회 제작 가능하다고 하니 보물상자를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마법 주문서를 소모해 원하는 보물상자를 획득하여 보상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듯 같습니다. 참고로 보물상자의 경우 2월 3일 정기점검 이후에 사라지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설날을 기념하여 리니지M에 다채로운 설맞이 이벤트를 준비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신서버 그림리퍼 서버에서도 수많은 이벤트를 통해 어느 정도 성장을 했는지 이번에 공개한 그림리퍼 오픈 스케줄에 80레벨 1,014명을 달성하여 80레벨 1,000명 달성 시 개방되는 콘텐츠가 이번 정기점검을 통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라스타바드가 그 주인공이네요. 라스타바드의 경우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참여 가능한 70레벨 이상의 월드 던전으로 특별 퀘스트를 통해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챙길 수 있고, 다양한 드랍 아이템으로 보상까지 챙겨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도전할 만한 콘텐츠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80레벨 1,000명 돌파로 라스타바드를 포함해 그림리퍼 월드군 최대 이용 가능 레벨 확장, 아이템 컬렉션 일부와 룸티스&스냅퍼 축복이 오픈됨에 따라 앞으로 남은 미션은 85레벨 500명 달성에 따라 남은 콘텐츠가 개방될 것으로 보입니다. 500명 달성 시 잊혀진 섬과 해적섬이 오픈되며 팔찌 오픈과 아이템 컬렉션 오픈으로 오픈 스케줄을 통해 제한된 콘텐츠가 모두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달성하더라도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닌 다음 정기점검 때 콘텐츠가 오픈되며, 매주 금요일마다 콘텐츠 오픈 스케줄이 최신화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같습니다. 매주마다 다양한 이벤트로 꾸준히 리니지M의 플레이 동기를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설맞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이벤트 상품들을 모두 챙겨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