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키보토스 황륜대제 이벤트 공략 정리
지난 4월 25일,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기념 신규 이벤트 '키보토스 황륜대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 무료로 지급되는 캐릭터 '체육복 하스미'는 성능도 뛰어난 데다 최초로 고유 무기 3성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어 관심이 상당하길래 저도 이번 기회에 맛 좀 한 번 보려고 이벤트 공략을 알아본 김에 정리한 내용 공유드립니다.
마침 지금 픽업 중인 둘 중에 체육복 유우카는 총력전에서 사랑받는 신비 속성 탱커로 1티어 급은 아니어도 한정이라 리세로도 추천받고 있어 시작하기 좋아 보였는데요. 일단 이벤트 기념으로 보상을 잔뜩 주길래 아낌없이 뽑기를 시도해 봤는데, 70회까지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역시 리셋 마라톤이라는 말이 괜히 생긴 게 아닌 것 같아요.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기념 키보토스 황륜대제 이벤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야기는 '대운동회'에 관련된 스토리로 스토리 스테이지 첫 번째만 확인하시면 초회 보상으로 하스미 체육복 캐릭터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로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웹 이벤트 '선생님에게 맡겨줘!' 배너로 들어가 참여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1회 참여 보상이 하스미(체육복)의 엘레프 630개라 고유 무기 장착 및 최대 한계 해방까지 신비 해방이 바로 가능합니다. 기간은 5월 16일 오전 10시 59분까지니 여유가 있지만, 빠르게 챙겨두는 것이 좋겠죠?
키보토스 황륜대제 이벤트는 퀘스트 스테이지를 반복하거나 임무를 클리어하여 상점에서 재화와 교환하는 것이 메인으로 5월 9일 10:59까지 진행되는데요. 이벤트 상점에 거를 물품이 없어 전부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하루라도 빨리 파밍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전용 아이템 '스포츠 드링크', '계주용 배턴', '단팥빵', '안내 팸플릿' 등은 특화 효과를 가진 학생을 편성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 따라 10%와 20%까지 차이가 있으니 좌측 상단을 통해 확인을 하신 후 파밍 해주세요. 다행히 대운동회라는 이름답게 선택권이 많아 좋더라고요.
파밍한 이벤트 재료는 상점에서 각각 교환할 수 있습니다. 계주용 배턴은 하스미의 엘레프와 보고서, 기술 노트. 단팥빵은 유우카와 강화석, 전술 교육. 안내 팸플릿은 하루나와 선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 물품 먼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와 같은 뉴비라면 엘레프와 강화석을 먼저 챙기면 좋을 것 같네요.
스토리는 스테이지는 총 10개로 3, 5, 6, 7, 8 절반만 전투가 있고요. Quest 탭에는 1부터 4까지 23, 4부터 8까지 45, 9부터 마지막 12까지는 80레벨 이상 추천 제한이 있습니다. 신규 또는 복귀 유저라도 조금 서두르면 8까지는 가능할 것 같은데, 풀 보너스 기준 1부터 3까지가 효율이 좋다고 하니 천천히 즐기셔도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물론 오파츠 확률 때문에 9 이상을 추천하며, 가능하다면 12 스테이지가 최고이니 굳이 낮은 곳을 억지로 찾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이때 스테이지는 1, 5, 9만 시가지고 나머지는 전부 야외로 구성된 점 편성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어서 챌린지는 2만 시가지 타입이고 나머진 야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업적 이벤트 미션이 존재하지만 따로 공략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쉬운 난이도라고 하니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직접 전해 드리고 싶었는데, 제가 플레이하기엔 추천 레벨이 워낙 높아 아쉬웠습니다.
상점에서 쓰이지 않은 '스포츠 드링크' 재화는 150개씩 소모해 '주사위 달리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바퀴 완주할 때마다 보상이 50회까지 주어지고, 20회까지는 1회마다. 30회까지는 2번 간격으로. 이후 50회까지는 4번 완주마다 보상이 있는데요. 전부 얻어둔다면 이후 하스미의 무기 한계 해방까지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키보토스 황륜대제 이벤트 공략 내용 정리해 드렸는데요. 이번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녹스 안드로이드 12 베타 버전이 출시되어 겸사겸사 플레이해 봤는데, 안정성과 성능 등 여러 면에서 개선되고 특히 메모리 점유율이 대폭 줄어 최적화된 플레이가 가능해졌음을 실제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엄청 쾌적하고 끊김도 없더라고요.
또한 NOX 홈페이지에서는 '나만의 원탑 게임' 투표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안드로이드 12버전으로 가장 플레이하고 싶은 작품 하나를 투표하면 결과에 따라 전용 버전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친구와 공유해서 응원하면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기념 전용 앱플레이어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전용 버전이 아니더라도 이로써 안드로이드 10 이상 요구되는 모바일 게임도 플레이가 가능해져서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앱플레이어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항상 트렌드를 선도하는 녹스 앱플레이어, 최고의 게임 경험을 느끼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