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 전역에 퍼진 라필리오 공략 및 한정 픽업 팁
오늘은 '불멸의 기사의 시' - 에피소드 5 '전역에 퍼진 라필리오' 공략을 써보겠다.
'집결' 탭에 오랜만에 들어가 봤더니 20 뽑을 할 수 있어서 영상도 남겨보았다. 마침 60회차 픽업 확정 차례였는데 계속 도전했던 샬롯을 뽑을지 새로 픽업이 나온 크라파엘을 뽑을지 한참 고민하다 크라파엘로 선택했다.
몇 번째 뽑기 중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미세 팁도 첨부하려 한다.
[ 전역에 퍼진 라필리오 ]
[슬라이드] 35레벨이 적혀있는 에피소드 5. 어떤 난이도일까?
그렌델은 인성이 글러먹었다. 자기 맘에 안 든다고 난리를 쳐서 '리더'자리도 뺏더니 이젠 고작 5명의 인원으로 드래곤을 잡으러 가는 패기를 보여준다.
드래곤 레어로 가는 길에 라필리오를 만난 스토리로 알이 부화하기에 첫 턴에 처치해 주는 게 포인트이다. 궁수의 직선형 스킬과 메이지의 범위 스킬을 적절히 이용하면 된다. 아군이 죽어도 상관이 없기 때문에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다.
아래의 영상이 있으니 필요하다면 참고하자.
[슬라이드] 급발진해서 하나뿐인 친구 보고 이끼 같다고 욕하는 인성좌 그렌델.
[ SP - 전역에 퍼진 라필리오 ]
[슬라이드] '한 턴에 모든 라필리오 알 제거' 업적.
두 번째 스테이지는 자신의 영웅을 이용해 클리어해야 한다. 라필리오들의 공격력이 상당해서 쓰니의 경우 두 번을 나눠서 업적을 달성할 수밖에 없었다. 가장 안쪽에 있는 알을 처리하기 위해 피콕이 들어가면 3대를 맞고 빈사상태가 되어 버린다.
'4턴 이내 승리', '사망자 없이 클리어' 업적은 스펙이 중요한 업적이라서 따로 공략이랄 게 없다. '라필리오 알'의 HP가 10이라서 비슷한 계열의 스킬을 가지고만 있으면 '단숨에 제압' 업적 달성이 가능하다. 물론 클리어가 가능한 스펙은 돼야 한다.
아래의 영상에서 가장 안쪽의 알을 처치하는 법을 알아보자.
[ 한정 픽업 횟수 ]
'아르케 랜드'의 뽑기 이름인 '집결'에는 픽업 뽑기가 존재한다. 60회차를 뽑으면 SSR 픽업 영웅이 확정으로 나오고, 그전에 SSR 영웅이 나오게 되면 쌓이고 있던 회차는 초기화된다. 이러한 뽑기 천장 개념은 마일리지로 볼 수 있다.
아르케 랜드에선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마일리지가 얼마나 쌓였는지 표시가 안돼서 불편하다. 그래도 혜자스러운 점은 모든 픽업 뽑기의 마일리지가 공유된다는 점이다.
쓰니도 SSR 영웅 '피콕'을 획득한 이후로 10연차 4번을 샬롯 픽업에 사용했고, 오늘 크라파엘 픽업에 10연차 2번을 사용해서 확정으로 크라파엘을 획득했다. 영웅 집결을 할 때마다 스샷을 남겨서 정확하다.
앞선 10연차 5번에서 SSR이 등장하지 않았기에 6번째 뽑을 때 확정임을 알고 영상으로 남겨뒀다. 영상보고 크라파엘 기운을 받아가자.
[슬라이드] 천장이라도 괜찮아...잘 키워줄게
템이 없어서 빈약하지만... 금방 보완해 줄 수 있을 거 같다. 최근 35렙 던전이나 콘텐츠들이 너무 힘겨웠는데 크라파엘의 합류로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
룬에는 '세계수'를 넣어두고, 아비아에 넣어둔 '진정한 십자가'랑 비교하기 위해 당분간 써 볼 생각이다.
특정 콘텐츠에서 '퇴마의 힘' 스킬이 너무 좋을 거 같아서 기대된다. '범위 내 모든 아군 디버프 1개 제거' 최고의 서포팅 스킬이 아닐 수 없다.
참고로 '퇴마의 힘' 스킬은 아비아도 배울 수 있는데 45레벨이 되어야 한다.
회고록 - 업적 - 성장 탭에서 영웅 뽑기 횟수를 확인해 보자.
위의 사진처럼 '회고록' - '업적' - '성장' 탭에 들어가게 되면 '집결의 메아리' 업적이 영웅을 몇 번 뽑았는지 기록해 준다.
SSR을 언제 마지막으로 뽑았는지 대략 기억한다면 다음 픽업 천장까지 몇 번 더 뽑아야 하는지 대략적인 계산이 가능할 것이고, 그다음부터는 기억해두면 원하는 픽업에 맞춰서 천장을 사용할 수 있는 요령도 생길 것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의 공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