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적념과 102개 위치 정리, 하드라마베스 사막 열주 모래벌판

원신 적념과 102개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원신 적념과 102개 위치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원신 적념과는 캔디스 파루잔의 돌파 재료로 사용되는 채집물인데요. 하드라마베스부터 사막 열주 모래벌판까지 넓은 지역에 자생하기에 정확한 위치를 모르면 파밍하는데 제법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에 이거 모을 때 약 3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우선 원신 적념과 102개 위치 파밍에 앞서 혹시 야란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덱 넣어두시고 파밍 시작하라는 말씀부터 드리고 싶은데요.

다름이 아니라 하드라마베스 사막부터 열주 모래벌판 지역은 원신에서 가장 넓은 평야지대 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워프 포인트의 간격도 널찍하게 떨어져 있어서 이동 관련 스킬을 가진 캐릭터의 보유 유무에 따라 파밍 시간이 크게 갈릴 수 있는데요.

뭐 없어서 못쓰는 거면 어쩔 수 없다만 있으면서도 귀찮다는 핑계하에 꺼내는 시늉조차 하지 않는 건 기만입니다. 장난이고요. 그냥 혹여나 까먹으신 분들 있을까 봐 덧붙이는 거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추가적으로 나히다 같은 경우 적념과 캐는 데에는 크게 도움이 안 된답니다. 이게 뭐 연꽃 종류나 수메르 인근에서 자생하는 식물들 같은 경우 절벽 쪽에 매달려있는게 많아 도움이 될지 몰라도 하드라마베스 인근 채집물들은 모두 바닥에딱 붙어서 자라나기에 숲의 여왕님이 필요 없어요.

그럼 거두절미하고 첫 번째 위치부터 알아보면 위와 같습니다. 부러진 정강이 협곡에서 세운하의땅을 삥 돌아 알 아지프의 모래 쪽으로 나아가는 파밍 루트인데요.

총 15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큰길 따라 벽에 붙어서 가시면 은근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외관도 빨간색이라 멀리서도 잘 보여요.

이어서 두 번째 파밍 루트입니다. 이게 102개나 되니까 너무 많아서 잘 보이시려나 모르겠는데요.

이건 사진을 한번 클릭해 보시길 바라요. 그럼 좌측 상단에 원본 보기라고 보이실 텐데요. 그 화면에서 Cttrl을 누른 채 마우스 휠을 앞뒤로 움직이면 확대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상도 높은 걸로 작업한 거라 위치 잘 보이실 거예요.

그리고 이런 채집물 하면 자연스럽게 추가로 파밍 할 수 있는 상점 NPC 없나 찾아보게 되기 마련인데요. 남 이야기가 아니라 제가 그랬거든요.

그런데 아쉽게도 원신 적념과 같은 경우 별도로 판매하는 상점 NPC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채집물이 등장한 시기가 2022년도였으니까 아마 앞으로도 추가는 안 해주지 않을까 싶은데요. 고로 귀찮더라도 48시간마다 꾸준히 파밍해두시길 바래요.

여기까지 원신 적념과 102개 위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모로 캔디스와 파루잔의 돌파 재료 라는 거 외에는 사용처가 없는 식물이긴 하지만 혹시라도 추후 이를 필요로 하는 캐릭터가 추가 될 수도 있으니 마신퀘 끝까지 밀고 할거 없는 분들이라면 하드라마베스 사막부터 열주 모래벌판까지 쭉 돌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모아보시면 어떨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