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하나비(스파클) v1
하나비(스파클, 한글명 번역 오류임, 하나비는 하나비임)는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 첫 양자 화합 캐릭으로 완벽한 양자속성 파티를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캐릭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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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설명은 아래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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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설명은 아래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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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amu.wiki/w/%EC%8A%A4%ED%8C%8C%ED%81%B4(%EB%B6%95%EA%B4%B4:%20%EC%8A%A4%ED%83%80%EB%A0%88%EC%9D%BC)
https://namu.wiki/w/%EC%8A%A4%ED%8C%8C%ED%81%B4(%EB%B6%95%EA%B4%B4:%20%EC%8A%A4%ED%83%80%EB%A0%88%EC%9D%BC)
외형
은랑, 부현과 같은 10대 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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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컨셉은 일본쪽인데 색감만 바꾸면 선주 나부(중국)쪽 캐릭터랑 크게 차이 없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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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컨셉은 일본쪽인데 색감만 바꾸면 선주 나부(중국)쪽 캐릭터랑 크게 차이 없는것 같다.
캐릭터 컨셉은 일본쪽인데 색감만 바꾸면 선주 나부(중국)쪽 캐릭터랑 크게 차이 없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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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정캐릭인 소상, 호두와 닮아서 성능은 보지도 않고 뽑았다.
애정캐릭인 소상, 호두와 닮아서 성능은 보지도 않고 뽑았다.
대기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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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으로 장난(은신)치는 모습과 겐다마(일본 전통 장난감)를 가지고 노는 모습이 귀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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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으로 장난(은신)치는 모습과 겐다마(일본 전통 장난감)를 가지고 노는 모습이 귀엽다.
가면으로 장난(은신)치는 모습과 겐다마(일본 전통 장난감)를 가지고 노는 모습이 귀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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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중에 잠시 쉬다가 대기모션이 나오면 구경하게 됨.
게임중에 잠시 쉬다가 대기모션이 나오면 구경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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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으로도 만족스러움
이것만으로도 만족스러움
스킬 매커니즘
SP(스킬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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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 최대치를 7개까지 늘려주어 SP를 많이 사용 할 수 있게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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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 최대치를 7개까지 늘려주어 SP를 많이 사용 할 수 있게 도와준다.
SP 최대치를 7개까지 늘려주어 SP를 많이 사용 할 수 있게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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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회복, SP 소모시 데미지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공격력증가(양자 조건부), 행동 게이지 50% 증가 등 많은 버프 조건을 가지고 있어 파티 구성의 연구가 필요하다.
SP회복, SP 소모시 데미지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공격력증가(양자 조건부), 행동 게이지 50% 증가 등 많은 버프 조건을 가지고 있어 파티 구성의 연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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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익숙하게 쓰려면 연구할 시간이 걸릴듯 하다.
아마 익숙하게 쓰려면 연구할 시간이 걸릴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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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게이지 50% 증가로 속도 위주의 셋팅을 하던 딜러를 딜스텟(치명타, 공격력) 위주로 셋팅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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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게이지 50% 증가로 속도 위주의 셋팅을 하던 딜러를 딜스텟(치명타, 공격력) 위주로 셋팅 할 수 있다.
행동 게이지 50% 증가로 속도 위주의 셋팅을 하던 딜러를 딜스텟(치명타, 공격력) 위주로 셋팅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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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치명타 피해 버프로 딜러는 치명타 확률을 높게 셋팅 하는쪽으로 평균 데미지를 올릴 수 있다.
높은 치명타 피해 버프로 딜러는 치명타 확률을 높게 셋팅 하는쪽으로 평균 데미지를 올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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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버프와, 공격력 신발을 채용 할 수 있게 해줌으로 써 에너지 회복 매듭의 효율을 높여주었다.
공격력 버프와, 공격력 신발을 채용 할 수 있게 해줌으로 써 에너지 회복 매듭의 효율을 높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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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 회복효과로 딜러 외에도 SP를 자주 쓸 수 있게 되어 서브딜 하이브리드로 키운 캐릭터들이 시너지가 좋아졌다.
SP 회복효과로 딜러 외에도 SP를 자주 쓸 수 있게 되어 서브딜 하이브리드로 키운 캐릭터들이 시너지가 좋아졌다.
캐릭터 스펙
스테이터스, 광추, 유물
스테이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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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 파밍을 극종결로 맞출만큼 난이도가 높은 컨텐츠가 없어서 졸업 스펙 정도로만 맞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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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 파밍을 극종결로 맞출만큼 난이도가 높은 컨텐츠가 없어서 졸업 스펙 정도로만 맞추고 있다.
