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페트리코의 그림자 월드 임무 퀘스트 공략

원신 폰타인 4.6 버전 월드 임무(퀘스트)

조화의 칸티클 서곡 수상한 마을의 꿈 -페트리코의 그림자

원신 4.6 버전 폰타인 신규 임무 시리즈인 조화의 칸티클 공략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인 서곡 수상한 마을의 꿈 - 페트리코의 그림자인데요. 어려운 내용은 크게 없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을 다룹니다.

원신 페트리코의 그림자

퀘스트 시작 위치

4.6 버전에서 추가된 폰타인 페트리코 마을로 가야 합니다. 편의성 패치로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3막까지만 클리어하면 위 사진의 위치에 워프 포인트가 해금되어 있으니 워프를 타시면 됩니다.

일곱신상을 해금하면 마레 노스트룸이라는 업적이 깨집니다. 이후 마을 방향으로 가면 월드 임무 표시가 있습니다. 다가가서 대화를 하고 처치하면 되는데요.

도적 무리를 처치하고 페이몬과 대화를 이어가다 보면 조각상 앞에서 기묘한 정보가 여행자에게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원신 조화의 칸티클 서곡 수상한 마을의 꿈 월드 임무가 개방됩니다.

1. 페트리코 마을로 가기

바로 앞이 페트리코 마을인데요. 중앙으로 가면 컷신으로 고양이가 어디론가 도망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마을 NPC 에스테는 마을 뒷산의 유적과 관련된 이상한 일이 있다며 여행자에게 고양이를 따라가보라고 합니다.

미니맵을 보면 동쪽인데요. 가보면 이렇게 동그란 샘이 있습니다. 다가가면 부활한 석상이 나와서 처치해야 하는데요. 그러면 아까 봤던 고양이가 나타나 말을 겁니다.

고양이 '우스'는 유적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대충 자신은 지난날 나라의 영혼지기라 하는데요. 지난날의 나라의 악장이 질서를 잃어버려 과거와 현재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페트리코 마을 사람들도 영혼을 빼앗긴 상태인 것이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행자에게 악장을 잠재우자고 부탁합니다.

이후 고양이 우스가 봉인 장치를 활성화하고 여행자가 하프의 현을 꺼내서 샘의 봉인을 풀어내는 컷신이 나옵니다.

2. 물속의 빛바랜 성으로 가기

이후 샘에 뛰어들고 잠수해 고양이의 안내를 따라서 쭉 따라갑니다. 가는 길에 워프도 있으니 찍어주시고요.

가다 보면 컷신이 나오고 우스의 도움을 받아 여행자가 악장의 힘을 사용하게 됩니다. 자동으로 오르골에서 제1악장 풍요로운 땅이 연주되는데 연주가 끝나고 나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열 번째 뮤즈 업적이 깨집니다.

이외에도 질서를 잃은 악장들이 여럿 있다고 하는데요. 이 악장들을 찾는 것이 다음 임무의 목표입니다.

그렇게 원신 페트리코의 그림자 월드 임무가 끝나게 됩니다. 보상은 고대 자동 오르골원석 20개입니다.

지금까지 원신 페트리코의 그림자 퀘스트 월드 임무 공략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첫 번째 퀘스트라 복잡한 부분은 없었네요. 이어서 조화의 칸티클 제1장 바닷속 마왕의 궁전으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