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야에 미코 성유물 무기 복각 공략 (3.7 버전)
원신 3.7버전 업데이트 전반부에서 5성 번개 캐릭터 야에 미코 복각이 이루어졌습니다. 작년 2월 첫 출시, 11월 첫 복각 이후로 두 번째 복각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3.7버전 기준으로 원신 야에 미코 성유물 무기 공략을 정리했습니다.
원신 야에 미코 성유물 무기 추천 공략
추천 성유물 옵션
부위
추천 주옵션
추천 부옵션
꽃
HP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 원소 충전 효율
깃털
공격력
시계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촉진 조합)
성배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왕관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무기에 따라)
야에 미코 성유물 추천 옵션입니다. 공격력 기반의 딜러이기 때문에 공격 스탯을 최대한 높게 찍어야 합니다. 원소 마스터리에 비례해 살생앵(E)이 세지는 패시브가 있어서 원마도 유효 옵션이며 풀 원소 격화(촉진) 조합이라면 원마의 중요도가 올라갑니다. 시계의 경우 도금된 꿈 성유물을 장착한다면 공격력%를, 도금된 꿈을 장착하지 않고 풀 원소 조합을 쓴다면 원소 마스터리를 챙깁니다.
추천 성유물 종류
아직까지도 야에 미코에게 딱 맞는 전용 성유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아래 선택지들 중 옵션이 잘 뜬 성유물 쪽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출처: 나무위키
번개 같은 분노 2세트에 공격력(검투사의 피날레, 추억의 시메나와, 진사 왕생록, 제사의 여운) 2세트 또는 원소 마스터리(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도금된 꿈, 잃어버린 낙원의 꽃) 2세트를 장착하는 2+2 조합입니다. 2종류를 섞는 조합인 만큼 옵션이 좋을 확률이 높고 현재까지 야에 미코에게 딱 맞는 성유물은 없으므로 이 정도 효과로도 괜찮습니다.
풀 원소 캐릭터와 함께 미코를 촉진 딜러로 사용한다면 도금된 꿈 4세트로 원소 마스터리를 챙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명함 미코라면 절연의 기치 4세트로 E스킬 보다 Q스킬(궁극기)의 딜량을 늘려주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원신에서 절연을 쓰는 캐릭터가 워낙 많아서 파밍하다가 남은 부산물이 야에 미코에게 딱 맞을 경우 고려해 볼 만합니다.
추천 무기
야에 미코 전무(전용 무기)인 카구라의 진의가 가장 좋습니다. 있으면 무조건 장착해 줘야겠죠.
천공의 두루마리는 공격력, 원소 피해 보너스 효과가 있어 무난하게 쓸만합니다.
사풍 원서는 무기 스킬의 원소 피해 보너스 효과는 챙기기 어렵지만 워낙 치명타 확률이 높아서 성유물 세팅 난이도를 크게 낮춰줍니다.
나히다 전무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은 공격력 자체는 상당히 낮지만 원소 마스터리를 많이 올려주고 원소 피해 보너스도 얻을 수 있으며 파티원들에게도 원마 버프를 줘서 나쁘지 않습니다.
4성 무기 음유시인의 악장은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며 무기 스킬도 모두 야에 미코에게 유효한 옵션이라 4성 중에선 가장 좋습니다.
맹세의 눈동자는 2.5 버전 이벤트에서 배포된 무기인데요. 기초 공격력도 높고 공격력 퍼센트도 붙어 있고 원충도 적당히 붙어 있어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원신 야에 미코 성유물 무기 3.7버전 공략이었습니다. 저는 첫 출시 때 미코를 뽑고 지금까지 한 번도 전투에 보낸 적이 없는데요. 그래도 디지털 피규어로는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