유물 파밍을 극종결로 맞출만큼 난이도가 높은 컨텐츠가 없어서 졸업 스펙 정도로만 맞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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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표에 따른 행동게이지 버프 및 조건등으로 타임라인을 딱 맞추면 너무 좋겠지만 하나비는 변수가 많은 캐릭터라 본인이 자주 쓸 파티에 속도셋팅을 찾는게 중요하다.
속도표에 따른 행동게이지 버프 및 조건등으로 타임라인을 딱 맞추면 너무 좋겠지만 하나비는 변수가 많은 캐릭터라 본인이 자주 쓸 파티에 속도셋팅을 찾는게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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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는 착용하는 유물, 광추에 따라 달라지니 본인 타임라인에 맞춰 가는게 굉장히 어렵지만 가장 재미있는 부분
속도는 착용하는 유물, 광추에 따라 달라지니 본인 타임라인에 맞춰 가는게 굉장히 어렵지만 가장 재미있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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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스킬 10레벨 기준, 치명타 피해 버프는 하나비 치명타 피해의 24.0% + 고정 45.0% 가 오르는데 약 4당 1이 오르니 무리해서 높여줄 필요는 없다. (10 올려야 2.4 버프)
전투스킬 10레벨 기준, 치명타 피해 버프는 하나비 치명타 피해의 24.0% + 고정 45.0% 가 오르는데 약 4당 1이 오르니 무리해서 높여줄 필요는 없다. (10 올려야 2.4 버프)
광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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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광추가 당연히 가장 좋고 속도만 제대로 셋팅 할 수 있다면 아전끝(브로냐 전용광추)도 너무 좋겠지만 이미 브로냐가 쓰고 있으니 댄댄댄을 끼워주고 속도 테스트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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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광추가 당연히 가장 좋고 속도만 제대로 셋팅 할 수 있다면 아전끝(브로냐 전용광추)도 너무 좋겠지만 이미 브로냐가 쓰고 있으니 댄댄댄을 끼워주고 속도 테스트 중이다.
전용광추가 당연히 가장 좋고 속도만 제대로 셋팅 할 수 있다면 아전끝(브로냐 전용광추)도 너무 좋겠지만 이미 브로냐가 쓰고 있으니 댄댄댄을 끼워주고 속도 테스트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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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으로 쓰기에는 [댄댄댄] 과 [누월재운] 둘 중에 하나로 정하면 될듯
범용으로 쓰기에는 [댄댄댄] 과 [누월재운] 둘 중에 하나로 정하면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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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자팟 한정으로는 [행성과의 만남]도 엄청나게 좋은데 속도 테스트 끝나면 교체해서 다시 테스트 예정
양자팟 한정으로는 [행성과의 만남]도 엄청나게 좋은데 속도 테스트 끝나면 교체해서 다시 테스트 예정
유물
바디
신발
매듭
구체
주 옵션
치명타 피해
속도
에너지 회복 효율
HP
방어력
부 옵션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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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 빠를 수록 좋음
속도 : 빠를 수록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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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피해 : 170~180 사이로 셋팅하고 속도 최우선
치명타 피해 : 170~180 사이로 셋팅하고 속도 최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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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저항 : 부옵으로 붙으면 좋음
효과저항 : 부옵으로 붙으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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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이 가장 셋팅하기 어려울 것인데 아직 하나비와 딱 맞는 유물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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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이 가장 셋팅하기 어려울 것인데 아직 하나비와 딱 맞는 유물은 없다.
유물이 가장 셋팅하기 어려울 것인데 아직 하나비와 딱 맞는 유물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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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매셋이 하나비에게 가장 좋은 셋팅이긴 하나, 2세트 옵션이 완전 쓸모가 없고 2/2 세트를 맞추기에는 부옵으로 얻어야 할 속도가 너무 많다.
현재 매셋이 하나비에게 가장 좋은 셋팅이긴 하나, 2세트 옵션이 완전 쓸모가 없고 2/2 세트를 맞추기에는 부옵으로 얻어야 할 속도가 너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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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 파밍을 최소한으로 하는 나에겐 2/2 세트도 쉽지 않으니 있던 매셋으로 착용해주었다.
유물 파밍을 최소한으로 하는 나에겐 2/2 세트도 쉽지 않으니 있던 매셋으로 착용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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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 4셋도 효율이 좋으니 본인 파티에 맞는 속도 셋팅을 최우선으로 하도록 하자.
메신저 4셋도 효율이 좋으니 본인 파티에 맞는 속도 셋팅을 최우선으로 하도록 하자.
