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래리 로리 영웅 투척수의 가젯 기어 스타파워 공략 혼자지만 둘
브롤스타즈 래리 & 로리
브롤러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영웅 등급 투척수 '래리&로리'의 브롤러 설명과 플레이 꿀팁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래리 로리는 쌍둥이 형제로 혼자지만 둘이서 함께 싸우는 듯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뛰어난 생존력과 공격력, 견제력, 능력치 등 부족함이 거의 없으며 무엇보다 두 형제를 데리고 컨트롤하는 재미가 상당한편입니다. 그럼 투척수 래리와 로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브롤러 설명
2. 플레이 꿀팁
1. 브롤러 설명
캐릭터의 공격 방식과 유틸 선택
일반공격 티켓 디스펜서는 2번 폭발하는 티켓을 투척하여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데, 재장전 속도가 2.2초로 매우 느리고 탄속도 느려 원거리에서는 맞추기 어려운 편입니다. 때문에 한방 한방을 수동 에임으로 정확하게 맞추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거리에 따라 투척 속도가 달라지고 즉발형 공격이기에 오히려 원거리 견제보다 근접 대응이 월등히 좋은 편입니다.
특수공격 지원요청은 쌍둥이 형 로리를 소환하여 함께 싸우는데, Ai로 독자적으로 움직이지만 니타의 소환수처럼 무조건 따라진 않으며, 탄환을 3발, 5발씩 순차적으로 발사합니다. 래리와 로리의 평타를 동시에 모두 날리면 하나지만 둘이 싸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로 소환해버리면 비교적 낮은 체력의 래리는 총알 받이로 순삭되버리니 정말 필요한 상황에서만 소환해야 됩니다.
가젯은 후퇴 명령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래리와 로리가 서로의 위치를 바꾸면서 최대 체력을 무려 25%나 회복하는 사기적인 유틸입니다. 중간에 벽이 있으면 이동이 막히지만 HP 회복은 사용되어 회피용 뿐 아니라 대전 중 체력 회복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래리의 기동성과 생존력을 올려주는데 2가젯에 비해 성능이 월등히 좋습니다. 2가젯인 교환 명령은 Ai인 로리와 무기를 교환하는데 하위호환 후준인 산탄 공격을 플레이어가 받으면 오히려 손해이기에 굳이 교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어는 1가젯을 1회 더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젯 충전을 들어주시고, 두 번째는 보호막을 장착하여 안 그래도 준수한 체급을 더욱 단단하게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스타파워는 지원 프로토콜인 2스파가 핵심이며 무조건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로리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할 시 래리의 탄창이 30%씩 충전되는데, 로리가 래리의 공격 범위인 7타일 내에 있을 경우에만 발동됩니다. 기본적으로 느린 재장전 속도를 어느 정도 커브해줄 수 있기에 자주 사용되는 스파입니다. 1스파인 방위 프로토콜은 동일한 범위 내에 있으면 피해의 30%를 로리가 대신 받는데, 이미 준수한 체급을 가지고 있는 편이라 유일한 단점인 재장전 속도를 올려주는 2스파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생존이 더욱 중요한 바운티나 녹아웃, 듀얼에서는 가끔 착용하는 경우가 있으나 나머지는 1스파가 월등히 많이 쓰입니다.
스탯은 투척수 치고 높은 체력을 보유하였으며 거의 대미지 딜러급 이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체급이 높은 편인데 1가젯의 회복기까지 있어 더욱 생존력이 높으며, 준수한 피해량과 사정거리, 빠른 이동 속도로 부족함이 거의 없는 브롤러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재장전 속도가 매우 느림인데, 이 부분은 위에서 언급한 2스파를 통해 어느 정도 커브가 가능하기에 만능형 캐릭터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맵은 거의 올라운더 수준으로 어떤 모드든 활용하기 좋은 편입니다. 그래도 궁극기인 로리를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맵은 팀전 보단 솔로 모드가 좋은데, 한번 보이면 부쉬에 숨어 있는 적한테 다가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가 부족할 때 팀전은 Ai인 로리를 사용하기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킨은 컨트롤러가 가장 가성비 있지만 전용 이펙트가 없어 패스하고, 솔직히 기본 스킨의 외형이 가장 깔끔하고 멋진 거 같습니다. 올해 초에 출시된 브롤러인데, 아직까지 신규 스킨이 몇 개 안되어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2. 플레이 꿀팁
실전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공략
평타는 범위가 짧아 피하기 쉬우나 2차 폭발 또한 있기에 적의 경로를 고려하여 발사하면 더욱 강력해 집니다.
로리만 앞으로 보내고 뒤에서 지원 사격을 날리면 평타만으로도 적을 순삭시켜버리는 모습입니다.
궁극기를 미리 사용하여 적이 부쉬에 숨더라도 로리가 찾아가 마무리하는 모습입니다. 마치 2대1로 싸우는 듯한 교전이 펼쳐지기에 솔로 모드에서 더욱 사기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래리&로리'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혼자지만 둘이서 싸우는 듯한 브롤러로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는 캐릭터였습니다. 이러니 출시한지 얼마 안됐는데도 계속 계속 너프만 받지.. 그래도 여전히 상위 티어를 차지할 만큼 뛰어난 성능을 가진 브롤러니 한번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