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3풀 정크 세라덱 공략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3풀 정크 세라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등급전을 돌리는 와중에 유독 승률이 좋게 나오는 덱이었는데요. 3풀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꽤 강력하며 난이도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 누구나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덱인지 역할과 운영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마블스냅 3풀 정크 세라덱

덱은 마이너스 파워나 돌덩이 같이 방해되는 토큰을 생성해 상대방에게 넘겨주거나 내가 파워를 바꿔 이용하는 덱입니다. 부정적인 능력을 오히려 나에게 이득이 되게 이용하는 재밌는 덱이죠. 각 능력별 역할을 알아보겠습니다.

2. 마블스냅 3풀 정크 세라덱 공략

능력별 역할

먼저 마이너스 파워를 이용하는 '후드'와 '센트리'입니다. 후드는 1비용 6파워라는 강력한 토큰을 만드는 대신 자신이 마이너스 파워를 가지고 있고, 센트리는 4비용에 10이라는 높은 파워를 가지고 있는 대신 -10파워 토큰을 생성하는데요. 후에 살펴 볼 능력으로 이 마이너스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센트리의 토큰은 항상 맨 오른쪽 구역에 생성되기 때문에 후드도 가급적 맨 오른쪽에 내어 한 구역에 몰아넣는 게 좋습니다.

마이너스 토큰을 이용하는 '카니지'와 '발키리'입니다. 카니지는 마이너스 토큰들을 먹어 오히려 플러스도 만들어 줄 수 있죠. -13이나 되는 것을 오히려 +6으로 만들어줘 총 19파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발키리 역시 마찬가지로 오히려 +3으로 만들어 줄 수 있어 굉장히 큰 이득이 가능하죠. 한 구역에 몰아넣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카니지, 발키리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상대에게 쓰레기를 넘겨주는 역할을 하는 '데브리'와 '바이퍼'입니다. 데브리는 상대 구역에 돌을 넘겨주어 상대 플랜을 망칠 수도 있죠. 또한 우리 구역에 만들어진 돌을 바이퍼로 넘겨주기도 합니다. 바이퍼는 센트리와 조합 됐을 때도 큰 역할을 하는데요. -10파워를 상대에게 넘겨줄 수 있으니 센트리와 바이퍼가 같이 잡혀 있다면 후드도 다른 구역에 배치해 잘 설계해 보시는 걸 권합니다.

상대에게 넘겨 준 쓰레기들을 활용하는 콤보 '해즈맷', '루크 케이지'입니다. 위에서 살펴 본 데브리와 바이퍼 등으로 상대 개체수를 늘려 준 다음 나는 루크 케이지를 깔고 해즈맷을 내주면 큰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루크 케이지를 내놓은 상태라면 발키리를 통해 높은 파워가 3으로 떨어지는 것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용을 낮춰주는 '자부', '세라'입니다. 비용을 1씩만 낮춰도 여러 가지 콤보가 가능하죠.

변수를 만들어주는 '샹치'와 '타이포 메리'입니다. 샹치는 아시다시피 높은 파워를 저격하기에 안성맞춤으로 발키리가 없을 때 많이 쓰게 됩니다. 타이포 메리는 높은 파워이지만 지속 효과 때문에 쓰기가 까다로운데요. 이 덱에는 루크 케이지가 들어 있기 때문에 지속능력을 무시하고 상대방이 예측하기 힘든 파워를 내주곤 합니다.

3. 마블스냅 3풀 정크 세라덱 공략

턴별 운영법

1~2턴 운영법입니다. 1턴에는 후드를 내주는 것 외에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없죠. 후드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맨오른쪽 구역에 내주는 게 좋지만, 센트리와 바이퍼가 손에 잡혀 있다면 다른 곳에 내주도록 합니다. 2턴에는 자부가 베스트이며 루크 케이지를 미리 깔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2턴에 정 할 플레이가 없다면 카니지나 바이퍼로 1턴에 깔아둔 후드를 처리하기도 합니다.

3~4턴에는 데브리, 센트리, 타이포 메리 등을 활용하는데요. 데브리는 보통 왼쪽이나 가운데 구역에 내주어 돌이 오른쪽 구역에 만들어지게 해줍니다. 또한 돌을 통해 상대 구역 하나를 꽉 채울 수 있다면 그곳에 내주어도 좋습니다.

5턴에는 세라를 내주는 게 베스트 플레이고 세라를 내도 6턴에 딱히 비용 이득을 볼 수 없다면 다른 플레이를 해줍니다. 6턴에는 할 수 있는 콤보가 많습니다. 카니지, 발키리, 해드맷, 샹치 등 상대방을 저격하거나 내 마이너스를 처리하는 형태로 많이 진행되죠. 카니지나 바이퍼도 아껴뒀다가 마지막 턴에 쓰는 게 상대방이 예측하기 어려워 했습니다.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따져보시고 상대방이 이겼다고 생각하는 구역을 저격해서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4. 마블스냅 3풀 정크 세라덱 공략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3풀 정크 세라덱을 공략해봤는데요. 정크덱은 이전부터 있어왔던 덱이지만 오히려 요새 메타에 잘 맞는 것인지 승률이 꽤 잘나왔습니다. 아직 등반을 하지 못하신 분이라면 이 덱을 통해 마저 등반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그럼 이만 공략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진 그레이 실버서퍼 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

blog.koreamobilegame.com