파티구성
스파클 + @
조건
메인딜러
서브딜러 / 서포터
보존 / 풍요
양자(약점 O)
제레, 청작, 설의
완매, 브로냐, 청작, 설의
부현
양자(약점 X)
제레, 청작, 설의
은랑
부현
추가공격
레이시오
토파즈
어벤츄린, 곽향
부현, 나찰
허수
음월
완매
곽향, 나찰
얼음
경류
브로냐
나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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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자 팟의 고점이 높아진것은 맞지만 0티어로 끌어 올리기엔 메타가 맞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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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자 팟의 고점이 높아진것은 맞지만 0티어로 끌어 올리기엔 메타가 맞지 않는다.
양자 팟의 고점이 높아진것은 맞지만 0티어로 끌어 올리기엔 메타가 맞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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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캐릭터를 픽업하면 이벤트나 고성능 컨텐츠에서 접대가 있는데 이번엔 SP접대라 제레보다 청작이 좋았다.
보통 캐릭터를 픽업하면 이벤트나 고성능 컨텐츠에서 접대가 있는데 이번엔 SP접대라 제레보다 청작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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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버프(양자팟)를 받지 못하더라도 음월 파티에서 엄청나다. 음월은 속도가 느리고 SP소모가 많아서 찰떡
공격력 버프(양자팟)를 받지 못하더라도 음월 파티에서 엄청나다. 음월은 속도가 느리고 SP소모가 많아서 찰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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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류 사용시에는 완매를 다른 파티에 줄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
경류 사용시에는 완매를 다른 파티에 줄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
픽업 현황/계획
캐릭터
성능
추천도
보유
제레 (전광)
9
10 > 7
본계정
경원 (전광)
7
2 > 1
부계정
은랑
8
10
본계정, 부계정
나찰
10
10
본계정
블레이드 (전광)
9 > 8
8
부계정
카프카 (전광)
7 > 9
10 > 8 > 10
본계정
단항·음월 (전광)
9
5 > 9
부계정
부현
10
10
본계정
경류 (전광)
9
10
본계정
토파즈
7
3 > 5
부계정
곽향
-
-
-
아젠티
-
-
-
완매
10
10
본계정, 부계정
레이시오 (전광)
7
7
본계정
블랙 스완
9
10
본계정
하나비 (N)
9
10
본계정
아케론 (전광)
본계정
어벤츄린
2024년 03월 01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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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비(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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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비(신규)
하나비(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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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은 확실하나 나찰, 부현, 완매급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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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은 확실하나 나찰, 부현, 완매급은 아니다.
성능은 확실하나 나찰, 부현, 완매급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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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판도를 바꿀만한 캐릭터는 아니고 불편함을 해소하는 유틸성과 고점상승이 포인트다.
게임의 판도를 바꿀만한 캐릭터는 아니고 불편함을 해소하는 유틸성과 고점상승이 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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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가 부족하다고 해서 파티가 안돌아가는건 아니고, 턴 당기기와 치명타 버프는 성능이 워낙 뛰어난 브로냐가 있다.
SP가 부족하다고 해서 파티가 안돌아가는건 아니고, 턴 당기기와 치명타 버프는 성능이 워낙 뛰어난 브로냐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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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한지 1년이 가까워지고 있고 무과금이라도 300뽑기로 브로냐는 하나씩 다 있을테니 상대적으로 체감이 덜 느껴지는것 같다.
출시한지 1년이 가까워지고 있고 무과금이라도 300뽑기로 브로냐는 하나씩 다 있을테니 상대적으로 체감이 덜 느껴지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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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반년 전에 출시했다면 다들 미친 성능이라고 외쳤겠지만, 현재로선 살짝 애매한게 사실이다.
아마 반년 전에 출시했다면 다들 미친 성능이라고 외쳤겠지만, 현재로선 살짝 애매한게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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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도가 10인 이유는, 높은 버프와 SP로 파티 전체 딜이 올라간건 분명한 사실이고, 게임하다 삐끗해서 주지 못했던 버프들을 여유있게 넣어줄 수 있다는 점은, 당장의 체감보다 하나비에 익숙한 파티를 쓰다가 하나비를 다른 파티에 줬을때 역체감이 어마무시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도가 10인 이유는, 높은 버프와 SP로 파티 전체 딜이 올라간건 분명한 사실이고, 게임하다 삐끗해서 주지 못했던 버프들을 여유있게 넣어줄 수 있다는 점은, 당장의 체감보다 하나비에 익숙한 파티를 쓰다가 하나비를 다른 파티에 줬을때 역체감이 어마무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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