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중계 토트넘 첼시 중계 방송 경기일정 시간 채널 선발 라인업 승리 예측 EPL 프리미어리그 순위 23-24 시즌 토트넘 홋스퍼 FC 모바일 실시간 온라인 시청 오늘의 축구

손흥민 중계 토트넘 첼시 중계 방송 경기일정 시간 채널 선발 라인업 승리 예측 EPL 프리미어리그 순위 23-24 시즌 토트넘 홋스퍼 FC 모바일 실시간 온라인 시청 오늘의 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현재 가장 핫한 팀으로 토트넘 홋스퍼가 꾸준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감독과 손흥민, 메디슨에 대한 기사와 분석 등이 쏟아지고 있네요. 11라운드에서도 견고한 팀의 공격축구로 1위 재탈환에 성공할 수 있을지 첼시전 전력 분석과 중계 시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트넘 vs 첼시

EPL 실시간 중계

10월 마지막 경기였던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에서 상대의 자책골과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입어 토트넘은 잠시 동안 맨시티에 내줬던 리그 1위 자리를 다시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먼저 11라운드를 치른 맨시티가 승리하면서 다시 1위를 내주는 등 양 팀의 1위를 둔 공방전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토트넘이 1위를 다시 찾으려면 무승부로는 안되고 무조건 승리해야 합니다. 무승부를 하게 되면 승점은 맨시티와 같아지지만 득실에서 밀려 2위가 됩니다.

11라운드에서 리버풀이 약체 루턴 타운과 비기고 아스날이 뉴캐슬에 덜미를 잡히는 등 우승 경쟁자들이 한 발씩 주춤하면서 승점을 벌릴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왔기 때문에 첼시전 경기 결과가 전반기 1위 레이스를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기점이 될 것 같네요. 첼시전을 잘 넘기면 다다음 경기인 맨시티와의 맞대결이 승점 6점짜리 1위 쟁탈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간에 울버햄튼을 만나긴 하지만 현재 양 팀의 폼으로는 토트넘이 원정이라 할 지라도 네투가 없는 울브스를 상대로 경기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토트넘 경기일정

11월 07일 : 토트넘 vs 첼시

11월 11일 : 울버햄튼 vs 토트넘

11월 26일 : 토트넘 vs 아스톤 빌라

12월 04일 : 맨시티 vs 토트넘

12월 08일 : 토트넘 vs 웨트스햄

첼시 경기일정

11월 07일 : 토트넘 vs 첼시

11월 13일 : 첼시 vs 맨시티

11월 26일 : 뉴캐슬 vs 첼시

12월 03일 : 첼시 vs 브라이튼

12월 07일 : 맨유 vs 첼시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 첼시의 런던 더비, 리그 1위 여부도 있지만 주목할 만한 기록이 하나 더 세워질 수 있습니다. 포스테코글루 체제에서 11연승을 성공하면 프리미어리그 역사에서 1라운드부터 11라운드까지 무패를 한 역대 3번째 팀이 됩니다. 가장 첫 기록은 1994년 프랭크 클라크 감독이 세웠고, 두 번째는 2018년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이 첼시를 이끌고 세운 기록입니다. 공교롭게도 이 안에 첼시가 포함되어 있네요. 포스테코글루가 이 영광스러운 기록까지 가져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토트넘 vs 첼시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경기일시 : 11월 7일 (화) 오전 5시

경기장소 :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손흥민은 현재 리그에서 8골을 넣고 있는데 손흥민보다 위에 위치한 선수는 괴물 홀란드 뿐입니다. 맨시티 동료들의 지원을 받고 있고 득점을 넣는데만 집중하며, 페널티킥까지 독점하는 홀란드와 비교해 손흥민이 조금 불리한 상황임에도 큰 차이가 벌어지지 않고 추격 가능한 범위 안에서 계속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과거 득점왕을 했을 때도 페널티킥 없이 23골을 넣으며 리버풀의 살라와 같은 숫자의 득점을 했는데 지금도 그때와 비슷한 수준의 페이스로 골을 쌓아나가고 있어 충분히 기대해 볼만한 시즌입니다.

유일한 걸림돌은 AFC 아시안컵 참여로 1월에 최소 3~4경기는 빠질 예정이라는 점인데 부상만 없다면 이것도 상황에 따라사는 극복 가능할 거라 봅니다. 그러니 전반기에 최대한 많은 득점을 쌓아야 하고 오늘 첼시를 상대로도 득점을 이어가며 감각이나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 EPL

토트넘 손흥민 중계

양 팀의 대결은 역사적으로 첼시가 토트넘보다 언제나 우위에 있었지만 이번 대결에선 흐름이 바뀔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지난 2월 토트넘 홈에서 열린 경기에선 올리버 스킵과 해리 케인의 연속 골로 2:0으로 승리했지만 지금은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면서 첼시 상대로 역대 가장 강한 모습을 보였던 토트넘 선수는 사라졌습니다. 새로운 히어로가 필요한 시점이고 오늘 한 건 해주는 선수가 나오면 토트넘은 2018년 11월 이후 첼시를 상대로 리그에서 연승을 거둘 수 있습니다.

토트넘이 극복해야 할 수치는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지금까지 토트넘으로 리그 원정을 온 팀 중에서 가장 많은 승리를 가져간 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5승)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많은 승리를 첼시(14승)이며 득점한 골로만 따지면 51골로 첼시가 토트넘 원정 가장 많은 골을 넣은 팀입니다. 두팀의 역대 전적에선 우위를 가진 첼시 기준으로 총 62번의 맞대결을 했고 33승 21무 8패로 압도적 우위에 홈, 원정을 합쳐 110골을 넣고 59골을 실점했습니다. 객관적인 수치는 누가봐도 첼시가 토트넘에게 매우 강한 팀이라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 주요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