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떡상 예상되는 사신 리부트 사전예약 & 폭업 시던 엘모어 군단의 역습

리니지M 업데이트 중에서도 리부트 소식은 언제나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클래스가 선택을 받았고, 과연 어떤 변화를 일궈낼지 관심이 쏠리는데요. 이번에는 사신 리부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업데이트는 다가오는 3월 20일(수)이라고 합니다. 리부트를 받으면 떡상이 예상되는데, 사신의 부족한 부분들이 채워지고, 극대화될 부분이 더 강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업데이트 전 지금의 사신을 보면 근접에서는 넓은 범위기로 적들을 휩쓸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선공 몬스터가 많은 폭젠존에서는 효율이 좋은데, 몽섬이나 버땅처럼 비선공에 몬스터가 떨어져 있으면 효율이 확 떨어지는데요. 게다가 사신은 스킬 사용으로 발생되는 아데나 손실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원래에도 사신이 리니지M에서 사냥이 좋았던 부분이 있는데, 그걸 보완해 사냥 효율을 뇌신급으로 조정해 주지 않을까 싶네요. 더불어 선점기도 하나 껴 줄 것도 같은데요. 이제는 리니지M에서 선점기가 없는 클래스를 찾아보기 힘든데, 사신과 다크엘프는 선점기가 없는 유일한 클래스라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 참여는 3월 19일(화) 23:59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까지 하시면 되는데요. 나중에 쿠폰 사용해서 사전예약 보상 티켓을 받으면, 제작에 들어가 선택1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 선택2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 중 하나로 바꾸시면 됩니다.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는 뽑기팩, 수호석, 룬 변환석 등 기존 캐릭터의 스펙 상승에 기여할 수 있는 보상이라고 보시면 되고,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는 경험치 +700% 성장 물약을 포함 무기/방어구 지원, 상점 악세서리까지 받을 수 있어 처음으로 리니지M을 시작하거나 리세 계정을 돌릴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신 리부트와 함께 3월 20일(수)에는 TJ 쿠폰도 함께 주어지는데요. 시즌 패스 REQUIEM 마지막 보상에서 에오딘의 보물 상자를 업데이트 날에 개봉하면 TJ 쿠폰 스페셜 룬 복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실패 이력이 있다면, 복구를 하시면 되겠고, 실패 이력이 없으면 제작을 통해 룬 변화석 1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다리면서 현재 리니지M에 진행 중인 엘모어 군단의 역습을 돌아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던(시련 던전)에 있는 던전으로 입장 후 턴 언데드로 200마리의 엘모어를 처치하면 경험치와 소량의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챙길 수 있습니다.

클리어 후 빛나는 성장 물약, 망자의 주머니, 마법인형 제작 코인 800개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망자의 주머니에서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3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영웅 마법인형 광풍의 샤스키, 희귀 변신 엘모어 등을 챙길 수 있습니다.

최근 두 번째 개발자 서신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이제 게임 내에서 확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에도 확률표는 있었는데, 아이템마다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이템을 꾹 누른 뒤 오른쪽 아래에 확률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이 또한 개발자 서신에 나와 있는 내용인데요. 신규 사냥터 유황 지대가 추가됐습니다. 정확히는 알비노 분지에 3번째 스테이지가 추가된 건데요. 대 90레벨의 시대가 열린 지금 효율적인 사냥터를 찾는 분들이 많아진 만큼 알비노 분지 유황 지대는 무리 없이 사냥이 가능하다면, 대량의 경험치를 꾸준히 챙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하딘의 텔레포트 리스트에도 추가되어 경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사냥을 즐길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유황지대로 가서 사냥을 돌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알비노 분지 신규 지역 추가와 함께 일일 퀘스트도 준비되어 있느네요. 알비노 분지 내 몬스터 100마리 처치하면 알비노 분지 탐험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자에서는 탐나는 성장의 물약과 각종 코인 300개씩 확정 획득을 할 수 있고, 정해진 확률로 알비노 분지 시간 충전석, 빛나는 할파스의 기운, 할파스의 기운을 챙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